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남대문 맛집 추천 꼬리곰탕 맛집 진주집

반응형

 

 

남대문 맛집 추천 꼬리곰탕 맛집 진주집

 

 

 

이번에 소개해드릴 맛집은 겨울철 꼭 필요한 맛집이 아닌가 생각하는 그런 집입니다. 당연히 몸보신과 관련된 집으로 이 맛집은 꼬리를 이용한 찜과 탕을 끓여서 사람들의 미각을 자극하고, 든든한 한끼를 책임져 건강까지 책임지는 맛집이라고 합니다. 이 꼬리 요리 맛집에 대한 방송은 2019년 12월 20일 금요일 KBS 2TV 생생정보 965회, 고수의 부엌, 꼬리토막탕과 꼬리찜 편에서 만나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꼬리토막탕과 꼬리찜 맛집으로 소문난 이 맛집은 “남대문 시장에 위치한 해장국 및 꼬리곰탕 전문점입니다. 이곳은 50여년의 역사를 가진 곳이며 24시간을 운영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어느시간이나 사람이 끊이지 않는 곳으로도 유명하며 선지, 우거지, 콩나물이 듬뿍 들어간 해장국과 큼지막한 소꼬리토막이 들어있는 꼬리토막은 부추양념이랑 같이 먹습니다. 이 외에도 족탕, 내장수육, 도가니탕, 꼬리찜 등도 술안주와 식사로도 유명합니다.”라는 매장 간판글을 달고 영읍을 하는 스스로 역사가 있는 맛집이라고 소개를 합니다.

 

 

아래 꼬리찜 맛집에 대한 상세정보는 글 하단에 있습니다.

 

 

 

 

남대문 맛집 추천 꼬리곰탕 맛집 진주집

 

 

 

꼬리찜 맛집 진주집 방문 후기

 

 

 

이번 생생정보에 나온 꼬리토막탕과 꼬리찜 맛집이라 불리는 진주집을 방문한 리뷰어가 말하길 일단 일하시는분 한분이 좀 불친절해서 기분이 좀 상했고, 내장곰탕은 만원인데, 맛은 괜찮았다고 말을 합니다.

 

선지해장국은 정말 평범한 우거지해장국 맛 같아서 별로였고, 그리고 기본적인 평이 안 좋은점은 공기밥을 무슨 반만 주는게 마음에 걸렸다고 합니다. 리필이 되는지는 모르지만 말도 안해주고 어디에도 적혀있진 않더라면서 이곳은 불친절해서 딱히 밥 리필되는지 물어보고 싶지도 않아서 그냥 나왔다고 말을 합니다.

 

특히, 일하시는 분들이 다 불친절은 아니긴 했지만 한분 때문에 가게 전반적인 이미지가 불친절한 집으로 기억에 남았고, 딱히 맛있지도 않기에 다신 가기 싫다는 말을 하며 실망스러웠던 말을 합니다.

 

 

 

남대문 맛집 추천 꼬리곰탕 맛집 진주집

 

 

 

하지만 이 집이 마음에 들었다고 말하는 다른 분은 오늘 2차 방문으로 온 진주집이 만족스러웠다고 말을 합니다. 꼬리곰탕 22,000원, 내장곰탕 9,000원으로 꼬리곰탕은 가격대비 고기양이 좀 적은게 흠이지만 국물이 담백하고 속을 편하게 해주는 맛이었다고 합니다.

 

또한, 내장곰탕의 메인은 양이 주로 나오는데 설렁탕과 국물베이스는 같으나 양이 부드럽고 더 좋았던 듯해서 누군가가 와서 먹는다면 내장곰탕을 추천한다고 말을 합니다.

 

그래서 일까? 이곳 꼬리토막탕 맛집의 꼬리곰탕 혹은 꼬리찜은 예술이라는 분은 남대문 갈치 골목 안에 있고 거의 50년이 다 되어가는 노포 중 하나라고 말을 합니다. 외국인들과 함께 넷이 가서 소주 8병을 꼬리찜 두개랑 같이 흡입해 버렸다면서 없어지기 전에 반드시 가야하는 식당 중 하나라면서 개인적으로는 은호식당 꼬리곰탕보다 진주집 꼬리곰탕이 훨씬 맛이 좋다며 극찬을 합니다.

 

 

 

남대문 맛집 추천 꼬리곰탕 맛집 진주집

 

 

 

 

다른 분은 이 집을 말할 때 이 집의 음식은 맛이 없는 것은 아닌데 상대적인 가격 만족도면에서 살짝 아쉬운 마음을 들어냈습니다. 꼬리곰탕보다 2천원 더 비싼 꼬리토막 2.3만. 꼬리 양이 더 많은 꼬리곰탕이라고 말을 합니다.

 

그렇지만 고기가 푸짐한건 좋은데 발라먹자니 손에 힘이 많이 들어간다면서 24시간은 큰 장점이지만 낮 시간대면 근처에 애성회관을 갈 듯하다면서 이유는 고기 맛도 거기가 더 낫고 가격도 싸니까라며 이곳은 값이 비싸다는 말을 합니다.

 

그렇지만 아직 이곳의 사진이 없다는게 놀라울 정도로 유명하고 맛있는 집이라면서 극찬을 하는 한 분은 기운 없고 힘내고 싶을 때마다 찾는 집으로 기름은 수시로 걸러내시고 한참을 푹 끓여서 내어 주는데, 담백한 국물과 꼬리토막을 부추 마늘장에 찍어 먹는 것이 이곳 최고의 조합이라며 추천한다고 말을 합니다.

 

  

 

남대문 맛집 추천 꼬리곰탕 맛집 진주집

 

 

 

그리고 자신은 출장이 잦은 직업으로 질리도록 서울역을 가는 사람이지만 늦은시간 도착할 때 출출하면 이제 익숙하다는 듯이 진주집으로 간다며 이곳에 대해 말을 합니다. 혼자 갈 땐 곰탕을 먹고, 둘이 갈 땐 꼬리찜을 먹는 남대문 갈치골목에 위치한 전통 맛집이라며 이 집을 극찬 합니다.

 

그러는 이유가 이 집은 고기는 부드럽고 구수하며, 국물도 잡내가 없어 맛이 좋다고 말을 합니다. 하지만 자리가 비좁은 게 흠이지만, 그럼에도 찾아가 먹을 맛을 보유한 식당이라고 합니다. 얼마나 맛이 있으면 흠이 있어도 방문하는지 궁금합니다.

 

 

 

남대문 맛집 추천 꼬리곰탕 맛집 진주집

 

 

 

또 다른 분은 이곳은 꼬리를 먹을 때 연장을 주는 집으로 안타깝게도 포크로 찢는 것보다 손으로 들고 뜯는 것이 자신의 방식이라면서 남자라면 스테이크가 아닌 이상 거룩한 고기에 연장질을 하는게 아니라는 분이 말하길 고기는 결대로 부드럽게 찢어진다고 합니다.

 

특히, 이곳은 함께 나오는 새콤달콤한 부추간장무침이 괜찮다고 하며, 꼬리곰탕은 그냥 훌륭하다고 말을 합니다. 이 집은 아래쪽 꼬리를 사용하는데, 그래서 가늘고 길며, 쫀득하고 콜라겐도 많고 더 부드러운 꼬리쪽을 사용하는 집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콜라겐이 많아서 그런지 찐득하고, 이런거 좋아하는 사람은 엄청 좋아할 듯하다면서 국물은 적당히 진하면서도 살짝 꼬릿하고, 인위적인 맛이 없다고 말을 합니다. 조미료를 사용했는지 안했는지는 내가 알 수 없지만 국물에서는 <덕원꼬리곰탕방치탕>의 꼬리곰탕의 임팩트가 너무 강했다면서 아쉽지만 여기의 국물은 거기까지는 미치지 못한다며 말을 합니다.

 

 

 

 

남대문 맛집 추천 꼬리곰탕 맛집 진주집

 

 

 

양지수육은 역시 고기는 삶아 먹는게 아니라고 말하는 한 분은 삶은 고기는 역시 가성비가 낮다면서 이 집이 못한다는게 아니라 자신의 취향이 그렇다는 거라 말을 합니다. 이 집의 해장국은 제대로라면서 전형적인 해장국을 맛깔나게 잘 만들었다고 말을 합니다.

 

특히, 인위적인 맛이 없고, 많이 자극적이지 않아서 좋은데, 유행하는 가벼운 맛의 해장국도 아니고, 맵고 짜게 만들어 맛을 가리는 얄팍한 해장국도 아니라면서 된장 베이스에 얼큰함이 조금만 가미된 상태로 콩나물하고 우거지가 푸짐하게 들어있다고 말을 합니다.

 

더군다나 꼬리토막탕은 꼬리곰탕의 꼬리보다 크기가 크다면서 위쪽 꼬리는 굵고 짧은데 이 집은 살 많은 꼬리부분을 사용한다고 말을 합니다. 그리고 24시간 운영이라는 말이 아주 반갑게 들리는데, 70년 전통이라고 하는데 1950년에 개업한 곳이라고 좋아합니다.

 

재미있는 것은 이 집의 위치는 생뚱맞게 갈치조림 골목 안에 당당하게 버티고 있는데, 작은 시장골목 건물인데 3층까지 있다면서 화장실이 3층에 있다면서 말을 합니다.

 

 

 

 

남대문 맛집 추천 꼬리곰탕 맛집 진주집

 

 

 

 

 

또한, 네가티브한 의미에서 세월의 흐름을 새삼 깨닫게 해줬던 집이라면서 그 옛적 진하게 우린 국물과 함께 맛있게 방치찜을 뜯으면서 소주를 마시던 그 집이 아니라면서 말을 시작하는 분이 있었습니다.

 

이 분은 시장바닥의 수육집이 내걸 수 있는 가격을 한참 넘어 있었고, 음식이 너무 달아서 우리나라 음식인지 일본 음식인지조차 헷갈리게 됐다면서 자신을 보겠다고 일부러 부산에서 올라온 친구를 서울역까지 마중 나가서 고민 끝에 데려갔던 곳인데 약간 미안한 맘이 들었다면서 옛스러움이 사라져서 실망했다는 분도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맛은 진정 나쁘지 않지만 그 가격에 맛없음 서운할 듯하다면서 꼬리곰탕이 19,000원 꼬리토막 21,000원인데 최근에 2천원씩 더 오른듯 하다면서 차이는 보통과 특이라고 보면된다고 말을 합니다.

 

그렇지만 양이 많은 편은 아니라서 곰탕시켰지만 남자들에게는 부족해 보이는 양으로 꼬리가 3토막 들어있다고 말을 합니다.

 

 

 

남대문 맛집 추천 꼬리곰탕 맛집 진주집

 

 

끝으로 그렇지만 아직은 이 집이 좋다고 말하는 분은 이 집의 꼬리토막은 어릴적부터 도가니 매니아 였던 자신에게 꼬물꼬물한 그 느낌이 너무 좋다고 말을 합니다. 그러면서 이 집의 사장님이 꼬리토막 먹으라고 추천해주셔서 먹었지만 난 역시 살코기보단 도가니가 좋다는 말을 합니다.

 

그렇지만 역시나 맛은 좋고, 거부할 수없는 꼬리의 매력으로 곰탕치고는 비싼 편일수도 있지만 명성치고 꽤 괜찮은 육수와 꼬리를 맛볼 수 있기에 좋다고 말을 합니다.

 

  

 

남대문 맛집 추천 꼬리곰탕 맛집 진주집

 

 

 

위와 같이 이번 생생정보에 나온 꼬리토막탕과 꼬리찜 맛집으로 불리는 중구 진주집은 맛에 대해서는 이견이 크게 없는 맛집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서비스와 같은 것은 개개인이 느끼는 것이기에 한번 생각해보시면 될 듯하고, 이번 맛집은 한번쯤 가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나름의 꼬리토막탕이라는 특이한 것을 먹어봐야 미각의 새로운 세계가 열리니까 말입니다.

  

 

남대문 맛집 추천 꼬리곰탕 맛집 진주집

 

 

 

 

 

 

 

꼬리찜 맛집 상세정보

 

 

 

● 상가명/ 업종

 

진주집 / 한국음식 > 설렁탕, 곰탕, 도가니탕

 

● 전화번호:

 

02-753-9813, 02-318-7072

 

 

남대문 맛집 추천 꼬리곰탕 맛집 진주집

 

● 주소;

 

(도로)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시장길 22-2

(지번) 서울특별시 중구 남창동 34-31

 

 

 

 

● 영업시간:

 

24시 영업

 

 

 

남대문 맛집 추천 꼬리곰탕 맛집 진주집

 

 

메뉴 및 가격 정보

 

꼬리토막 ----- 25,000원

꼬리찜 ----- 70,000원

양지수육 ----- 40,000원

방치찜 ----- 60,000원

내장곰탕 ----- 10,000원

 

 

 

남대문 맛집 추천 꼬리곰탕 맛집 진주집

 

 

앞선 방송

 

2TV생생정보 964회 2019.12.20. 꼬리토막탕/꼬리찜

생방송오늘저녁 1040회 2019.04.02. 꼬리토막/꼬리찜

생방송오늘저녁 470회 2016.10.24. 꼬리곰탕

2TV생생정보 36회 2016.02.29. 꼬리곰탕

찾아라맛있는TV 549회 2012.10.27. 꼬리곰탕

생생정보통 496회 2012.07.25. 소꼬리찜

생방송금요와이드 27회 2011.12.02. 꼬리곰탕

 

 

 

 

  

이렇게 가격대는 나름 쎈? 편이지만 사람들의 입맛을 자극하는 이 집은 이미 그 맛이 유명해서 생방송 오늘저녁 꼬리토막, 꼬리찜편, 생방송금요와이드, 2tv생생정보, 찾아라맛있는 tv, 생생정보통에 방송이 됐을 만큼 알려질 대로 알려진 맛집이라고 합니다.

 

 

 

남대문 맛집 추천 꼬리곰탕 맛집 진주집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