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라곱창탕면 생방송투데이 성신여대 라라면가

반응형

 

 

 

마라곱창탕면 생방송투데이 성신여대 라라면가

 

 

 

“성신여대 인근에 문을 연 사천식 마라 누들 전문점입니다. 소뼈로 진하게 우려낸 육수에 쫄깃한 곱창이 듬뿍 들어가 감칠맛이 가득한 마라곱창탕면이 대표메뉴입니다. 면 요리 외에도 사이드로 즐길 수 있는 바삭한 멘보샤와 꿔바로우 또한 인기가 좋습니다. 한국과 중국이 조화를 이루는 인테리어 속에서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라라면가 육수는 소뼈로 진하게 우려낸 육수를 기본으로 사용합니다! 마라 곱창탕면/우육탕면/마라 우육탕면/차오미엔 외 마약볶음밥,꿔바로우,멘보샤,크림새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마라곱창탕면 생방송투데이 성신여대 라라면가

 

 

 

◎ 방송

2020년 3월 9일 월요일 SBS 생방송투데이 2526회- 이 동네 환상의 코스 성북구 新 골목대장 동선동 편 동선동 성신여대

마라곱창탕면, 탄탄면, 마늘쫑볶음밥

 

 

◎ 상가명/업종

라라면가 / 마라곱창탕면 생방송투데이 성신여대 라라면가

 

◎ 전화번호

02-921-4851

 

 

마라곱창탕면 생방송투데이 성신여대 라라면가

 

 

 

 

 

 

◆ 주소

서울 성북구 동선동2가 135-8

 

 

 

 

◆ 영업시간

11:30 ~ 21:00

 

 

◆ 가격 및 메뉴

우육면 8,500원

 

마라곱창탕면 9,500원

 

마라우육탕면 9,500원

 

딴딴면 8,500원

 

진마파두부면+밥 8,900원

 

 

 

마라곱창탕면 생방송투데이 성신여대 라라면가

 

 

 

 

 

 

◆ 방문 후기

 

 

“사천누들은 사실 별 관심 없었고 오로지 멘보샤를 위해 갔다. 요즘인 멘보샤가 냉동 식품으로도 나오고 중국집에서도 심심찮게 나와서 궁금했는데 이 동네에도 파는 곳이 있다길래 냉큼 가봤다. 아무래도 튀김만 먹자니 모양새가 좀 그래서 우육면도 주문했다. 애피타이저 개념인지 사이드 메뉴인지 모르겠지만 일단 멘보샤가 먼저 나온다. 새우 도나쓰 같은 맛이겠거니 했는데 새우는 거의 느껴지지 않고 엄청 느끼하다. 바삭하긴 정말 바삭한데 그 바삭함 때문에 내 혀를 진득한 기름에 희생하는 기분이었다. 다른 집 멘보샤를 먹어본 적이 없어서 비교는 못 하겄다. 이 집이 특별히 못 하는 것 같진 않고 그냥 멘보샤는 이런 거구나... 하고 지나가야 할 것 같다. 의외로 기대를 전혀 안 한 우육면이 맛있었다. 면이 얇을 줄 알았는데 쫄면처럼 두께가 있고 탱글탱글한 면이다. 사실 '쫄면처럼'이 아니라 아무리 봐도 쫄면 같다. 청경채도 면과 육수와 참 잘 어울린다. 국물은 허구헌날 라멘이나 먹으러 다니는 매국노가 느낀 바로는 소유 라멘과 비슷한 맛이었다. 깊은 맛은 없지만 그럭저럭 떠먹을 만 하다. 위에 올라가는 고기가 환상적인 맛이라는 평을 보고 갔는데 면과 육수에 비해 눈에 띄게 맛있는 정도는 아니고, 전체적으로 조화가 잘 되는 그냥 맛있는 고기 정도다. 나만 그런진 모르겠지만 다 아는 길이었는데도 가게를 찾기 쉽지 않았다. 큰 골목이 아니라 뒷 골목 쪽으로 들어가야 보인다. 근데 외관은 누가 봐도 중화 요리점이라 안심하고 들어가면 된다. 또 갈 거라고 장담은 못 하겠지만 이 근처에 오면 가끔은 갈 듯 하다. 국수 치고 가격이 좀 있지만 소고기는 비싸니까 이해하고 가끔 라멘 대신 다른 국수가 땡길 때 먹으러 올 것 같다.”

 

 

마라곱창탕면 생방송투데이 성신여대 라라면가

 

 

 

 

 

 

“성신여대 앞에 피자집이 있던 자리에 생긴 우육면 전문점. 생긴지 얼마 안됬음에도 사람도 많고 리뷰도 많이 달리는 떠오르는 맛집!이다. 우육면(8,500), 마라곱창탕면(9,500), 볶음밥(8,000)을 먹었는데 셋다 꽤나 맛있었고 무엇보다 양이 굉장히 좋았다. 볶음밥은 중국집 볶음밥처럼 계란볶음밥이 나오지만 굉장히 꼬슬하구 느끼하지않은게 잘만들었다 느껴지구 토핑으로는 다진양념고기가 같이 나오는데 이게 진짜 맛있다. 둘이 같이 먹으면 궁합이 참좋구 고기양이 많아서 밥이랑 딜계산이 완벽했다. 곱창탕면과 우육면은 육수를 다른것을 쓰는것 같았는데, 우육면은 흔히들 생각하는 얼큰하고 구수한 맛이고 곱창탕면은 약간 매콤하고 달짝지근한 맛이났다. 고기의 차이인가 싶기도하다. 우육면의 고기가 진짜 맛있었는데, 융캉우육면의 고기맛이나는게 사태륵 진짜 잘끓여서 부드럽고 맛있었다. 가격에 비해 고기양도 진짜 많이 넣어주셔서 좋았당. 곱창은 볶아서 들어간것 같은데 잡내가 하나도 안났고 쫄깃쫄깃한맛과 특유의 매콤한 향이 어우러져 맛있었다. 마라향은 생각보다 많이 안나는게 한국식인것 같아서 좋았다. 마라엄청쎄게 먹어보니까 입안이 너무 화해서 별로더라구.. 정리하자면 오랜만에 맛있는 우육면집을 찾은것 같다. 가격도 좋고 맛도 좋은데 나보다 여친이 엄청 좋아하는 맛. 이집의 진리는 우육면에 곱창사리응 추가하는것이라고 하니 꼭 이렇게 먹어보자. 재방문의사 있음.”

 

 

 

마라곱창탕면 생방송투데이 성신여대 라라면가
마라곱창탕면 생방송투데이 성신여대 라라면가

 

 

 

 

 

“성신여대 근처 대학교(성북구)에 다녀서 6월 오픈 이후 매우 자주 방문하고 있습니다!! (한 달에 2~4번) 기존에 먹던 마라탕보다는 살짝 다른느낌인데, 인테리어도 그렇고 오픈키친이기도 하고 매우 깔끔해서 좋습니다. 다른 마라탕은 사골육수나 땅콩소스 베이스 같은데, 여기는 사골육수면서도 간장베이스의 고기육수 같아서 풍성하면서도 깔끔한 맛이 나고 해장용으로도 좋습니다. 저는 주로 마라 곱창탕면을 먹습니다. 매콤얼얼한 맛과 곱창의 쫄깃쫄깃한 맛이 조화롭고, 거기에 멘보샤나 꿔바로우를 먹으면 맥주가 땡기게 됩니다. 딴딴면이나 진마파두부면(최근 신메뉴인듯) 도 한끼 든든하게 할 수 있을정도로 양이 많고, 마라와 땅콩 베이스여서 그런지 매콤하면서 고소합니다. 항상 올때마다 기본 메뉴만 먹기 너무 아쉬워서 사이드메뉴를 꼭시킵니다. 아마 다른분들도 그럴것 같습니다. 성신여대에서 독특하면서도 분위기있는, 절대 실패하지 않는 맛집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마라곱창탕면 생방송투데이 성신여대 라라면가
마라곱창탕면 생방송투데이 성신여대 라라면가

 

 

 

 

 

“우육면과 마라곱창우육면, 황도꿔바로우를 먹었습니다. 다음에 오면 우육면을 먹을 것 같아요! 우육면이 참 맛있었어요. 우육면의 고명 고기가 정말 잘 삶아져서 부드럽고 냄새도 안 나서 좋았어요! 고명을 정말 많이 넣어주십니다. 그리고 국물이 정말 맛있었어요. 달달한 고기 국물인데 질리지 않는 맛. 면도 특출난 건 아니지만 괜찮았고요. 전반적으로 잘 어울리는 한 그릇의 음식이라 만족스러웠습니다. 마라곱창우육면은 좀 실망스러웠어요. 우선 고명은 정말 많이 들어가있어요. 다만 제가 잡내에 쪼오끔 민감한 편인데, 곱창에서 약간 잡내가 나는 것 같아 많이 먹지는 못했습니다. 그리고 곱창 양념의 달달한? 맛이 국물 맛을 눌러버려서 아쉬웠습니다. 마라는 항상 맛있지만, 그냥 우육면의 국물이 더 맛있기에 굳이 마라를 추가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황도꿔바로우는 무난하게 잘 튀겨진 꿔바로우! 꼭 시킬 필요는 없는 메뉴이지만, 꿔바로우를 좋아하신다면 시켜보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무난무난합니다. 우육면 때문에 맛있다를 줬고, 우육면이 맛있어서 재방문 의사 있습니다! 가격대도 아주 괜찮은 편. 또 먹고 싶어요.”

 

 

마라곱창탕면 생방송투데이 성신여대 라라면가

 

 

 

※ 방문 팁

 

“사람들의 평가가 매우 좋은 집이다. 이런데는 거르지 말자!”

 

 

 

마라곱창탕면 생방송투데이 성신여대 라라면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