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시래기불고기 정식 재료승부사 경주 수정소반 위치

2021년 11월 18일 목요일 KBS 2TV 생생정보 1433회 재료승부사 승부사가 직접 키운 시래기와 직접 담근 시금장 시래기불고기 정식 식당 정보


“이 집은 경주에서 소박하지만 확실한 맛을 볼 수 있는 집으로 담백한 맛의 음식이 보통이 아니라고 한다. 특히, 짜지 않지만 건강한 맛으로 제대로 된 맛을 냈기에 사람들이 더욱 찾는다고 한다.”

이렇게 이번 시래기불고기 정식집을 보고 있으니 어지간한 한정식집보다 좋아보이기에 궁금하신 분들이 워낙 많을 것 같아 미리 다녀온 분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방문전 참고하시면 좋을듯합니다.

 

 

시래기불고기 정식집

 

#생생정보 시래기불고기 정식#생생정보 재료승부사#시래기불고기 정식#재료승부사 시래기불고기 정식#경주 수정소반#수정소반

 

시래기불고기 정식집 수정소반 방문 후기 정보


먼저 이 식당을 방문한 e*님이 말하길 “혼자갔습니다. 입구에서 혼자오신 분은 못받는다던지, 만석이라던지 이야기 했으면 돌아갔을 텐데 자리에 앉고 나서 주문 한 뒤에 주방에서는 혼자계신 분 못받는다, 홀로 나와서 저에게는 내가 주문한건 바빠서 못하고 지금 드실 수 있는건 추어탕밖에 없고 그나마도 30분 넘게 기다려야 한다 하시는 군요. 바쁘신건 알겠는데 썩 유쾌하진 않습니다. ”이라 말하면서 너무 바빠서인지 서비스가 그닥이라며 아쉬웠던 기억을 이야기하네요.

 

이렇게 너무 바쁘면 이해를 할 수 있지만 자신에게 일어난 일이라면 저 역시 이랬을 것 같네요.

 

 

시래기불고기 정식집

 

 

 

 

 

하지만 이 집이 최고라는 d**님의 말로는 “저는 젓가락 갈 곳이 너무 많네요. 달지 않고, 짜지 않습니다. 건강한 맛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평소에 MSG 좋아하시고, 맵고 자극적인거 좋아하시면 절대 오지 마세요. 호불호 엄청 갈릴거에요. 저는 극호입니다.”이라 말하면서 최고의 맛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자극적이지 않고, MSG가 없는 맛이라고 말하면서 호불호를 이야기하니 꼭 자신의 입맛을 알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시래기불고기 정식집

 

 

그래서인지 퓨**님 역시도 “제가 먹어본 청국장 중에 제일 맛있었습니다. 꼭꼭 엄마를 모셔가고 싶을 정도로요 ㅠ 그리고 제가 콩잎을 좋아해서 더 만족!! 친절하시고 양도 많이 주시고~ 반찬을 남기게 되어서 너무 죄송했어요 ㅠ 또 경주에 가게되면 꼭 들르겠습니다!”라는 말을 하면서 이번 시래기불고집에서 청국장이 최고였다고 하네요.

 

강**님도 “정갈한 음식에 직접 농사지은 채소랑 쌀을 가지고 손님상에 올린답니다.먹었을 때 속을 편안하게 해주고 건강한 맛을 추구하면서 본연의 맛을 지키려고 합니다.아이들에게는 우리의 옛전통의 향토음식이랄까 추천 하고픈 식당입니다.어른들한테는 추억의 맛도 생각나는곳이예요.”이라는 말을 하며 최고라고 말을 같이 합니다.

 

시래기불고기 정식집

 

 

 

 

그리고 김**님은 “경주에 딱 2군데 있는 경주시 지정 농가맛집. 슴슴한 간, 지역농산물로 차려낸 각종 음식들이 매력적임. 직접 농사지은 쌀로 지어낸 쌀밥도 윤기가 촤르르르~ 후식으로 내어주는 쌀요거트가 너무 맛있어서 포장해갑니다.”이라 말하면서 경주 지정 맛집이라는 말을 하네요.

 

그래서인지 썰**님이 “나만 알고싶은 맛집. 경주에 가면 맛을 기대하지않는데 오~~이 집은 그런 편견을 깨는곳~! 먹느라 사진은 없다. 다음 여름엔 묵사발 먹으러 가고싶다.”라는 말을 하면서 자신만 알고 싶은 집이라고 말을 하네요.

 

 

시래기불고기 정식집

 

끝으로 이번 시래기불고기 정식집이 좋다는 김**님 역시 “밴드에서 맛집을 소개하여 부산서 경주까지 찾아가게 되었다. 소반정식을 시켰는데 음식은 깔끔한 편이다. 조미료도 사용하지 않고 사찰음식같은 천연적인 효소맛이 강했다. 그런데 금년초에 가게를 열었다는데 코로나로 인해 소문이 안나서 그런지 손님이 적은편이다. 한편으로는 장사가 되지않아 걱정이 앞선다. 그리고 개선해야 될점을 지적하라면 다른 반찬은 괜찮은데 밥이 압력밥솥에 하지 않았는지 찰기가 없고 부풀은 감이 있어 금방 없어진다.ㅋㅋ”이라 말하면서 음식이 좋은데 아쉬움이 많다고 하네요.

 

이렇게 사람들이 맛은 좋지만 너무 빨리 떨어져서 아쉬움이 있다고 말하니 이것만 고치면 최고가 되겠네요.

 

그래도 맛이 월등하다하니 한번 방문할 분들을 위해 이번 시래기불고기 정식집에 대한 상세정보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시래기불고기 정식집

 

 

 

 

 

#생생정보 시래기불고기 정식#생생정보 재료승부사#시래기불고기 정식#재료승부사 시래기불고기 정식#경주 수정소반#수정소반

 

시래기불고기 정식집 상세정보


상가명: 수정소반

 

전화번호: 0507-1324-1851

 

주소: (도로) 경북 경주시 포석로 633-14

         (지번) 경북 경주시 배동 산75-29

 

이용시간: 오전 11시 - 오후 8시까지

 

 

가격 및 메뉴

 

수정소반 정식 ----- 14,000원

 

이렇게 수정소반 정식으로 판매를 하는 이곳은 가격도 그렇게 비싸지 않지만 직접 재배한 식재료를 가지고 만들어줘서 더욱 유명하기에 그 맛이 궁금하긴 합니다.

 

 

시래기불고기 정식집

 

 

#생생정보 시래기불고기 정식#생생정보 재료승부사#시래기불고기 정식#재료승부사 시래기불고기 정식#경주 수정소반#수정소반

 

시래기불고기 정식집 포스팅과 같이 보기 좋은 글


https://allallallallall.tistory.com/582

 

생방송투데이 빵 플레이스 청주 수제버거 브런치 빵집 하우스하이드 위치

2021년 11월 16일 화요일 SBS 생방송투데이 2936회 빵 플레이스 - 긴급상황! 촬영 불발 위기? 빵집 정보 “청주에 새롭게 오픈한 베이커리 카페 입니다. 해외파 브런치 팀의 맛있는 브런치와 다양한

allallallallall.tistory.com

 

이렇게 시래기불고기 정식이라는 말도 안되는 푸짐함으로 한상 내어주는 식당이 있다니 경주를 간다면 순두부나 참가자미 정식만 먹을 것이 아니라 이 집을 가봐야 할것같네요.

 

지금 당장은 가보진 못할 것 같지만 나중을 기약하면서 이번 생생정보 재료승부사에 나온 시래기불고기 정식집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