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토요일은 밥이 좋아 전주 물갈비 맛집 한옥마을 자매갈비전골 위치

반응형


2022년 12월 17일 토요일 EChannel널 51회 전주 6미 – 전주 물갈비 식당 정보


“전주 한옥마을에 오면 꼭 먹어야하는 음식 BEST3로 선정된 원조 물갈비집입니다. 자매갈비전골은 어려웠던 시절 배고픈 적은양의 고기로 온가족이 배부르게 먹을 수 있도록 특제소스가 잘 베인 갈비에 콩나물과 당면을 함께 넣어 자작하게 끓여 먹던 요리로 굽는 고기요리가 아닌 끓여먹는 웰빙음식으로 현지인에게 30년간 사랑받아온 전주의 향토음식입니다. 저희 자매갈비전골은 세분의 원조 물갈비할머니중 홀로 남으신 김사녀 여사님이 30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직접 엄선된 재료와 세심한 손길을 거친 전통숙성법으로 양질의 수제갈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통숙성법으로 조리된 매콤한 갈비를 콩나물, 당면등과 함께 끓여 먹거나 고기를 쌈으로 즐길 수 있고 약주 좋아하시는 분들은 반주하기도 좋습니다.”


이렇게 이번에 전주에서 워낙 유명한 물갈비 맛집으로 알려진 곳을 보고 있으니 왜 사람들이 그렇게 많이들 찾아가는지 알 것 같네요. 그래서인지 이 맛을 보기 위해 전주를 갈 분들도 있을 것 같기에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토요일은 밥이 좋아 전주 물갈비




전주 물갈비집 자매갈비전골 후기 정보


먼저 이 집을 방문한 사람들 중 오**님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에는 이유가 있다. 대중적인 맛과 그에 걸맞는 서비스를 갖춘 곳이다. 식사시간에 방문하면 매우 높은 확률로 웨이팅이 있다. 매장은 1층 2층 이렇게 2개로 되어있는데 규모가 상당히 크고 쾌적한 편이다. 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어서 회전률이 좋아서 웨이팅이 있어도 다른 식당에 비하면 빨리 먹을 수 있다. 가격은 비싼편이다. 솔직히 이렇게 까지 비쌀 정도인가 의문이 든다. 맛은 독보적이라기 보다는 대중적인 맛이라 누구에게나 친숙할거 같다. 갈비 국물에 단맛이 있는 편이고 적당히 칼칼함까지 갖추었다. (나는 단맛을 선호하지 않아서 금방 물렸다.) 여기 단골 말을 빌리자면 예전에 비해서 갈비 양이 줄어들었다곤 한다.”이라는 말을 하면서 제대로 된 맛을 내는 집이라고 극찬을 하네요.

토요일은 밥이 좋아 전주 물갈비





역시나 이 맛은 보장된 맛이라면서 deta******님도 “30년전통 전주 물갈비집, 1층 2층으로 구성 교통. 한옥마을과 도보로 2분거리라서 좋다면 좋을 수 있지만 그만큼 주변거리가 많은차들로 혼잡하다. 반경 2-300m쯤 주차하고 걸어오는것을 추천. 맛. 매우 맛있다. 약간 매콤한데 맵찔님들도 견딜 수는 있을정도. 국물맛은 어제 술을 안마셨어도 어제 술 마실걸하는 생각이 들정도로 얼큰하고 맛있다. 고기가 쫄깃하고 갈비인 만큼 뼈가 있는데 뼈 비율이 낮다. 양은 건장한 남자 1인분 정량. 다먹고나서 부추볶음밥을 먹어야하므로 정량 추천. 어느정도 익어나오지만 전골스타일인 만큼 조금 더 끓여줘야하는데 메뉴 나오고 대략 10분정도 걸린다고 보면된다. 맛있는 전주특색 자매갈비전골 추천.”이라는 말을 하면서 좋았던 기억을 공유하네요.

토요일은 밥이 좋아 전주 물갈비




또한, 정말 잘 먹고 간다면서 미**님 역시 “맛있게 잘 먹었어요. 식당이 리모델링을 했는지 깔끔하니 좋더라구요. 노포느낌이 아니라 체인점 느낌처럼요. 돼지갈비를 구워먹는 게 아니라 국물 많은 스타일로 해서 졸여서 먹으니까 갈비찜 비슷하니 맛있더라구요. 고기양도 충분했고, 당면도 적당하게 들어있었습니다. 면사리 추가해도 맛있을 듯요. 볶음밥이 비싼감이 들긴 하지만, 밥 볶아 먹으면 맛있어요!!~~~ 평일에도 사람이 많아서 테이블이 금방 다 찹니다. 주말에는 웨이팅 하셔야 할 듯.. 또 방문할 의향 있습니다. 가격이 16000원으로 올랐어요. 볶음밥 3천원입니다.”이라는 말을 하면서 재방문 의사가 있는 집이라고 말을 합니다.

토요일은 밥이 좋아 전주 물갈비




그리고 추천하고 싶은 전주 맛집이라면서 김**님도 “전주에 있는 많은 맛집 중에 추천하고 싶은 것이네요. 저 역시 댓글 등을 통해 보고 방문했는데 음식도 맛있고 직원 분들도 너무 친절하시네요. 당면이 기본 나오지만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당면사리 추가하세요. 추천합니다~!”이라는 말을 하네요.

이렇게 한번 맛본 사람들은 댓글이나 추천을 통해 방문을 하고, 그리고 더욱 맛이 좋아서인지 만족도가 높은 집이라는 평이 있을 정도라고 말을 하네요.

토요일은 밥이 좋아 전주 물갈비




끝으로 여사님들의 친절과 맛도 좋은 집이라면서 김스*****님은 “약간 분식스타일 돼지갈비찜 입니다. 왕갈비를 가로로 넓게 잘라서 당면과 콩나물이 들어가 시원하고 매콤하게 맛있고 좋은 재료에 부담없이 친근한 맛이고 근무하시는 여사님들도 모두 친절하셨어요.”이라는 말을 하네요.

그러면서 이**님도 현지인 맛집이라면서 “전주 갈비전골 명소!! 현지인도 관광객도 모두가 자주 찾는 맛집입니다. 웨이팅이 길기 때문에 미리가서 줄서야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당면사리 추가가 생각보다 양이 많지 않으니 2개 추가해서 드세요 ㅎㅎ”이라는 말을 하네요.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최고의 맛집이라고 말하면서 극찬을 하는 집이라고 하기에 이번 방송에 전주 물갈비 맛집으로 소개된 이 식당의 상세정보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토요일은 밥이 좋아 전주 물갈비




전주 물갈비집 상세정보


상가명: 자매갈비전골

전화번호: 0507-1420-7953

주소: (도로) 전북 전주시 완산구 기린대로 121 자매갈비전골
(지번) 전북 전주시 완산구 남노송동 536-1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시 – 오후 8시 40분까지
휴무일 화요일


가격 및 메뉴

갈비전골 ----- 16,000원
부추볶음밥 ----- 3,000원

이처럼 이번에 물갈비 맛집으로 소개된 식당을 보고 있는데 가격도 저렴하니 푸짐하면서도 맛이 좋은 식당이라는 평이 있으니 더욱 맛보고 싶어지네요.

토요일은 밥이 좋아 전주 물갈비





전주 물갈비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allallallallall.tistory.com/1047

토요일은 밥이 좋아 전주 정호영 청국장 맛집 흑석골 돔보 위치

2022년 12월 17일 토요일 EChannel널 51회 전주 6미 – 전주 현지인 재래식 청국장 식당 정보 “이 식당은 현지인 맛집으로 재래식 방법으로 직접 띄운 청국장을 가지고 맛을 내주는 식당이라고 한다.

allallallallall.tistory.com


이렇게 이번에 한번 맛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아가는 맛집이라고 부르는 곳을 보고 있으니 왜 한번은 가봐야 하는지 알 것 같네요.

그래서인지 저 역시 이 집을 방문해서 이 맛을 봐야 할 것 같기에 다음을 기약해보면서 방송에 소개된 전주 물갈비 맛집에 대한 프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