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녀석들 주물럭청국장 노량진 맛집 다래식당

 

노량진 맛집 다래식당

 

 

“노량진 수험생들에게 집밥 같은 푸근함을 주는 ‘다래식당’입니다. 단일 메뉴로 인원 수에 따라 주문을 받는 곳입니다. ‘주물럭 청국장’은 청국장과 함께 돼지고기 주물럭이 나오는 백반입니다. 저렴한 가격과 푸짐한 양으로 가성비가 좋아 수험생들 사이에 입소문이 난 곳입니다. 청국장은 배추가 들어가 구수하지만 시원한 맛이 나서 해장으로도 좋습니다. 제공되는 밥에 청국장을 비벼 매콤한 주물럭과 함께 쌈을 싸 먹는 것도 별미입니다.”

 

 

맛있는 녀석들에 나온 주물럭청국장 맛집에 대한 상세정보는 글 하단에 있습니다.

 

 

노량진 맛집 다래식당

 

 

 

 

 

주물럭청국장 맛집 방문 후기

 

 

이번 맛있는 녀석들에서 나온 맛집은 주물럭청국장이라는 이색 음식으로 노량진에 배고프고, 돈 없는 사람들에게 든든한 한끼를 책임져주는 그런 맛집이라고 합니다.

 

이번 맛집은 그래서 더 유명하다고 하지만, 단순 싼 것 뿐 아니라 맛도 정말 좋다고 하는데, 이 집을 방문한 사람이 말하길 이곳은 꼭 인원수만큼 시켜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러면서 청국장 냄새가 안나서 청국장에 거부감이 있는 사람들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식당이라고 합니다.

 

 

노량진 맛집 다래식당

 

 

또한, 집에서 정확히 250m에 있는 돼지주물럭+청국장 맛집이라 말하는 한 분은 가게 50m 지점만 자나가도 구수한 청국장 냄새가 솔솔 풍기기에 방문해서 단일메뉴라 뭐 주문할 것도 없이 인원수 확인 후 바로 내준다고 합니다.

 

고기는 직접 구우셔야 하는데 양념한 고기고 주물럭이라 금방 익어서 굽는 동안 고기향기(?)때문에 대 환장파티가 열린다고 합니다.

 

특히, 고기 좀 굽고 있으면 청국장이 함께 나오는데 2인에 1국으로 나온다고 하며, 청국장은 리필하게 하는 맛이라고 합니다. 그 맛은 주모..아니 이모 한 그릇 더요 외치게 하는 구수함의 결정판이라고 합니다.

 

 

노량진 맛집 다래식당

 

 

더욱 세세하게는 콩맛이 입안을 휘젓는 구수함으로 지나가는 거리에서 맡던 청국장 냄새가 먹을 땐 하나도 안 느껴지고 끝맛에 살짝 발효식품의 맛이 나지만 전 청국장 그런 매력으로 먹어서 더 좋았다고 말합니다.

 

특히, 먹고 나와서도 청국장 냄새 몸에 하~나도 안 뱄기에 더욱 좋고, 주물럭은 말해 뭐하겠냐면서 원산지가 살짝 거슬리지만 원산지 잊게 해주는 매큼 달콤함 맛으로 단맛이 너무 인위적이지 않아서 더욱 좋았고 입에 착착 달라붙는 매콤함이어서 젓가락을 놓지 못하겠다고 말을 합니다.

 

더군다나 자신은 고기 먹을 때 쌈 잘 안 싸먹는데 이건 상추 위에 함께 나오는 시금치, 콩나물, 양념마늘 살짝 올려주고 고기 세 점 올려주고 청국장 살짝 올려줘서 싸먹으면 정말 말도 안되는 맛이 나오고, 추가로 말하길 역시 기본이 탄탄한 재료들의 조화 이길 수 있는 것 하나도 없다고 말을 합니다.

 

 

 

노량진 맛집 다래식당

 

 

 

 

 

또한, 안 그럴 것 같은데 혼밥도 가능한 곳으로 점심에는 1상당 술1병만 되는 것도 상당히 궁금하며 재미로 느끼는 포인트라고 합니다.

 

이곳 이모님들.. 역시 손님 케어해주시는 서비스 뛰어나시다면서 이건 거의 오래된 단골식당 특징으로 봐도 무방할 정도라고 합니다.

 

그러면서 이곳의 주물럭청국장을 먹고 싶고, 근처에서 구수한 한끼가 끌릴 때 오기 좋은 곳이라며 말을 합니다.

 

 

 

노량진 맛집 다래식당

 

 

 

그러면서 이 다래식당을 재방문한 분이 말하길 이곳 다래식당은 세계 제일 가는 맛집이냐?라고 묻는다면 아니오,라고 대답하겠지만 이 근처에서 단출하게 밥 먹기 좋은 곳이어서 주민들의 사랑을 많이 받고 있는 곳이라고 말을 합니다.

 

이곳의 메뉴는 주물럭청국장 단일메뉴로 입장과 동시에 인원수를 말씀드리면 인원수에 맞게 바로 가져다 주며, 주물럭은 제육볶음과도 비슷한데 특별한 기교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계속해서 젓가락이 가는 맛이라고 합니다. 특히, 쌈채소가 잘 어울리는, 청국장이 잘 어울리는 그런 양념과 고기라고 말을 합니다.

 

 

 

노량진 맛집 다래식당

 

 

더군다나 이곳의 청국장은 굉장히 깔끔하고 냄새가 나지 않아 좋은데 또한, 담백하기 때문에 어딘가 심심한가? 생각이 들법도 한데 고소한 콩 때문인지 그런 생각은 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청국장을 잘 드시지 못하는 분도 도전하실 만한 청국장이라고 말을 합니다.

 

그러면서 이곳의 특장점은 1인 주문도 가능하다는 점, 특이점은 점심에 1상당 1병으로 술 주문을 제한한다는 점이라고 합니다.

 

더군다나 반찬도 모두 정갈해서 좋고, 함께 먹는 사람과 행복하게, 배부르게 먹을 수 있어 더 좋았다고 말을 합니다.

 

 

 

 

 

 

 

 

끝으로 말하길 상도역에서 도보 5분정도 위치에 있는 식당으로 메뉴는 단일메뉴로 따로 주문을 받지 않고 자리에 앉자마자 바로 음식을 준비해주는 곳이라고 말합니다. 그렇게 주물럭과 청국장, 쌈과 기본 반찬 5가지 정도가 나오고, 맛은 전체적으로 괜찮은 편이라고 합니다.

 

글쓴이가 말하길 집근처였다면 종종 왔을 것이라고 말하며, 일인당 팔천원으로 한끼 먹기 좋은 곳으로 직원분들도 친절하고 좋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끝으로 노량진은 저렴한 가격으로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걸론 최고라 생각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값이 싸다해서 퀄리티도 낮춘 곳도 몇 곳 되지만, 다래식당은 엄마가 해준 밥처럼 깔끔하고 속이 든든해서 즐겨가는 곳이라며 극찬을 합니다.

 

 

 

노량진 맛집 다래식당

 

 

 

 한줄 평

 

“가성비로 치기에는 노량진 최고 맛집이라고 부르는 사람이 많다.”

 

 

 

 

노량진 맛집 다래식당

 

 

 

주물럭청국장 맛집 상세정보

 

◎ 방송

 

2020년 4월 24일 금요일 맛있는 녀석들 270회- 주물럭 청국장

 

◎ 상가명/업종

 

다래식당 / 한국음식 > 찌개/전골/국/탕

 

◎ 전화번호

 

02-812-4156

 

◆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시 30분 - 오후 9시

매일 오후 3시 - 오후 5시 30분 (Break Time)

 

 

 

노량진 맛집 다래식당

 

 

 

 

 

◆ 주소

 

(도로) 서울특별시 동작구 만양로2길 2

(지번) 서울특별시 동작구 상도동 17-61 신성빌딩

 

 

 

 

 

 

 

 

◆ 가격 및 메뉴

 

주물럭청국장 ----- 8,000원

 

◆ 앞선 방송

 

맛있는녀석들 270회 2020.04.24. 주물럭청국장

2TV생생정보 10회 2016.01.14. 주물럭청국장

 

 

 

 

노량진 맛집 다래식당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