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홍청국수 청춘시대 김씨육면 위치

2021년 11월 12일 금요일 KBS 2TV 생생정보 1430회 청춘시대 홍청국수 식당 정보


“하루 단 20그릇 한정 국수! TV에서 극찬한 합정 맛집 김씨육면만의 시그니처 국수 '청돈육면' sbs모닝와이드 7417회 '면탐정' 방송! 어디서도 맛보지 못한 깔끔하고 진한 '돈육면'을 맛보러 오세요:) 합정역 서교동 김씨육면은 해물, 닭, 돼지 육수를 배합해 담백한 맛이 특징인 고기국수 전문점입니다. 작고 조용한 분위기라 데이트하기 좋으며, 혼밥하러 오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렇게 이번 청춘시대 나온 홍청국수 맛집은 워낙 유명한 곳으로 풍부한 맛을 자랑하는 국수집이라고 말하니 다음을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아래 미리 다녀오신 분들의 후기를 정리해두겠습니다.

 

 

홍청국수집

 

#생생정보 홍청국수#홍청국수#생생정보 청춘시대#청춘시대 홍청국수#김씨육면#생생정보 청춘시대 홍청국수

 

홍청국수집 김씨육면 후기 정보


이렇게 이번 홍청국수집을 방문한 Jan****님이 말하길 “주차는 근처 공영주차장을 찾으시길 홀이 작은 편이니 시간대를 잘 보고 가는 것을 추천. 국수도 감태주먹밥도 절대 돈 아깝지 않은 퀄리티. 면의 익힘 정도나 국물의 온도 맛 모두 만족함.”이라 말하고, Ho***님 역시도 “반지하 구조에 있고 감성적 인테리어, 1인세트 9000원이에요. 면은 돈육면,매운돈육면,청돈육면 3개 뿐이에요. 쌀면이라서 속이 더부룩하지 않고 육수가 깔끔해요-여러명이 올 곳은 못되고 1~2인 오기에 적당한 장소.”라는 말을 할 정도로 깔끔한 육수가 좋다고 하네요.

 

 

홍청국수집

 

 

 

 

 

하지만 이 국수집에서 아쉬움이 있다는 분도 있는데, ram*********님의 말로는 “김씨육면의 육수는 해물, 닭, 돼지로 맛을 낸다고 설명되어 있었고 맛을 봐도 아주 굉장한 맛이라고 할 순 없지만 깔끔하고 정제되어 있으며 심플하다고 할 수 있었다. 얇게 썰은 고기는 가격에 비해 풍성하게 들어 있긴 했지만 고기 자체의 질감은 퍽퍽한 편이라서 만족감이 그리 높진 않았다. 고기의 삶는 시간을 조금 단축하거나 좀 더 얇게 썰어 냈다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었고 가장 아쉬웠던 부분이 면이었는데 쌀국수 면인지 쌀국수 같은 면인지는 모르겠으나면 자체만으로는 별맛이 없는 무(無) 맛의 면이었다. 이런 면을 사용할 때는 육수의 힘이 강해야 하는데 여기 육수는 육향도 약하고 간인 세지 않은 슴슴한 육수라서 면에 간 배임이 좋을 리 만무했다. 다시 말해 육수와 면의 밸런스가 아주 많이 좋지 않았다.”라는 말을 하면서 전문가의 말을 하네요.

 

개인적으로 이렇게까지 미식의 세계가 넓다는 것을 말해주는 분 같네요.

 

 

홍청국수집

 

하지만 이번 홍청국수집이 좋다는 Da****님의 말로는 “고기국수 맛있었어요. 얇은 돼지고기 아래에 면이 가득하고 숙주도 조금 있어서 좋옸어요. 안매운 맛은 고추가 조금 있어서 느끼한 맛을 잡아준것 같아요. 실내는 아담하고 따뜻한 느낌이었어요. 특히 소품이 아기자기하고 예뻐요. 다만 실내가 너무 덥고 습해서 답답한 느낌이 들었어요. 이것 빼곤 모두 만족스러웠어요.”이라 말하면서 맛이 좋았던 그 당시의 기억을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맛이 좋아도 내부가 답답함을 느끼게 하는 곳이라서 아쉬움도 있다고 하니 개선됐으면 하는 바램이 있긴합니다.

 

 

홍청국수집

 

 

 

 

 

그리고 이 집이 혼밥하기 좋다는 신**님의 말로는 “가게가 반지하라 찾기는 쉬운데 있습니다 혼밥하기엔 딱 좋은 분위기였구요 맛은 일단 저한테는 육수가 좀 짜더군요 면은 맛있었습니다 탱글탱글하구 주먹밥도 식감이 좋더군요”이라 말하면서 육수는 짜지만 식감좋은 주먹밥부터 괜찮았던 기억을 말하네요.

 

또한, ros********님 역시도 “깔끔하고 정결한 맛. 면이 쌀이라 속도 편하구요. 조용한 공간도 좋아요. 감태주먹밥은 풍미는 좋지만 적당히 평범한 맛입니다.”이라는 말을 하면서 속이 편안한 곳이라고 말을 합니다.

 

 

홍청국수집

 

끝으로 이번 홍청국수집에서 맛이 좋았다는 s,h****님의 말로는 “우리나라 잔치국수와 일본 돈코츠라멘 사이 정도의 굵직함을 가진 돼지육수입니다. 돈코츠라멘은 부담스럽다 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면은 소면을 사용하는 것 같고, 고기는 얇게 저며놓은 고기를 면위에 얹어주는 방식인 것 같습니다. 주먹밥은 겉면을 해조류로 덮고 마요네즈와 순한 와사비로 맛을 냈습니다. 홍(뭐시기)국수는 매콤한 장(다데기보다 묽은)을 기본국수 위에 얹어주는 방식입니다. 국수는 진하지만 깔끔해 맛있게 먹었습니다.”이라 말하면서 좋았던 그 당시의 기억을 이야기합니다.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좋은 기억을 말하는 맛집이라고 하기에 다음을 기약하는 분들을 위해 아래 이번 홍청국수집에 대한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홍청국수집

 

 

 

 

 

#생생정보 홍청국수#홍청국수#생생정보 청춘시대#청춘시대 홍청국수#김씨육면#생생정보 청춘시대 홍청국수

 

생생정보 홍청국수집 상세정보


상가명: 김씨육면

 

전화번호: 0507-1336-0313

 

주소: (도로) 서울 마포구 독막로3길 28-7 1층

         (지번) 서울 마포구 서교동 396-49 1층

 

이용시간: 매일 오전 11시 30분 - 오후 9시까지 (일요일은 오후 6시까지)

 

 

가격 및 메뉴

 

청돈육면 (홍청국수) ----- 8,900원

홍돈육면 (홍청국수) ----- 8,900원

 

위와 같이 이번 홍청국수 맛집으로 나온 곳은 각각의 국수가 비싸지도 않지만 그 내용물과 맛이 풍부해 사람들에게 인기라고 하네요.

 

 

홍청국수집

 

 

#생생정보 홍청국수#홍청국수#생생정보 청춘시대#청춘시대 홍청국수#김씨육면#생생정보 청춘시대 홍청국수

 

홍청국수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funch-mom.tistory.com/690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서산 파김치 장어조림 식당 해미 맛집 산수파김치장어 위치

2021년 11월 13일 토요일 KBS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44화 굳세다, 갯마을 충청남도 서산 가족의 인생 2막을 열어준 파김치 장어조림 방송 정보 “한갓진 시골 풍경이 더없이 평화로운 해미면 산수

funch-mom.tistory.com

 

이번에 나온 홍청국수집을 보고 있으니 왜 하루에 20그릇만 판다고 했는지 알 것 같네요. 그래서인지 다음을 기약하는 마음을 가지고, 이 한정판 홍청국수를 맛보길 기원하며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