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이맛이야 손칼국수 남창동 맛집 한순자손칼국수집

 

손칼국수 남창동 맛집 한순자손칼국수집

 

 

 

“손칼국수, 보리밥, 찰밥, 냉면, 쫄면 등의 메뉴를 맛볼 수 있는 칼국수 전문점입니다. 50년 이상 2대째 이어오는 곳으로, 따뜻한 칼국수와 냉면으로 여러 TV 맛집 프로그램에 소개되었다고 합니다. 손으로 반죽한 굵은 면발과 진한 육수, 유부, 김가루, 파, 다진 양념을 얹은 따뜻한 칼국수와 냉면이 가장 인기 있는 메뉴입니다.”

 

 

오 이맛이야 손칼국수 맛집에 대한 상세정보는 글 하단에 있습니다.

 

 

 

손칼국수 남창동 맛집 한순자손칼국수집

 

 

 

 

 

손칼국수 맛집 한순자손칼국수집 방문 후기

 

 

이번에 오 이맛이야에서 나온 칼국수집으로 나온 이 맛집은 손으로 칼국수를 밀어 쓱쓱 썰어서 쟁반에 담아놓고 주문이 들어올 때마다 끓여내는데, 기계가 아니라 손으로 밀어낸 칼국수라서 쫄깃쫄깃한 맛이 일품이라고 합니다.

 

특히, 시원한 멸치 육수에 다진 양념과 유부를 듬뿍 얹어 구수하고 얼큰하고, 칼국수를 시키면 매콤한 비빔냉면을 한그릇 서비스하고, 냉면을 시키면 칼국수를 한그릇 더 준주는 말도 안되는 가게라고 합니다.

 

 

 

손칼국수 남창동 맛집 한순자손칼국수집

 

 

그래서 일까? 이 집을 방문한 사람이 말하길 이 맛집은 4천원에 손칼국수, 비빔냉면, 보리비빔밥 푸짐하고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곳! 맛도 맛있는 편이였다고 말하지만 물병은 페트병으로 계속 재활용하고 위생은 좋지 않았다고 말을 합니다.

 

또한, 칼국수를 시키든 찰밥을 시키든 보리밥을 시키든 나머지는 서비수로 주는 가성비 최강집 양도 푸짐하고 냉면도 기대이상으로 맛이 좋다고 말합니다.

 

다소 위생적인 부분이 떨어지고 친절하지도 않지만 시장의 인심은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아주 가끔 남대문 시장 갔을 때 별미나 간식으로 가볍게 먹기엔 나쁘지 않은 듯한 곳이라고 말합니다.

 

 

 

손칼국수 남창동 맛집 한순자손칼국수집

 

 

이 손칼국수집을 방문하고 다른 분 역시 위생에 대해 말하는데, 그 중 한분은 예전에 갔을땐 1층에서 이번엔 3층 상치던 비닐장갑을 낀체로 음식을 나르는데 비날장갑 손가락이 음식에 들어가질 않나~~위생이 최악이이라고 말을 합니다.

 

그래서 돈만내고 그냥 나왔다면서 나오는데 주인할머니랑 딸 인듯한데 손님들 있는데 말싸움을 심하게 하고, 다신 가고 싶지 않다면서 너무 자져분하고 위생 좀 신경써야할 듯하다고 말을 합니다.

 

 

 

손칼국수 남창동 맛집 한순자손칼국수집

 

 

 

 

 

역시나 이 곳이 좋지 않았다고 말하는 분 중 한분은 이 곳은 헬게이트급으로 냉면에 껌 같은 이물질 나오고, 보리밥은 굳어있고, 그럴거면 서비스를 주지 말고 칼국수만 파시던지요? 라는 말을 합니다.

 

칼국수 국물은 진하고 맛있는편이나 면발이 수제비 급으로 굵고 우선 내부가 너무 더럽다고 하고, 같이 먹은 친구 이거 먹고 배탈나서 고생을 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칼국수집중 최악 칼국수와 함께 나오는 보리밥과 냉면은 쉰 냄새와 비주얼이 엉망이었다고 말을 추가로 하는 살마도 있습니다.

 

심지어 개도 못 먹을 음식인데 주인은 더 가관이라며 음식이 이상하다고 하지 한마디 대꾸도 없이 째려만 봣다고 합니다. 한 젓가락 먹고 그냥 돈 버린다 생각하고 나왔는데 주인이 째려 보던게 더 기가막혔다고 합니다.

 

 

 

손칼국수 남창동 맛집 한순자손칼국수집

 

 

 

다른 분 역시 말하길 메뉴를 3개나 주면뭐합니까라며 제대로 된 음식이 1개도 안나온다고 말을 합니다. 보리밥은 위에 쩔어 있는 김가루만 보리밥보다 많아서 걍 쩔은 김가루 먹는 맛이고, 칼국수, 잔치국수, 비빔냉면 모두 면이 불어있었다고 말을 합니다.

 

특히, 잔치국수는 집으면 면이 후두두둑 다 떨어지는 수준으로 칼국수는 불은 칼국수면을 처음 먹어봐서 너무 충격이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고질병인 위생도 최악으로 김치 자르는 가위와 집게는 아예 안 씻는 것 같더고 말을 합니다. 그러면서 그냥 지나가다가 우연히 봐서 들어갔지만 진짜 누구든 실수로라도 저기 안 들어갔으면 좋겠다고 말을 합니다.

 

 

 

손칼국수 남창동 맛집 한순자손칼국수집

 

 

역시나 끝으로 4,000원에 손칼국수와 비냉, 보리비빔밥을 먹을 수 있다는것은 나쁘지 않으나 맛도 딱 그만큼이라고 말을 합니다. 칼국수는 손으로 뽑았으나 면 굵기가 일정치 않음에도 밀려드는 손님에 익지도 않은채 내어주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외국관광객과 옛 추억을 떠올리며 오는 어머니들, 주머니사정이 넉넉지 않은 이들이 한 공간에서 옹기종기 모여 따뜻한 칼국수 한 그릇을 먹는 모습은 이색적이나, 무엇보다 여기 위생 상태는 심각한 정도로 테이블에 김치통 세척은 하시는지? 라며 물어보며 이 가격에 무엇을 기대하냐고? 동네 김밥천국은 깨끗하지 않던가? 라며 위생에 대해 한마디 합니다.

 

좋은 글을 못봐서 더 이상의 말을 삼가 하겠습니다.

 

 

 

손칼국수 남창동 맛집 한순자손칼국수집

 

 

 한줄 평

 

“누구하나 위생에 대해서 말하지 않는 사람이 없으니 알아서 판단하시길...”

 

 

 

손칼국수 남창동 맛집 한순자손칼국수집

 

 

 

 

손칼국수 맛집 상세정보

 

 

◎ 방송

 

2020년 5월 1일 금요일 OBS 경인버킷리스트 오 이맛이야 726회- 밥상의 기원 손칼국수

 

◎ 상가명/업종

 

한순자손칼국수집 / 한국음식 > 라면/칼국수/국수/수제비

 

◎ 전화번호

 

02-777-9188

 

 

 

손칼국수 남창동 맛집 한순자손칼국수집

 

 

◆ 영업시간

 

매일 24시간 영업

 

 

 

 

◆ 주소

 

(도로)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시장4길 39-1

(지번) 서울특별시 중구 남창동 48-12

 

 

 

손칼국수 남창동 맛집 한순자손칼국수집

 

가격 및 메뉴

 

손칼국수 ----- 5,000원

보리밥 ----- 5,000원

냉면 ----- 5,000원

 

 

 

손칼국수 남창동 맛집 한순자손칼국수집

 

 

앞선 방송

 

생방송오늘저녁 1181회 2019.10.29. 칼국수

2TV생생정보 703회 2018.12.03. 유부손칼국수/보리밥/냉면

생방송투데이 2061회 2018.03.14. 손칼국수/보리밥

생방송오늘저녁 328회 2016.03.28. 칼국수

모닝와이드 6268회 2016.03.10. 칼국수

생방송오늘아침 2407회

생방송오늘아침 2177회 2015.01.30. 칼국수

생생정보통 853회 2014.04.16. 손칼국수

찾아라맛있는TV 551회 2012.11.10. 손칼국수

 

 

 

손칼국수 남창동 맛집 한순자손칼국수집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