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은 밥이 좋아 담양 80년 전통 돼지국밥 맛집 원조창평시장국밥 위치


2022년 11월 12일 토요일 EChannel널 46회 담양 6미 – 80년 전통 돼지국밥 식당 정보


“이 식당은 스스로 말하길 ‘따로국밥과 수육이 있는 국밥 전문점입니다. 밥과 국이 따로 나가는 따로국밥과 내장국밥, 선지국밥, 머리국밥 등을 판매해요. 콩나물국밥과 비빔밥, 국수도 판매합니다. 수육은 안주로 잘 나가요.’이라는 말을 할 정도로 제대로 된 맛을 낸다고 한다.”


이렇게 이번에 담양에서 워낙 유명한 맛집으로 알려진 돼지국밥집을 보고 있으니 돼지국밥 좋아하는 사람들은 무조건 방문하고 싶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더욱이 이 맛은 누구나 다 아는 맛으로 제대로 된 돼지국밥의 맛을 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미리 방문해서 맛본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토요일은 밥이 좋아 담양 80년 전통 돼지국밥






담양 80년 전통 돼지국밥집 원조창평시장국밥 후기 정보


먼저 이 식당을 방문해서 좋은 기억이 있다고 말하는 정*님이 말하길 “창평 전통시장 안에 있는 80년된 원조 국밥집이예요. 지인이 알려줘서 방문 밥이 말아져서 나오고 따로 국밥도 있어요. 저는 내장 국밥 시켜먹었는데 국물이 맑은국에 고기 얻고 양념장 얻어서 파 팍팍 넣어 한 뚝베기. 나오는데 처음에는 양이 적은줄 알았는데 으메 먹으면 먹을 수록 줄어 들지 않는 양입니다. 무조건 강추 됐네요. 맛난거 먹으니 신랑 생각 나네요.”라는 말을 하면서 먹어도 줄지 않는 양과 맛도 정말 좋은 집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는 집이라 말하니 더욱 그 맛이 궁금하긴 합니다.

토요일은 밥이 좋아 담양 80년 전통 돼지국밥





그리고 이 식당을 자주 찾았던 분이라면서 한**님이 “학교다닐때 자주 먹었던 국밥.. 옛날맛이 아니지만~추억 찾아 먹으러갔어요. 내장과 고기가 많이 들어있어요. 식사시간이 지나서 손님이 많지 않아서 좋았네요.”라는 말을 하면서 좋았던 기억을 공유하네요.

또한, 정말 맛이 좋다면서 Wou******님도 “맛있어요~ 내장 따로국밥 시켰는데, 정말 내장이 많아서 원없이 먹고 왔어요~ 좀 짜서 전 물을 탔는데, 고추를 넣어서 먹으면 더 맛있어요~ 온가족이 즐겁게 먹고 왔습니다!”라는 말을 하면서 이 집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토요일은 밥이 좋아 담양 80년 전통 돼지국밥




그러면서 이 집의 국밥도 좋지만 김치가 진짜라면서 choi*******님은 “인생국밥요ㅠㅠ. 다대기 넣지말고 드세요. 양이 문제가 아니라 이렇게 잡내1도 안나고 고소하기만한 내장은 난생 처음 먹어봅니다. 그리고 너무해요 ㅜㅜ 김치좀 팔아주세요.. 넘 맛있음”이라 말하면서 김치에 대해 말을 하네요.

또한, 잡내가 하나 없다면서 박**님도 “돼지 잡내가 전혀 나지 않고 구수하면서도 시원한 국물이 일품입니다. 국밥 맛집 소리 들으려면 김치도 맛나야 하죠. 맛집 인증 입니다 !”이라고 말을 하는 식당이네요.

토요일은 밥이 좋아 담양 80년 전통 돼지국밥






그리고 국밥의 맛은 정말 말도 안되게 좋지만 위생이 살짝 아쉽다는 geo******님의 말로는 “따로 국밥, 비빔밥, 국수 3개 시켜서 둘이서 나눠먹었어요~ 아주 어렸을때도 왔던 곳이라 음식은 입맛에 맞아요ㅎㅎ 일 하시는 여사님들도 친절하시구요. 그런데 오래된터라 위생은 아쉽긴해요. 반찬재탕은 안하실꺼라 생각하고 먹었어요!”이라 말하면서 이 집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그러면서 역시나 김치 맛이 일품이라고 말하면서 D**님도 “정신없이 먹느라 사진을 못찍었는데 김치가 맛있다고 테이블 여기저기서 말이 나오더라고요. 따로국밥 먹었는데 갖가지 부속물 듬뿍 넣어 잡내 안나고 맛있습니다,”라는 말을 하네요.

토요일은 밥이 좋아 담양 80년 전통 돼지국밥






끝으로 국물이 참 깔끔하고, 김치 맛이 일품이라면서 이**님이 “약20년 전부터 알던곳으로 원조로 알고있으며 다른곳에비해 내장을 먹기좋게 잘게 썰어주고, 선지를 달라하면 서비스로 주며, 특히 국물이 깔끔하고 맛있음, 이집최고는 묵은김치임.”이라는 말을 하네요.

그러면서 이 집이 창평 국밥의 원조라면서 박*님 역시 “창평국밥의 원조 오브 원조집 ^^ 창평국밥을 전국으로 알린 시장안의 전통 집. 전 중학교때부터 지금까지 단골입니다. 식당안에서 먹어도 되고 밖에 평상에 앉아서 먹어도 됩니다. 맛은 원조 인 만큼 더이상 논할 필요도 없습니다. 또한 저렴한 가격과 푸짐한 양은 덤입니다. 소주가 아직도 3천 음료수 1천 ㅎㄷㄷ 단골들만 아는 팁은 선짓국 좀 주라고 하면 파는것만큼의 양으로 서비스를 줍니다. 먹느냐 정신팔려서 사진은 이번에도 못 찍었습니다. 창평오시면 꼭! 들러서 드세요.”이라는 말을 하면서 좋았던 이 집에서의 기억을 말하네요.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이번 방송에 나온 80년 전통의 돼지국밥집에 대해 극찬을 하니 다음을 기약할 분들이 많을 것 같아 담양 맛집으로 소개된 이 식당의 상세정보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토요일은 밥이 좋아 담양 80년 전통 돼지국밥





담양 80년 전통 돼지국밥집 상세정보


상가명: 원조창평시장국밥

전화번호: 061-383-4424

주소: (도로) 전남 담양군 창평면 사동길 14-25
(지번) 전남 담양군 창평면 창평리 209-1

영업시간: 매일 오전 8시 30분 – 오후 8시 30분까지
휴무일 토요일



가격 및 메뉴

따로국밥 ----- 9,000원
내장국밥 ----- 8,000원
머리국밥 ----- 8,000원
모듬국밥 ----- 8,000원
선지국밥 ----- 8,000원

이처럼 가격은 요즘 국밥집과 비슷하지만 80년 전통을 이어오는 식당이라는 말 답게 이 집만의 맛이 월등하기에 정말 궁금하네요.


토요일은 밥이 좋아 담양 80년 전통 돼지국밥





담양 80년 전통 돼지국밥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allallallallall.tistory.com/1008

생활의 달인 60년 된 간짜장 중국집 달인 은둔식당 갈현동 중화대반점 위치

2022년 11월 7일 월요일 SBS 생활의 달인 866회 은둔식달 – 60년 된 간짜장 중국집 정보 “이 식당은 간짜장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지만 해물짬뽕의 맛도 좋다고 극찬을 하는 분들이 많은 식당이다.

allallallallall.tistory.com


이렇게 이번에 한번 맛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아가서 맛본 다는 돼지국밥집으로 알려진 곳을 보고 있으니 왜 그렇게 사람들이 많이 찾는지 알 것 같네요.

더욱이 한번 가본 사람들은 또 다시 이 맛을 찾는다고 말하니 저 역시 한번은 맛보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기에 다음을 기약해보면서 이번 담양식 돼지국밥을 내어주는 식당에 대한 프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