이만기의 동네한바퀴 전주 남부시장 피순대 부부 순대국밥 맛집 옛날피순대 위치



2022년 11월 12일 토요일 KBS 동네 한 바퀴 195화 만복이 깃들다 한옥동네 전라북도 전주 - 전주의 부엌, 남부시장에서 만난 피순대 부부 방송 정보


“맛 고장 전주의 별칭은 식재전주(食在全州). 밥걱정할 일 없다는 전주에서도 남부시장은 유독 더 상징적인 의미를 가진다. 1473년 만들어져 무려 500년의 역사를 이어온 남부시장은 과거 호남 최대의 물류 집산지. 완주, 김제, 익산, 군산 등 인근 각지에서 찾아온 장꾼들이 구름처럼 몰렸다는데. 늘 마음이 급해 끼니 때울 시간도 아깝도록 일했을 이들에게 한국형 패스트푸드 ‘시장표 국밥’은 맛과 속도, 포만감까지 다 채울 수 있는 최고의 음식이었다. 그 유명한 남문시장 콩나물국밥이 탄생한 것도 바로 이때. 콩나물국밥이 지겨울 땐 양대 산맥, 피순대 국밥이 있으니 번갈아 가면 고민할 필요가 없었다고. 그렇게 그 오랜 세월 이어온 국밥 골목은 이제 드문드문 시장 입구로, 인근 시내로 이동해 명맥만 유지할 정도다. 그래도 몇몇 개의 점포는 시장에서도 깊숙한 그 작은 골목을 지키고 있다는데. 이곳에서도 거의 유일하게 24시간 영업을 지속한다는 피순대국밥 부부. 올 5월, 큰 수술을 겪은 뒤에도 교대로 불을 밝히는 덴 이유가 있단다. 역사보다 깊은 맛, 맛보다 더 깊은 책임감이란 과연 무엇일까. 식지 않는 열정만큼 뜨거운 국밥을 끓이며, 힘닿는 날까지 남부시장을 떠날 수 없다는 한 부부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이렇게 이번에 전주에서 워낙 알아주는 피순대 맛집을 보고 있으니 예전에 종종 먹던 그 맛이 다시금 생각나네요.

개인적으로 호불호가 있는 피순대지만 한번은 먹어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기에 이 맛을 보러 전주에 갈 분들을 위해 미리 방문해서 맛본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주 남부시장 피순대 부부 순대국밥





전주 남부시장 피순대 부부 순대국밥집 옛날피순대 후기 정보


먼저 이 식당을 방문한 ong*******님이 말하길 “진짜....... 조점례가 문 닫아서 온 곳이긴 한데 제 입에는 여기가 훨씬 더 맛있어요. 진짜진지함. 존맛탱구리 인생 순대국밥 등극. 피순대도 맛있지만 순대국밥이 미쳤음... 앞으로 여기만 올 듯 ㅠㅠ”이라는 말을 하면서 최고의 맛이라고 극찬을 하네요.

또한, 군산*********님도 “친구말이 조점례아니면 이곳만 온다며 알려준집이예요. 물과 반찬셀프인데 첨엔 가져다주심요. 마늘을 많이 넣은게 전주식 순대국밥의 특징이라고 하더라구요. 초장을 넣어서 먹어보라는말에 그랬더니 좀 시큼해지고 장맛이 더해져서 색다른맛이네요. 전국택배 가능하다고 합니다.”이라는 말을 하면서 좋았던 기억을 공유하네요.

전주 남부시장 피순대 부부 순대국밥





그리고 피순대에서 냄새도 없고, 맛도 좋다는 주****님의 말로는 “사장님이 너무 친절하셨어요~~ 피순대 먹는 방법도 잘 알려주시고! 피순대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순대국밥의 내장에서 냄새도 안나고 존맛탱”이라는 말을 하면서 최고라고 하네요.

역시나 잡내 하나 없다면서 러시*****님도 “놀러왔는데,이틀연속 저녁에 국밥 먹으러옴ㅋ 부추 리필해서 이게 부추국인가 싶게 정말 보양식처럼 먹었음. 내장 푸짐하고 잡내 하나도 없음”이라면서 극찬을 하네요.

전주 남부시장 피순대 부부 순대국밥





그러면서 이 집이 진정한 남부시장 맛집이라면서 주**님이 “남부시장 오면 꼭 한번 들르세요. 가격도 저렴하고 피순대국 맛있어요. 보통보단 특 을 추천해요. 양이 많은게 아니고 내용물이 더 좋아요. 주차권 주어요. 진정한 남부시장 숨은 맛집이에요.”라는 말을 하면서 극찬을 하네요.

또한, gre********님도 “피순대 하나시키면 국물과함께 나옵니다 절반은 순대극으로 절반은 그냥 먹으면 괜찮네요 피순대 처음먹어봤는데 조금은 비린내가 났어요. 일요일이라그런지 시장이 전부 문을 닫고 스산했는데 이가게는 오아시스처럼 사람들이 제법있는 가게 였어요.”이라는 말을 하면서 이 집에 대한 이야기를 하네요.

전주 남부시장 피순대 부부 순대국밥





그리고 이 집이 개인취향이라면서 낚시******님이 “어른들 모시고 늦은 아침을 먹었습니다. 순대국밥 3개에 피순대 소자 하나 피순대는 즐겨먹는 음식은 아니어서 평가를 하기는 그렇고 순대국밥이 참 좋았습니다. 간이 좀 강하다 느끼실 분도 있겠으나 개인적으로 취향에 맞더군요. 전주여행 마치고 돌아오는 내내 한그릇 더하고 싶은 생각이 맴돌았습니다. 남부시장에 엄청 유명한 피순대 집이 있던데 저는 현지인 추천으로 이집 갔구요 사람 많이 가는 집은 다음에 기회가 되면 가볼겁니다. 개인적으론 매우 만족 다만 실내가 너무 좁아서 별한개 뺐습니다.”라는 말을 하면서 현지인 추천으로 가봤다고 하네요.

이렇게 간이 쌘 느낌을 받는다고 말하니 자기 자신의 입맛을 알고 가면 더욱 좋을 것 같네요.

전주 남부시장 피순대 부부 순대국밥






끝으로 아주 맛이 좋고, 만족한다면서 김**님은 “순대국밥 너무 맛있었어요. 아이랑 같이 가서 하나는 다대기를 넣고 하나는 넣지않은걸로 주문해서 먹었는데 확실히 다대기가 들어간 국밥이 얼큰하고 간도 더 맞고 맛있었어요.(개인적으로) 하얀순대국밥도 깔끔하고 시원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모듬고기는 가격대에 비해 양이 많진 않았지만 다양한 부위를 먹어볼 수 있었다는 점에 만족했습니다.”라는 말을 하면서 극찬을 하네요.

또한, 혼자 알기 아깝다면서 민선******님은 “늦은 저녁 식당에 도착했습니다. 피순대(소)자와 특국밥을 먹었습니다. 국밥과 순대와 내장은 비린내가 전혀 없었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였습니다. 먹던 도중 사장님이 친절하게 육수리필도 해주시고 순대와 국밥먹는 꿀팁들도 전수해 주셨습니다 마무리로 서비스로 편육까지 드려서 몸과 마음도 따뜻한 식사 한 끼였습니다 혼자 알기 안타까워서 이렇게 리뷰 남깁니다 총총”이라는 말을 하면서 이 집에 대한 좋은 기억을 공유하네요.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는 피순대집이라고 말하는 분들이 많기에 다음을 기약할 분들을 위해 전주 남부시장 피순대와 순대국밥 맛집으로 소개된 이 식당의 상세정보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주 남부시장 피순대 부부 순대국밥





전주 남부시장 피순대 부부 순대국밥집 상세정보


상가명: 옛날피순대

연락처: 063-288-0082

주소: (도로) 전북 전주시 완산구 풍남문2길 63
(지번)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동 3가 2-242

이용시간: 24시 영업


메뉴 및 가격

순대국밥 ----- 7,000원
피순대 -----11,000 – 16,000원

이렇게 이번에 한번 맛을 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아가서 맛보는 집이라고 말하니 다음을 기약할 분들처럼 저 역시 다시 가보고 싶네요.

전주 남부시장 피순대 부부 순대국밥





전주 남부시장 피순대 부부 순대국밥 식당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allallallallall.tistory.com/1011

생방송투데이 58년 석쇠불고기 고수뎐 맛집 대구 정화네하우스 위치

2022년 11월 10일 목요일 SBS 생방송투데이 3170회 고수뎐 – 부채 신공으로 이룬 궁극의 불맛! 58년 석쇠불고기 식당 정보 “이 식당은 대구에서 워낙 알아주는 맛집으로 석쇠불고기 맛집이자 백년

allallallallall.tistory.com



이렇게 이번에 한번 맛을 본 사람들을의 후기를 보니 정말 좋고, 저는 정읍에 있을 때 이곳을 몇 번 가본 적 있기에 이 맛을 기억하네요.

솔직히 국밥보다는 피순대 단품으로 즐기는 것을 좋아하는 저이기에 오랜만에 맛을 보러 정읍갈 때 방문할 것을 생각해보면서 이번 방송에 전주 피순대 맛집으로 소개된 전주 남부시장 피순대 부부 순대국밥집에 대한 프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