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고수의 부엌 어복쟁반 교대 맛집 서관면옥

 

 

생생정보 고수의 부엌 어복쟁반 교대 맛집 서관면옥

 

 

 

어복쟁반을 아십니까? 이 어복쟁반은 쇠고기 편육을 놋쟁반에 담아 여럿이 둘러앉아 먹는 음식으로 평양 지방의 향토 음식이라고 합니다. 이때 포인트가 각자 앞그릇을 안쓰고, 한번에 같은 그릇에서 먹는 것이 특징인데 저는 그닥입니다. 그런데 이런 어복쟁반 맛집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생생정보에서 방문을했다고 하는데 이 방송은 2019년 12월 4일 수요일 kbs 2tv 생생정보 953회 고수의 부엌, 어복쟁반 편에서 만나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생생정보 고수의 부엌 어복쟁반 교대 맛집 서관면옥

 

 

 

 

 

생생정보 어복쟁반 맛집 상가명: 서관면옥

전화번호: 02-521-9945

주소: 서울 서초구 서초동 1675-5

생생정보 어복쟁반 맛집 서관면옥 영업시간: 11:30 ~ 21:30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생생정보 고수의 부엌 어복쟁반 교대 맛집 서관면옥

 

 

 

생생정보 어복쟁반 맛집의 메뉴 및 가격 정보

 

평양냉면 구수한물냉면 13,000원

서관면상 점심특선 15,000원

골동냉면 담백한비빔냉면 13,000원

선비냉면 매운비빔냉면 13,000원

맛박이냉면 안주냉면 15,000원

 

위와 같이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에 어복쟁반을 즐길 수 있는 이 집은 맛으로도 유명해서 이미 생방송 오늘저녁 평양식골동냉면 편에 방송이 된 집이라고 합니다.

 

 

 

생생정보 고수의 부엌 어복쟁반 교대 맛집 서관면옥

 

 

 

 

 

 

 

 

 

생생정보 어복쟁반 맛집 서관면옥 방문 후기

 

 

생생정보 어복쟁반 맛집을 방문한 한 리뷰어는 “웨이팅을 걷어낸 우래옥급 평양냉면 맛집으로

평균 한시간이상 기다려야 하는 우래옥의 맛을 거의 그대로 가져오면서 웨이팅이 비교적 길지 않은 곳입니다. 넘나 맛있게 먹고 갑니다. p.s 같이 먹었던 들기름 평양냉면(골동 냉면)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맛이었지만 저는 괜찮았던거 같아요.“라며 ”역시 손님이 겁나 많았지만, 다행히도 웨이팅을 하진 않았다는 사실. 히히 내부는 깨끗하게 정돈 돼 있었고, 직원들은 바쁠텐데 친절하게 음식에 대한 설명도 해줬다. 사실 평양냉면 비빔이 간장베이스의 소스로 비벼 먹을 거라곤 1도 생각못했는데 먹기 전부터 기대됩니다. 먹어보니 평양냉면이 심심해서 똑땅해할 사람들에게 비빔 먼저 먹여야 헐 듯. 간은 본인이 하기 나름이니까! 안주로 시킨 돝제육은 식사와 함께 곁들이기엔 굉장히 찰떡이었다. 양이 적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 안주로 곁들임 메뉴로는 매우 적절한 양이었다고 생각합니다.“라며 이곳은 진짜 맛집 중의 맛집임을 말합니다.

 

 

 

생생정보 고수의 부엌 어복쟁반 교대 맛집 서관면옥

 

 

 

 

 

 

 

다른 리뷰어는 생생정보 어복쟁반 편에 나온 이곳을 방문 후 “면이 정말 맛있다. 육수는 서북면옥이랑은 조금 다른 느낌의 진한 육향이 느껴진다. 처음 방문 했을 때에는 골동면을 먹으면서 ‘이건 신세계다.’ 라 생각했었는데 두번째 방문해보니 물냉면이 스테디셀러라 느껴진다. 어복쟁반은 재료도 양도 다양하고 푸짐해서 술 한잔하기 정말 좋은 요리다. 개인적으로는 돌제육은 두께나 온도가 내 취향이 아니라 아쉬웠다.(그와 별도로 새우젓은 통통하고 맛있다.)”라며 “평양냉면이랑 한우수육 먹고 왔어요! 수육이 먼저 나왔는데 같이 먹을 수 있는 백김치랑 쫑쫑 썬 고추 들어간 간장이랑 겨자소스가 곁들여져 나왔어요. 이렇게 저렇게 조합해서 먹어봤는데 간장 소스에 들어간 작은 고추 하나씩 수육 위에 얹어서 백김치에 싸먹는 게 제일 맛있었어요. (고추가 맵진 않아요.) 절반 정도 먹었을 때 (2명이서 먹었어요) 평양냉면이 나왔어요. 테이블마다 놓여진 다시마 식초를 입맛에 맞게 적당량 뿌리니 국물 맛이 확 살았어요. 뚝뚝 끊어지는 면의 식감은 먹을수록 더 먹고 싶어지는 맛이었어요~! 평냉 많이 안 먹어봤는데 입맛에 너무 잘 맞아서 참 즐겁게 식사 하고 왔네요. 다음에 가면 어복쟁반을 먹어 볼거에요.”라고 말하며 이곳 어복쟁반 맛집에 대한 신뢰를 내비쳤습니다.

 

 

 

 

생생정보 고수의 부엌 어복쟁반 교대 맛집 서관면옥

 

 

 

 

 

  

마지막으로 생생정보 어복쟁판 맛집으로 소개된 이집을 방문한 리뷰어는 “교대에서 이런 냉면이 가능하다니... 충격입니다. 평생 살아온 교대역은 함흥냉면 전문점이 15여년 전에 문을 닫은 뒤로 냉면 불모지였는데요. 드디어 제대로 된 평냉집이 교대에 문을 열었습니다. 맑은 육수에 담백한 식감의 면발. ... 곁들여 먹는 고기의 좋은 질. 근처 사시는 분 뿐 아니라, 좀 멀리 사시는 분도 일부러 교대역을 찾아온다 해도 후회 없으실겁니다.”라며 “교대역에 위치한 평양냉면 집 "서관면옥". 평양냉면 계의 신흥강자로 요즘 핫한 곳이지요. 냉면 맛은 물론이고 분위기까지 좋으니, 평냉 Rookie of the Year가 있다면 주저없이 이 집에 표를 던졌을 거에요. '평양냉면' 딱 보기에도 고급스러운 느낌. 고명들의 색 조화도 예쁘고 재료 퀄리티도 좋은 게 느껴져요. 은근하면서도 진한 맛의 육수도 일품이었는데, 특유의 부드러운 맛이 정말 매력적이었어요. 면은 살짝 얇은 감에도 불구하고 툭툭 끊어지는 메밀면의 매력을 잘 살려서 좋았다. 오랜만에 처음부터 끝까지 맛있는 평양냉면을 맛본 것 같아요. 단점을 꼽기도 어려울 정도!? 해장으로도, 아니면 선주후면 하기에도 좋은 밸런스 좋은 평양냉면이네요! '녹두빈대떡'도 맛있어요. 겉이 엄청 바삭바삭함!! 전날 과음만 아니었다면 막걸리 무조건 먹었다에 한 표.

 

분위기 진짜 좋아요. 이런 평냉집 분위기는 진짜 처음 봤음!! 카페라 그래도 믿을 것 같아요!! 재료에 대한 스토리들, 냉면에 대한 다산 정약용 선배님의 시 구절도 마음에 드네요. 주말 점심에 가니 웨이팅은 없었는데 만석이었음.“ 이라고 말하며 이곳은 정말 맛집 중의 맛집이라고 말을 합니다.

 

 

 

 

생생정보 고수의 부엌 어복쟁반 교대 맛집 서관면옥

 

 

 

 

 

끝으로 이 생생정보 어복쟁반 맛집을 방문한 한 사람은 “요 근래 먹어본 신상 평냉집 중 가장 완성도 높은 평냉집이었다 생각한다며 가봐야지 가봐야지 하다가 이제 가봄.

오너쉐프이신 김인복 사장님은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요리사라기보다는 사업가 느낌이 크기 때문에 이분이 컨셉을 잡으신 평양냉면이라 한다면, 보기에 깔끔함은 있겠지만 맛까지 과연 다 잡으셨을까란 의문이 들었던 것은 사실입니다.

헌데 맛을 보고 내가 잘못 생각했다고 깨달음. 정말 훌륭한 한 그릇을 먹었고.. 참 고맙다는 생각도 합니다. 육수는 첫 맛이 살짝 짜지만 끝까지 짠 그런 맛은 아니다. 육향은 풍부히 나지만 너무 묵지하지도 않고.. 들어가는 무 배 얼갈이배추 고명의 시원함과 잘 어울린다.

소고기 양지로 3점이 올라가는데.. 이게 참 부드러우면서 고소하다. 좋은 고기로 육수를 냈다는 것을 바로 알 수 있음. 그리고 진짜 이집이 좋았던 것은.. 육수 끝에서 느껴지는 조미료의 까슬한 맛이 거의 느껴지지 않았다는 것. 뒷맛이 더 시원하게 느껴지는데 감칠맛이 부족하지 않아 맛의 밸런스가 훌륭하게 잡혀 있다고 느꼈다.

 

 

 

 

생생정보 고수의 부엌 어복쟁반 교대 맛집 서관면옥

 

 

 

 

 

 

첫 맛의 짠맛이 금방 사라지고 뒤의 시원함이 남는 정말 고퀄의 육수였다. 사실 요근래 주목받는 평냉집들과 비교해보자면 뒷맛에서 느껴지는 심심함이 과하다 여겨질 수 있는데 나는 오히려 이게 진짜 제대로 된 (서울식)평양냉면의 진수라 본다. 예전 필동면옥이 평냉 메니아들에게 극찬을 받던 시절.. 필동면옥의 육수 맛이 딱 그랬다.. (지금은 모르겠다..)

소고기, 무(채), 배(편), 얼갈이가 고명으로 오르고 다른걸로는 오이무침 계란지단, 실고추가 들어감. 한식 고유의 5방색을 표현한건데 여기서 오는 고급스러움에 한식 매니아들은 높은 점수를 주었을지도 모르겠다. 메밀면은 담백하고 부드럽다. 보니 제주도산 메밀을 쓰신다함. 면이 얇지만 묵직한? 밀도가 느껴지는 면으로 메밀의 함량이 대단히 높음도 느낄 수 있는 식감. 곡향도.. 한여름에 먹는 냉면치고 풍성히 났던 듯. 또 좋은점. 각 자리마다 다시마 식초가 있는데 이걸 면에만 발라 먹으면 감칠맛이 배가 되면서 독특한 맛의 변주가 된다. 애초에 육수에 넣어 드시지 말고.. 먼저 좀 드시다가 면이 살짝 물리실 때 쯤 면만 올린담에 다시마초 살짝 발라 드셔보시길! 식초가 고퀄이다보니 평냉 맛을 해치지 않는다.“

라며 이집을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했습니다.

 

그럼 이렇게 평이 모두 좋은 생생정보 어복쟁반 맛집인 서관면옥에 방문해 보심을 추천드립니다.

 

 

 

 

생생정보 고수의 부엌 어복쟁반 교대 맛집 서관면옥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