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반반 어복쟁반 으라차차 인생역전 황산냉면 위치

2021년 11월 10일 수요일 KBS 2TV 생생정보 1427회 으라차차 인생역전 반반 어복쟁반 식당 정보


“이 집은 송파 맛집으로 평양의 대표 음식인 어복쟁반과 냉면 전문점이라고 한다. 특히, 삶은 소고기 양지와 우설 등을 얇게 썰어 육수와 야채등을 넣고 먹는 어복쟁반이 인기라고 한다.”

 

이렇게 이번 반반 어복쟁반이라는 특색있지만 이제는 익숙해진 메뉴를 팔고 있는 식당이 나오면서 사람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기에 그 맛이 궁금한 분들을 위해 미리 다녀온 분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반반 어복쟁반집

 

#생생정보 반반 어복쟁반#반반 어복쟁반#생생정보 어복쟁반#생생정보 으라차차 인생역전#으라차차 인생역전 반반 어복쟁반#인생역전 반반 어복쟁반#황산냉면

 

반반 어복쟁반집 황산냉면 후기 정보


먼저 이번 어복쟁반집을 말하는 마**님은 “이북식 대표향토음식중 하나. 단순 이북식이라 밍밍할거라 생각했는데 슴슴한듯 간이 잘되이따. 메밀전도 눅눅하지않고 빠삭하게 튀비듯이 바삭바삭. 밀면은 비싼 냉면을 대신해서 나온 음식이라니 신기하였고 슴슴한듯 안슴슴한 맛. 면이 탱글해서 좋다. 어복쟁반은 이북식음식으로 처음 접해본것인데 맛있다. 제대로 다시 맛보고싶음. 소짜는 2인정도.”이라 말하면서 맛이 좋은 음식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신기하지만 그 맛이 좋다고 하는 분들이 은근히 많은 메뉴라고 하네요.

 

 

반반 어복쟁반집

 

 

 

 

그리고 유**님 역시 “방이동 뒷골목을 걷다가 1958년 창업해 60년이 훌쩍 넘은 냉면집 간판이 보여 자석에 끌리듯 스며들었다. 냉면과 밀면 7000원, 어복쟁반 대 4만5000원 등 가성비가 참 좋다. 내심 평양냉면을 바랐던 기대는 깨졌지만 6000원 짜리 메밀전과 시원한 막걸리한테 위로 받았다. 올림픽공원을 구석구석 한바퀴 돌고난 뒤라 꿀맛이었다. 오랜만에 먹어보는 전분면 냉면. 금호동 금남시장 골목냉면의 기억이 소환된다.”라는 말을 하면서 참 맛이 좋았던 기억을 이야기를 하네요.

 

그러면서 이집의 어복쟁반을 비롯해 냉면 역시 상당히 가성비가 좋다고 말을 합니다.

 

 

 

반반 어복쟁반집

 

 

그래서인지 윤**님도 “가성비 최강 냉면집입니다. 어복쟁반을 말도 안되는 가격에 먹을 수 있으며, 냉면이나 밀면 등도 저렴한 가격에 꽤 좋은 퀄러티를 자랑합니다. 사장님 포함 모든 종업원이 친절한편이고 맛있어요. 단점 꼽자면 좁은 주차공간(주차할 수 있는 것만 해도 감사할 따름)과 외부화장실, 그리고 좁은 테이블 간격 정도입니다. 방이동 거주하시는 분들은 꼭 가보시길. 대낮에도 술먹는 테이블이 절반정도 되네요.”라는 말을 하면서 이 집에 대해 말을 합니다.

 

이렇게 먹어본 사람들은 맛도 맛이지만 이번 어복쟁반집의 가성비에 다시 한번 더 놀란다고 하네요.

 

 

반반 어복쟁반집

 

 

 

 

 

또한, 어복쟁반의 가성비를 말하는 송**님 역시 “쟁반요리가 시그니쳐..어복쟁반은 가성비가 너무 좋다..차돌배기와 수육을 듬뿍넣고, 육수를 부어 안주로도, 한끼식사고도 손색이 없다. 부산 황산냉면의 일가로, 냉면도 좋지만 밀면도 맛이 좋다. 가격도 저렴하고..”라는 말을 하네요,

 

그리고 장**님도 “혼자가서 먹고 왔다. 1인석에 앉아 먹어서 그런지 아님 원래 그렇게 주시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면을 두덩이나 넣어주셨다. 창원이 고향이라 왠만큼 맛있다는 밀면은 다 먹어봤다. 음... 이 집도 맛있다. 그런데 남쪽지방에서 먹었던 강한 맛은 아니다. 그래도 맛은 있음~”이라 말할 정도로 좋았던 이 집에서의 기억을 말하네요.

 

 

 

반반 어복쟁반집

 

끝으로 열*님은 이 집의 어복쟁반이깔끔하다면서 “어복쟁반은 더할나위 없이 깔끔한 맛. 냉면은 약간 흔한 수준의 맛. 메밀전은 바삭하고 맛난다. 냉면은 저렴하니까(6000원) 사먹을만 하다.”이라 말을 하네요.

 

그래서인지 최**님도 “:어복쟁반 완전 존맛이고 비빔밀면도 대박임 어복쟁반먹고 비빔밀면 후식으로 먹으면 좋음 비빔밀면 하나 시켜서 두개로 나눠 달라고 하면 나눠줌”이라 말하면서 좋았던 이 집에서의 기억을 말하네요.

 

이렇게 한번 맛을 본 사람들은 다음을 기약할 정도로 맛이 좋다고 말하는 곳이기에 찾아가기 편하게 아래 이번 반반 어복쟁반집의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반반 어복쟁반집

 

 

 

 

 

#생생정보 반반 어복쟁반#반반 어복쟁반#생생정보 어복쟁반#생생정보 으라차차 인생역전#으라차차 인생역전 반반 어복쟁반#인생역전 반반 어복쟁반#황산냉면

 

반반 어복쟁반집 상세정보


상가명: 황산냉면

 

전화번호: 02-3431-2262

 

주소: (도로) 서울 송파구 가락로 257

         (지번) 서울 송파구 방이동 136-9

 

이용시간: 오전 11시 - 오후 10시 30분까지

                휴무일 월요일

 

 

가격 및 메뉴

 

어복쟁반 (비조리) ----- 25,000 – 45,000원

 

이번 반반 어복쟁반 맛집으로 소개된 식당은 워낙 유명한 곳으로 이북음식을 좋아하는 분들은 극찬을 한다고 하기에 그 맛이 궁금하네요.

 

 

반반 어복쟁반집

 

#생생정보 반반 어복쟁반#반반 어복쟁반#생생정보 어복쟁반#생생정보 으라차차 인생역전#으라차차 인생역전 반반 어복쟁반#인생역전 반반 어복쟁반#황산냉면

 

반반 어복쟁반집 포스팅과 같이 보기 좋은 글


https://allallallallall.tistory.com/573

 

생방송 오늘저녁 수비드 대왕갈비 가격 고기왕 맛집 호족반 위치

2021년 11월 10일 수요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 1663회 [고기왕] 4시간 줄 서도 좋아! 수비드 대왕 갈비 방송 정보 “이번 주 고기왕을 찾아간 곳은 트렌디한 맛의 집결지 강남! 이곳에 아주 특별한 고

allallallallall.tistory.com

 

이렇게 반반 어복쟁반이라는 북한 전통음식부터 시작해서 이북 음식 맛집으로 손꼽히는 식당이라 말하는 분들이 많으니 이북 음식 맛을 보고 싶을 때 한번은 방문해야 할 것 같네요.

 

솔직히 어복쟁반은 좋아하는 편이라 다음을 기약해보면서 이번 으라차차 인생역전에 나온 반반 어복쟁반집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