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행 순창 마당 깊은 여관집 금산여관 위치

2022년 3월 24일 목요일 EBS 한국기행 640회 구해줘 민박 마당 깊은 여관집 방송 정보


“전라북도 순창, 작은 골목 사이에 70년 역사를 간직한 여관이 있다. 그 시절 순창 사람들의 달방으로, 함께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던 아지트로 쓰이던 여관은 여행자의 삶을 꿈꾸던 홍성순 씨를 만나 새로운 민박집으로 다시 태어났다. 방치되어 있던 짐들을 꺼내고 낙후된 집 안팎을 직접 고쳐낸 오래된 여관은 이제 여행 좀 다닌다는 여행 마니아들의 명소가 되었다. 마을버스로 세계 일주를 한 여행 작가, 임택 씨도 이 70년 된 여관집의 단골 여행객이다. 여관 주인장 홍성순 씨와 임택 씨는 이 여관에서 만나 속 깊은 이야기를 나누는 친구가 되었다는데. 주인과 객의 구분 없이 누구나 친구가 되고 식구가 된다는 그곳. 하늘이 보이는 마당 깊은 집. 사람 냄새 물씬 풍기는 순창의 금산여관으로 시간 여행을 떠나보자.”

 

이렇게 이번 여관집은 뭔가 우리나라의 옛 정취를 느끼기에 이만한 것이 없다 생각이 들 정도로 좋다 말하니 괜시리 이 집을 방문하고 싶은 분들이 많을 것 같기에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방문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국기행 순창 마당 깊은 여관집

 

 

 

#한국기행 순창 마당 깊은 여관#한국기행 순창 마당 깊은 여관집#마당 깊은 여관집#한국기행 마당 깊은 여관집#순창 마당 깊은 여관집#한국 기행 순창 여관#한국기행 순창 여관집#순창 여관집#순창 금산여관#금산여관

 

순창 마당 깊은 여관집 금산여관 후기 정보


먼저 이번 여관집을 방문한 핫소***님이 말하길 “순창에서 이색적이고 재밌는 공간 조금 느리지만 온전히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금산여관 게스트하우스 카페”이라 말하면서 게스트하우스 카페로 정말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곳이라고 하네요.

 

그러면서 문득 생각나는 곳이라며 hyo*****님은 “문득문득 생각이 나는 공간입니다. 언제 또 갈지 몰라서 더욱 그립네요:) 또 올게요라는 인사가 참 멀게 느껴집니다. 곧 갈게요:)”이라는 말을 하며 좋았던 이 집에서의 기억을 말합니다.

 

 

한국기행 순창 마당 깊은 여관집

 

 

 

 

 

 

그러면서 이번 여관집을 말하는 soo*****님은 “사람이 만든 이야기는 지역을 살리고 사람을 모으는 힘이 있다. 예전 다큐에 출연한 적 있었는데 피디님과 친해져서 이래저래 이야기를 많이 나누었다. 피디님은 꼭 여기를 가보라고 강조 또 강조를 해서 잊지않고 있었는데 (5-6년전) 드디어 가게 되었던 금산여관. 전국 여행쟁이들이 몰려 이야기와 음악이 넘쳐나는 곳 씩씩한 주인장도 짧지만 따뜻하게 만난 언니들 (다들 아티스트) 너무 짧았다 ㅜ 봄이되면 친구들이랑 금산여관에서 만나는걸로.”라는 말을 하면서 다시금 재방문 할 것을 말하네요.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는 집이라는 말이 많네요.

 

 

한국기행 순창 마당 깊은 여관집

 

 

끝으로 이번 금산여관이 최고의 장소라는 rla******님의 말을 빌리면 “발 내딛는 순간 빠져 나올 수 없는 마력의 공간. 잠깐 다른 세상에 다녀온듯 하다. 금방 그립고 벌써 아득하다. 순창여행은 금산여관만으로도 차고 넘친다!”라는 말을 하면서 최고의 장소라고 말을 하네요.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이 집을 말하면서 이 곳만의 매력이 넘치는 장소라고 말하면서 다시금 가고 싶다는 말들을 많이 하네요.

 

그래서인지 이 여관집을 말하며 가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아래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한국기행 순창 마당 깊은 여관집

 

 

 

 

 

 

#한국기행 순창 마당 깊은 여관#한국기행 순창 마당 깊은 여관집#마당 깊은 여관집#한국기행 마당 깊은 여관집#순창 마당 깊은 여관집#한국 기행 순창 여관#한국기행 순창 여관집#순창 여관집#순창 금산여관#금산여관

 

순창 마당 깊은 여관집 상세정보


상가명 : 금산여관

 

전화번호: 063-653-2735

 

주소: (도로) 전북 순창군 순창읍 옥천로 12-8 금산여관

         (지번) 전북 순창군 순창읍 순화리 229 금산여관

 

이용시간: 입실 오후 4시 – 퇴실 다음날 오전 11시

 

 

가격

 

2인실 기준인원 초과시 1인당 2만원

 

이렇게 이번 순창에 위치한 여관집은 워낙 여행을 다니는 사람들에게 유명한 곳으로 한번 가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는 집이라는 평이 있다고 하네요.

 

 

한국기행 순창 마당 깊은 여관집

 

 

#한국기행 순창 마당 깊은 여관#한국기행 순창 마당 깊은 여관집#마당 깊은 여관집#한국기행 마당 깊은 여관집#순창 마당 깊은 여관집#한국 기행 순창 여관#한국기행 순창 여관집#순창 여관집#순창 금산여관#금산여관

 

순창 마당 깊은 여관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allallallallall.tistory.com/748

 

한국기행 옥캉스 청송 한옥 민박집 덕천마을 별동산달빛아래 위치

2022년 3월 23일 수요일 EBS 한국기행 640회 구해줘 민박 옥캉스 부잣집 옆 그집 방송 정보 “누구보다 한국을 기행 하는 걸 즐기는 독일인 셰프 다리오. 오늘은 경상북도 청송에 위치한 덕천마을을

allallallallall.tistory.com

 

이렇게 제대로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여관을 보고 있으니 한번은 방문하고 싶어지네요. 특히, 이 집을 보고 있으면 괜시리 어릴적 기억도 나기에 한번은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면서 이번 한국기행에 소개된 순창의 70년 역사의 여관집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