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 맛집 추천 다락정 김치만두전골

 

종로 맛집 추천 다락정

 

 “감사원 입구에 자리한 이북식 만두가 인기인 한식당입니다. 멍게, 미더덕 등으로 우려낸 육수에 된장을 풀어 각종 해물과 버섯을 넣어 끓인 토장 만두전골과 비지찌개와 돼지기름으로 고소하게 부쳐낸 녹두지짐과 모둠전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종로 맛집 추천 다락정

 

 

 

 

 

 

 

 

김치만두전골 맛집 상세정보

 

 

◎ 방송

 

2020년 2월 27일 목요일 KBS 2TV 생생정보 1013회- 고수의 부엌 “김치만두전골”

 

 

◎ 상가명/업종

 

다락정 (한국음식 > 찌개/전골/국/탕)

 

◎ 전화번호

 

02-725-1697

 

 

◆ 주소

 

(도로)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청로 131-1

(지번)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청동 127-4

 

 

 

 

 

 

 

 

 

◆ 영업시간

 

11:00 ~ 21:30

 

 

종로 맛집 추천 다락정

 

 

◆ 가격 및 메뉴

 

만두국 ----- 9,000원

토장만두전골 ----- 11,000원

김치만두전골 ----- 11,000원

녹두지짐 ----- 14,000원

비지정식 ----- 8,000원

 

 

 

종로 맛집 추천 다락정

 

 

◎ 앞선 방송

 

생방송오늘저녁 982회19.01.02. 김치만두전골

생방송투데이 1978회17.10.19. 수제비김치만두전골

맛있는녀석들 32회15.10.02. 만두전골

찾아라맛있는TV 552회12.11.17. 토장만두전골

찾아라맛있는TV 520회12.04.07. 만두전골

생방송금요와이드 33회12.01.13. 만두/모듬전

 

 

종로 맛집 추천 다락정

 

 

 

 

 

 

 

 

 

 

◆ 김치만두전골 맛집 다락정 방문 후기

  

 

□ 반응이 좋은 후기

 

“맛있는 녀석들을 보고 항상 가야지 했던 맛집! 맛있는 비지찌개와 뜨거운 만두전골이라면 밥 두 그릇도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심심하든 소박하지만 맛있는 반찬이 메인 요리와 잘 어울립니다. 생각보다 크지는 않지만, 기사 식당처럼 낡았어요. 오늘처럼 추운 날에 떠오르는 곳이죠! 녹두전이나 삶은 돼지고기 같은 다른 요리는 먹어봐야겠어요.”

 

“이미 이곳은 너무나도 유명한 곳이었고 자리도 많이 차 있었습니다. 김치만두전골을 주문하여 먹었는데 얼큰하고 내용도 알차게 들어있어 맛있게 먹었다 모듬전은 약간 비쌌지만 깔끔하고 따뜻하게 나와서 좋았습니다.”

 

 

 

종로 맛집 추천 다락정

 

 

△ 반응이 소소한 후기

 

 

“김치만두전골이 유명한 집이라더군요. 맛은 나쁘지 않습니다. 깔끔하고 담백해요. 더 더워지기 전에 삼청 다락정에 가서 만두 한판을 하나 더 먹었어요. 맛을 보기 전에, 저는 그 가게가 오랫동안 그곳에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삼청동 특유의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대로 김치만두 핫팟을 비지와 함께 주문하세요!! 냉면을 좋아하지도 싫어하지도 않고 지역에 상관없이 만두 같은 건 신경도 안 쓰지만 이곳은 맛이 별로에요. 먼저, 만두는 크기가 작습니다. 4개씩 먹어도 충분하지만 2개 정도 됩니다. 또한, 적은 양의 채소를 먹는 대신에, 원톤과 팬케이크가 있습니다. 그 때문인지, 간단하고 약간 기름진 봉오리찌개를 먹는 것 같아요. 그리고 떡과 떡이 많아서 만두가 떡국 찌개에 들어간 느낌이에요. 비지를 만두와 함께 먹으면 좋았다고 들었어요. 그래서 김치만두국과 함께 먹었습니다. 김치가 그냥 진한 국물로 만두국을 먹는 게 최고였어요.”

 

먹을 거면 꼭 만두를 넣고 한 두 개 정도 튀겨주세요.

 

 

종로 맛집 추천 다락정

 

“김치만두 전골집을 찾으신다면 추천합니다. 인스턴트 만두도 지겨워져서 조금 심심했지만 김치 밑동인데도 국물이 맵지 않고 깨끗하지 않은 것이 좋았습니다. 전골에 들어가는 만두는 두어 번 나누어 먹을 수 있을 정도로 크고, 만두피부는 좀 두껍고, 소는 합리적인 것 같습니다. 계속 마셔도 맛이 없고, 다락주를 한 번 주문해 보니 반주용으로 제격이었어요. 한 병에 차주 4잔이 들어 있는데 한 잔에 750원이 든 것 같습니다.”

 

 

종로 맛집 추천 다락정

 

 

 

 

 

 

■ 반응이 별로인 후기

 

“토장만두전골을 끓였는데... 생각나는 진한 국물이 아니라 맑은 된장국이었어요. 만두는 나쁘지 않고 깔끔했지만, 국물 맛이 허전해서 죄송합니다. 반찬이 그 가벼운 국물을 채우기엔 부족했어요. 전골이었지만 두 사람이 먹는거 치고는 좀 적었습니다. 일부러 그 곳에 갔지만 아쉬운 점이 하나도 없었어요. 허전함 속에 디저트가 가득해요.”

 

 

종로 맛집 추천 다락정

 

※ 방문 팁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집이니 너무 환상을 품고 가지 말자!”

 

 

종로 맛집 추천 다락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