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춘천 시래기 된장 칼국수 옛날손장칼국수

 

 

춘천 시래기 된장 칼국수 옛날손장칼국수

 

 

 

한줄평: “우거지와 주인장 특유의 비법으로 만든 장이 들어간 장칼국수가 일품으로 바로 빚어 내오는 손만두 역시 인기메뉴로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맛집이라 불린다.”

 

- 2020년 5월 16일 토요일 KBS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72화- 낭만 넘친다 강변길 강원도 춘천 편 시래기 된장 칼국수

 

 

춘천 시래기 된장 칼국수 맛집에 대한 상세정보는 글 하단에 있습니다.

 

 

 

춘천 시래기 된장 칼국수 옛날손장칼국수

 

 

 

시래기 된장 칼국수 맛집 옛날손장칼국수 방문 후기

 

 

 

이번 김영철의 동네한바퀴에서는 강원도 춘천을 방문했는데 이 춘천에서 닭갈비가 아닌 다른 음식으로 정점을 찍은 집을 방문했다고 합니다.

 

이 집은 강원도의 토속음식인 장칼국수를 제대로 맛볼 수 있는 곳으로 막장으로 끓여낸 칼국수가 별미로 최근 3대천왕 칼국수편에 백종원 쉐프가 소개하면서 더욱 관심이 많아 진 곳이라고 합니다.

 

특히나 이곳은 강원도 막장과 고냉지 바람에 말린 시래기를 사용하는 특별한 장칼국수를 선보이고 있어서 지역 사람들에게 인기가 아주 높은 맛집이라고 합니다.

 

 

 

춘천 시래기 된장 칼국수 옛날손장칼국수

 

 

그래서 일까? 이 집을 방문한 사람이 말하길 이 집은 장칼국수를 처음 먹어봤는데 시래기된장국을 진득하게 해서 칼국수로 만든 느낌으로 진짜 맛있었다고 말을 합닌다. 양도 엄청 많아서 잘 못 드시는 분들은 한 그릇 다 먹기 힘든 정도의 양이라고 합니다.

 

더군다나 이 집은 가격도 합리적이고 여행 가서 굳이 찾아가서 먹었는데 만족스러웠고, 만두는 피가 아주 두꺼워서 제 취향은 아니었지만 고기랑 김치 반반만두 주문 가능한 맛집으로 정말 좋았던 기억이 있었다고 합니다.

 

 

 

춘천 시래기 된장 칼국수 옛날손장칼국수

 

 

 

 

 

 

더욱 재미있는 것은 이 집에 대해 말하는 한 분은 원래도 줄서서 먹는 곳인데 백종원의 3대천왕 나오고 사람 더 많아졌다면서 주차는 인근 도로에 하면 되고 순환이 빨라서 기다려도 금방 자리가 나오는 집이라고 합니다.

 

더욱이 장칼국수가 고추장보다는 된장에 가까운 맛으로 이 집에서는 만두도 꼭 시켜드시라고 말을 합니다. 자신의 입맛으로는 만두가 더 맛있었다면서 말을 합니다.

 

그러면서 추천받아서 가본 장칼국수 맛집인데, 진짜 맛있게 먹었고 또 가고 싶은 집이라고 말을 합니다. 일단 가게가 허름해서 놀랐지만 맛은 정말 좋은 집이라는 말을 합니다.

 

 

 

춘천 시래기 된장 칼국수 옛날손장칼국수

 

 

또한, 이 곳에서 좋았던 기억이 컷다는 분은 이 장칼국수의 맛이 구수하다면서 시레기국에 면 건져먹는 기분이라면서 암튼 맛있다고 말을 합니다.

 

그러면서 만두도 괜찮다면서 이 가격에 이런 맛이면 아주 굿이라고 하면서 재방문을 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재방문을 했지만 맛이 변하지 않았고, 기다리는 사람은 없었지만 5분도 안되서 자리가 꽉찼고, 배가 그리 고프지않아 만두는 못먹었지만 칼국수 여전한 구수한 옛맛을 낸다고 말을 합니다.

 

그렇지만 이 곳이 대단한 풍미는 아니지만 면을 실수 없이 잘 익혔고 간이 잘 됐다면서 짜다는 의견에는 동조하기 어렵지만 이보다 간이 약하다면 반찬으로 간을 맞춰야 면을 넘길 수 있을 것이라면서 칼국수는 단품 음식이라고 말을 합니다.

 

 

 

춘천 시래기 된장 칼국수 옛날손장칼국수

 

 

하지만 이 집에서 아쉬움을 느낀 사람ㅇ도 있다고 하는데 이 분은 주인 아주머니 불친절하다면서 너무 속상해서 글을 남겼다고 합니다. 이유인 즉 자신의 할아버지가 많이 아프신데 입맛이 없으신 할아버지께서 오랜만에 장칼국수가 먹고 싶다고 하셨다고 말을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할아버지가 직접 갈 수 없는 상황이라 저희가 사러 갔는데, 주인 아주머님이 절대 포장은 안 된다고 하며 저희가 그릇을 가지고 와도 받을 수 없냐고 국물 조금이라도 살 수 없냐고 간곡히 요청을 해도 민망할 정도로 차갑게 거부를 했다고 합니다.

 

할아버지가 건강하실 때 이 집 국수를 유난히 좋아하셨는데, 이젠 못먹게 돼서 속상하다면서 아주머니가 사람 민망하게 쌩하게 거부하시는 태도가 마음에 걸리고, 썩은 인간미 가진 집은 맛집이 아니라고 말을 합니다.

 

그렇지만 이분이 말한것도 이해는 되지만 요식업을 하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포장으로 받아가서 그것을 분석해서 맛의 복재를 하는 분들이 많아서 거절하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춘천 시래기 된장 칼국수 옛날손장칼국수

 

 

끝으로 이 집의 칼국수는 부모님이 좋아하는 맛으로 된장시래기 국물에 칼국수가 합쳐진 느낌이라고 합니다. 5천원이라 매우 저렴하고 국물도 가정집에서 먹는 맛이었으나 2~30분이상 줄 서서 먹을 맛은 아니라고 말을 합니다. 1시반 정도에 가서 10분 대기하고 먹었는데, 부모님이 좋아하는 맛 이었다고 말을 합니다.

 

이렇게 지금 우리의 입맛 보다는 부모님이 좋아하길 맛으로 구수한 옛맛을 느끼실 분들에게 추천하는 맛집이라고 합니다.

 

 

춘천 시래기 된장 칼국수 옛날손장칼국수

 

 

 방문 팁

 

“옛날 투박하지만 구수한 맛을 느끼실 분에게 추천하는 맛집이라고 한다.”

 

 

 

춘천 시래기 된장 칼국수 옛날손장칼국수

 

 

 

 

 

시래기 된장 칼국수 맛집 상세정보

 

 

◎ 상가명 / 업종:

 

옛날손장칼국수 / 한국음식 > 라면/칼국수/국수/수제비

 

◎ 전화번호:

 

033-253-5565

 

 

춘천 시래기 된장 칼국수 옛날손장칼국수

 

◆ 주소:

 

(도로) 강원도 춘천시 영서로 3045-3

(지번) 강원도 춘천시 사농동 281-14

 

 

 

 

 

◆ 영업시간:

 

매일 오전 10시 30분 - 오후 7시 (연중무휴)

 

 

 

춘천 시래기 된장 칼국수 옛날손장칼국수

 

 

가격 및 메뉴

 

장칼국수 ----- 6,000원

김치만두국 ----- 7,000원

고기만두국 ----- 7,000원

찐만두(고기, 김치) ----- 5,000원

 

 

춘천 시래기 된장 칼국수 옛날손장칼국수

 

앞선 방송

 

백종원의 3대천왕 5회 2015.09.25. 칼국수

VJ특공대 635회 2012.10.12. 장칼국수

 

 

 

춘천 시래기 된장 칼국수 옛날손장칼국수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