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혼자산다 전현무 양평 순댓국 순대국밥 해장국 맛집 개군할머니토종순대국 위치

반응형


2023년 1월 6일 금요일 MBC 나혼자산다 477회 – 전현무 양평 순댓국 순대국밥 해장국 식당 정보


“3대를 이어온 토종 순대국 전문점입니다. 개군우체국 옆에 있는데요. 토속적인 느낌의 실내이지요. 길쭉한 토종순대와 시래기가 들어간 푸짐한 양의 순대국이 인기입니다.”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이 집을 다시금 찾을 수밖에 없다는 시래기 순댓국 맛집으로 알려진 곳을 보고 있으니 왜 사람들이 그렇게 많이 찾는지 이유를 정확히 알겠네요.

그래서인지 이 맛을 보고 싶은 사람들이 워낙 많을 것 같기에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방문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나혼자산다 전현무 양평 순댓국 순대국밥 해장국




전현무 양평 순댓국 순대국밥 해장국집 개군할머니토종순대국 후기 정보


먼저 이 집을 방문해서 시끄러운 것은 있지만 그 맛이 일품이라며 sai*****님이 “개군에 있는 순대국 맛집에 방문하였습니다 가게 주차장은 입구쪽에 바로있어서 이동 및 주차가 쉬웠어요. 가게에 들어가면 오래된 분위기의 테이블과 의자가 있는데 가게의 3대째 내려오는 그 시간들을 가늠하게 해줍니다. 직원들의 안내로 자리에 배정받으면 순대국 메뉴가 벽면에 보입니다 저는 토종순대국 보통 한그릇 특 한그릇 주문해서 기다렸습니다 잠시 뒤에 서빙하시는 분이 반찬을 먼저 가져다주셨고 테이블 세팅을 도와주셨습니다 반찬중에 익힌 간 이 나왔는데 양념장에 살짝 찍어먹으니 맛있더라고요. 잠시뒤 순대국이 나와서 부추넣고 마늘넣고 들깨 넣고 고추넣고 고추기름 두바퀴둘러서 휘휙 섞은다음에 공기밥을 투하하여 먹었습니다. 순대국 바닥쪽에 시래기와 양념장들을 버무려서 밥과 함께 먹으니 맛이 일품입니다. 다만 손님이 많고 자리가 좁아서 밥 먹을때 시끄럽고 조금 힘들었습니다.”이라는 말을 하네요.

이렇게 음식 맛이 좋다면 시끄러운건 참을 수 있는 저인데 가보고 싶네요.

나혼자산다 전현무 양평 순댓국 순대국밥 해장국






그러면서 아이들도 좋아하는 순댓국집이라면서 gree********님이 “이곳은 한적한 양평군 개군면에 위치한 순대국집이다. 전국 각 곳에 위치한 이름난 순대국 성지 중 한 곳이다. 마침 이쪽을 둘러 보다가 떠오른다. 에둘러 잘 모르는 한적한 시골길을 달린다. 도착하니 늦은 오후임에도 이곳을 일부러 찾은 손님들이 꽤 있었다. 지나는 길에 주문해 가는 포장도 많았다. 삼대를 이었다는 개군할머니 순대국은 토속적인 향이 담긴 걸죽하면서도 개운한 맛이 특징이다. 다르다면 무우청을 삶아 말린 시레기를 넣어 구수하면서도 부드러운 국물 맛을 더한다. 첫 수저로 뜬 향과 특유의 촌돼지 내장 맛에는 호불호가 갈릴듯 하다. 머릿고기와 순대, 내장등 내용물도 실하다. 따로 순대를 시키지 않기를 잘했다. 서비스로 먼저 내인 삶은 간에 짜지 않은 통통한 새우젖을 올리니 공복의 시장함을 감칠맛으로 위로했다. 소주 한 잔이 생각나 아쉽지만, 꾹~ 참았다. 순대국은 울 아이들도 모두 좋아한다. 뭐.. 일반 서민들 대부분이 즐기고 가까이 하는 음식이 아닌가 싶다. 게다가 소주 한 잔에는 이만한 술국도 없다. 멀겋고 뿌연 조미료 국물맛의 곰탕, 설렁탕 보다는 훨 낫지 않은가.”라는 말을 하면서 이집에 대한 극찬을 하네요.


나혼자산다 전현무 양평 순댓국 순대국밥 해장국




더 나아가서 말하길 “아이들 어려서부터 동네는 물론 서울,수도권의 꽤 유명한 순대국집을 찾아 다니며 먹기도 했다. 나름 맛에 대한 품평도 각기 갈리고 듣다 보면 나름의 평가도 재밌었다. 순대국은 그 자체의 국물 맛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함께 곁들인 석박지나 김치맛도 중요하다. 국밥과 석박지의 발란스는 어디에도 치우치지 않아야 제대로된 순대국집이다. 적절히 저민 청양고추에 얼큰한 다데기도 그 맛을 더욱 풍성하게 한다. 이곳의 석박지는 약간 숙성된 맛이라 순대국 특유의 느끼함을 중화시킨다. 하지만 오늘 곁들인 겉저리는 마른듯 좀 애메모호한 맛이었다. 개군순대국을 찾는 이 중에는 젊은 친구들도 무척 많았다. 휴가철에 지나다 오는 분들이 많은데 어찌 이곳을 알았는지 모르지만 입소문 보다는 대부분 sns 노출 때문일테다. 누구나 마찬가지겠지만 이런 시골 읍내 쯤에 있는 먼 순대국집을 찾는 발품의 이유는 뭐니뭐니 해도 그 맛이 유일한 이유다.”이라는 말을 하면서 시골에 있는 이런 순대국밥집을 찾는 이유는 맛에 있다고 하네요.

나혼자산다 전현무 양평 순댓국 순대국밥 해장국






그리고 찹쌀 순대로 만든 순댓국이라면서 m****님도 “찹쌀순대로 만든 순댓국입니다. 맛도 있고, 손님도 많은 듯... 국도변 작은 마을의 골목에 위치하여 일부러 찾아가지 않는 이상 쉽게 보고 들어갈 수 있는 식당은 아닌 듯합니다. 순댓국을 좋아한다면 한번 쯤 찾아가서 먹어볼만 한 집입니다. 주차: 골목 안에 위치하여 주차는 가능하지만 붐비는 시간대에는 주차가 어려울 수 있을 듯.”이라는 말을 하면서 순대국밥을 좋아하면 한번은 가볼 집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주차는 붐비는 시간을 피하면 된다는 꿀팁을 주는 분도 있고, 찾아가 먹어볼 만한 집이라 말하니 더욱 궁금해지네요.

나혼자산다 전현무 양평 순댓국 순대국밥 해장국




끝으로 당연하게도 재방문 의사가 있다면서 제***님이 “나름 유명한 순대국밥집을 다녀봤습니다. 충분히 개인적인 생각으로 3손가락 안에 꼽힐 정도로 맛이 좋습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돼지간이 너무 고소하며 잡내가 전혀 없습니다. 시레기가 국물맛을 해치지않고 너무 잘 어우러져 국물맛을 한층 더 살려줍니다. 내용물또한 넉넉하게 들어있어 9천원이라는 가격이 아깝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먹으면 고기국(갈비탕) 느낌이며 부추를 추가하면 곰탕 같은 느낌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고추기름을 추가하면 육개장의 느낌으로도 먹을 수 있으며 순대만 원하실 경우 순대만으로 주문하시면 여성분들도 좋아합니다. 오래된 맛집으로 다소 가게가 낡았으나 멀지 않으면 시간내서 꼭 방문하시기를 권합니다. 당연히 저는 재방문 의사가 있습니다.”라는 말을 하면서 이 집에 대한 이야기를 하네요.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이 집의 순대국밥을 말하면서 멀지 않다면 한번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는 분들도 많으니 다음을 기약할 분들을 위해 이번 방송에 양평 순대국밥과 해장국 맛집으로 소개된 식당에 대한 상세정보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나혼자산다 전현무 양평 순댓국 순대국밥 해장국





전현무 양평 순댓국 순대국밥 해장국집 상세정보


상가명: 개군할머니토종순대국

전화번호: 031-772-8303

주소: (도로) 경기 양평군 개군면 하자포길 29
(지번) 경기 양평군 개군면 하자포리 220-35

영업시간: 매일 오전 6시 - 오후 8시까지
휴무일 수요일


가격 및 메뉴

시래기 토종순대국 ----- 11,000원
토종순대 (소-중) ----- 12,000 – 18.000원

이렇게 이번 양평 해장국집이자 순대국밥과 순댓국 맛집으로 알려진 곳의 가격도 그닥 비싸지 않고, 푸짐하니 더욱 맛보고 싶어지네요.

나혼자산다 전현무 양평 순댓국 순대국밥 해장국





전현무 양평 순댓국 순대국밥 해장국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allallallallall.tistory.com/1073

허영만의 백반기행 울진 비빔짬뽕 옛날 탕수육 중국집 죽변항 제일반점 위치

2023년 1월 6일 금요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83회 맛의 블루오션! 경북 울진 청정 밥상 – 울진 비빔짬뽕 옛날 탕수육 식당 정보 “이 식당은 알아주는 현지인 맛집으로 알려진 곳으로

allallallallall.tistory.com


이렇게 이번에 한번 가본 사람들은 이 집을 말하면서 제대로 된 맛을 볼 수 있는 순대국밥집이라 말하니 다음을 기약할 분들이 많을 것 같네요.

그래서인지 저 역시도 한번은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너무 많이 들기에 이번 주말을 기약해보며 이번 방송에 소개된 순댓국집에 대한 프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