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만의 백반기행 보은 북어찌개 정식집 신라식당 위치

2022년 3월 18일 금요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44회 속리산의 맛! 은혜로운 충북 보은 밥상 북어찌개정식집 정보


“저렴한 가격으로 한정식과 백반을 맛볼 수 있는 집이다. 두릅, 조개젓, 부침개, 도라지, 미나리, 취나물, 표고버섯, 쑥갓, 고추장아찌 등 깔끔한 밑반찬들과 함께 나온다. 북어찌개 맛도 유명하다.”


이렇게 이번 보은편에서는 뭔가 특색있는 음식이 나오는 집으로 북어찌개 맛집이 나왔네요. 솔직히 이 맛이 뭘까 궁금한 분들이 워낙 많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이 식당을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 보은 북어찌개 정식집




#허영만의 백반기행 보은 북어찌개 정식#허영만의 백반기행#허영만의 백반기행 보은#백반기행 보은#백반기행 보은 북어찌개#백반기행 보은 북어찌개 정식#보은 북어찌개#보은 북어찌개 정식집#보은 신라식당#신라식당

보은 북어찌개 정식 백반집 신라식당 후기 정보


먼저 이 집을 방문한 cs***님이 말하길 “우연히 보은방문하게되서 검색해서 간건데. 반찬맛있고, 찌개 맛도 좋았어요. 우연히 찾은 맛집이네요. 역사도 있고ㅎ 4세아이밥때문에 고민했는데 챙겨주셔서 어른 아이 모두 잘먹고나왔습니다. 최고.”라 말을 하네요.

또한, jung*****님도 “보은에서 유명한 식당입니다. 손님오시면 모두 이쪽으로 뫼시고 옵니다. 공무원들이 자주가는 식당이면 말 다했죠. 북어찌개정식 최곱니다.”라 말하면서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이 집의 북어찌개 정식의 맛이 보통이 아니라고 말하면서 극찬을 하네요.

허영만의 백반기행 보은 북어찌개 정식집





그리고 이 집에서 맛을 본 hai********님은 “한달에 한번 계절에 한번이라도 꼭 몸보신 해줘야하는 규모있는 식당. 많이가 아니라 다양한 나물과 밑반찬에 향미가 즐거운 한식당으로 특별한 것이 없어보여도 입맛을 살려주는 식단이 돋보인다.”이라 말하며 최고라고 합니다.

또한, ys******님 역시 “클럽디보은에서 차로 7분거리로 라우딩후 식사하기 최적입니다. 닭도리탕은 미리 2~3시간전 말씀주셔야~~ 맛있고 가격 괜찮고 친절하시고~ 주차는 주변에 요령껏^^”라면서 이렇게 한번 맛본 사람들은 이 집을 말하면서 특별한 것이 없어보이지만 제대로 입맛을 돋우는 식당이라 말을 하네요.

허영만의 백반기행 보은 북어찌개 정식집



그러면서 이번 북어찌개 정식집이 최고라는 이**님의 말로도 “다시 가서 먹어봐도 이 곳은 맛집이 확실함^~^ 대략 16찬의 나물과 김치 등의 밑반찬이 깔립니다. 골고루 먹으면 더 좋겠지만 이중에 몇가지는 내 입맛이 아닐 수가 없는 1인당의 솥밥과 누룽지 후식이 제공됩니다. 그냥 식당으로 시작하신지는 몰라도 간판처럼 한정식 맞구요^ㅡ^ 맛있고 정갈합니다. 지역 주민들께서 많이 방문하시는 이유가 있어요. 그리고 특이한 장식물 중 하나는 역도산 격투가의 표구된 액자가 있다는 점. 구문의 뜻은 잘 모르겠으나 역도산이라고 한다면 이 식당의 역사와 함께 한다고 볼만큼 오래된 밥집임이 명백해 보여요^~^ 역도산씨의 힘의 원천이 이런 한식이라면 매일 먹을 분들 많을 거 같은데요 ㅎㅎ”라고 말하면서 극찬을 합니다.

이렇게 엄청난 반찬 가짓수를 내어주면서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집이라고 말하며 오래된 밥집 같아 보인다는 말을 하네요.

허영만의 백반기행 보은 북어찌개 정식집





그리고 kyoun*******님은 “북어찌게정식 특 먹었는데 밑반찬 메인메뉴 모두 맛있었어요. 살짝 아쉬웠던 부분을 찾자면 수육은 4용으로 나온 양이 좀 적어보였는데도 돼지 냄새가 살짝나서 2점 남겼고 김치전이 금방 부친 것이 아니어서 몇점 남겼어요. 나머지 접시는 핥아먹음!”라는 말을 하며 최고의 집을 말하네요.

역시나 엘**님도 “식당 인테리어는 오래 되어보였지만 음식은 조미료맛보다는 천연 양념으로 대체적으로 깔끔하고 맛있었어요. 다른 분들에게도 추천드리고 싶어요. 제 남편이랑 함께갔는데 남편도 맛있게 잘먹었다고 좋아하네요~~~”라면서 이 집을 말하는 다른 분들은 북어찌개정식의 맛이 참 좋다 말하면서 아쉬운것도 있지만 그 외 너무 좋은 것이 많은 집이라고 하네요.

허영만의 백반기행 보은 북어찌개 정식집



끝으로 제대로 된 음식을 맛봤다는 해***님의 말을 빌리면 “반찬 종류 대박 많고 자극적이지 않음..국물 시원함... 보은 수한면은 반찬많이주나, 할정도로 전라도 처럼 반찬이 많아요..다만 제 입 맛연 자극적인게 적어서 인상적이진 않지만...동료는 간만에 제대로된 음식먹었다며 난리..ㅎㅎ”이라는 말을 하면서 최고를 말합니다.

그러면서 김**님 역시도 “몇년전 보은출장을 자주가서 들린후 지나갈때 생각나서 갑니다. 보은에서 머리국밥과 가장 맛있는집입니다. 그리고 엄청친절합니다”이라고 말을 하며 이 집에 대해 말을 하네요.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다시금 방문할 집이라고 말하는 곳이니 다음을 기약하는 분들을 위해 이번 허영만의 백반기행 보은편에 북어찌개 정식편에 나온 이 집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 보은 북어찌개 정식집



#허영만의 백반기행 보은 북어찌개 정식#허영만의 백반기행#허영만의 백반기행 보은#백반기행 보은#백반기행 보은 북어찌개#백반기행 보은 북어찌개 정식#보은 북어찌개#보은 북어찌개 정식집#보은 신라식당#신라식당

보은 북어찌개 정식 백반집 상세정보


상가명: 신라식당

전화번호: 043-544-2869

주소: (도로) 충북 보은군 보은읍 교사삼산길 40 음식점
(지번) 충북 보은군 보은읍 삼산리 155-2 음식점

이용시간: 오전 11시 - 오후 9시까지


가격 및 메뉴

북어찌개정식 ----- 12,000원
백반 ----- 7,000원

이렇게 이번 북어찌개 정식집으로 알려진 곳을 보니 가격도 저렴하고, 백반은 가성비의 끝이라고 불린다 말하니 정말 한번 맛보고 싶어지네요.


허영만의 백반기행 보은 북어찌개 정식집




#허영만의 백반기행 보은 북어찌개 정식#허영만의 백반기행#허영만의 백반기행 보은#백반기행 보은#백반기행 보은 북어찌개#백반기행 보은 북어찌개 정식#보은 북어찌개#보은 북어찌개 정식집#보은 신라식당#신라식당

보은 북어찌개 정식 백반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allallallallall.tistory.com/736

백반기행 보은 순대곱창전골집 김천식당 위치

2022년 3월 18일 금요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44회 속리산의 맛! 은혜로운 충북 보은 밥상 순대곱창전골집 정보 “보은버스공용터미널 앞 먹자골목에 자리잡고 있는 순대 전문점입니다

allallallallall.tistory.com


이렇게 이번 북어찌개 정식 맛집으로 알려진 곳을 보고 있으니 왠지 한번은 술 마시고 나서 해장하러 방문하고 싶다는 생각이드네요. 솔직히 예전에는 찾지 않던 북어지만 괜시리 나이를 먹고나니 한번은 먹어보고 싶어지네요.

그래서 집에서 가까운 보은이기에 이번 주말을 기약해보며 이번 허영만의 백반기행 보은편에 소개된 북어찌개 정식집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