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맛있는 녀석들 전기구이 마늘치킨 반포 맛집 반포치킨

반응형

 

전기구이 마늘치킨 반포 맛집 반포치킨

 

 

“황동규시나 황지우 시에도 등장하는 반포치킨은 구반포 상가 중간에 위치합니다. 붉은 벽돌로 외양을 꾸며, 유리창 안으로 둘둘 돌아가는 전기구이 통닭이 보입니다. 반포치킨은 마늘치킨으로 유명한 집. 일본 관광객에게 알려진 마늘치킨은 고전적인 전기구이 치킨인데, 통닭을 한번 구워낸 후 다진 마늘과 후추, 소금으로 만든 소스를 만들어 닭의 표면에 듬뿍 발라 오븐에 돌려 나옵니다. 이 때문에 퍽퍽하지 않고, 느끼한 맛을 없애주어 나름의 풍미를 더합니다. 이외에 메뉴로는 전기구이, 후라이드 치킨, 삼계탕 및 술안주 메뉴가 있습니다. 후라이드 치킨은 바삭하게 튀겨내어 껍질이 고소한 편입니다. 동네 나이 드신 아줌마나 아저씨들은 삼계탕도 자주 찾는다고 합니다. 이 집의 분위기는 80년대 호프집을 연상케 할 정도로 테이블과 의자가 모두 낡아 있습니다. 생맥주대신 큰 병의 병맥주만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멀리 이사간 사람들이 마늘 치킨 맛을 보러 종종 찾아온다고 합니다.”

 

 

맛있는 녀석들 전기구이 마늘치킨 맛집에 대한 상세정보는 글 하단에 있습니다.

 

 

 

전기구이 마늘치킨 반포 맛집 반포치킨

 

 

 

 

 

 

전기구이마늘치킨 맛집 반포치킨 방문 후기

 

 

이번 맛있는 녀석들에 나온 치킨집 맛집은 너무나 유명한 집으로 “1977년 영업을 개시한 후로 아직까지도 명맥을 굳건히 이어나가는 맛집입니다. 초기부터 선보이기 시작하여 대표 메뉴가 된 마늘통닭의 맛은 단순하고 담백하며, 이 외에도 옛날 호프집 같은 스타일로 여러 안주를 같이 판매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하며 영업을 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특히나, 이 집은 한번 손을 대면 계속 가게되는 마성의 집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괜시리 더 유명해지는 것은 아닌지 궁금합니다.

 

 

 

전기구이 마늘치킨 반포 맛집 반포치킨

 

 

무튼 이 전기구이마늘치킨 맛집인 이 반포치킨을 방문한 사람이 말하길 다진 마늘과 소금을 섞어 닭 속을 채운 후 전기구이로 한 번 구운 후 다시 기름에 튀긴 다음 다시금 마늘소스를 발라서 나온다. 마늘 향이 너무나 좋고 달큼하고 고소한 맛도 너무 좋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맛이라고 합니다.

 

특히, 좋은 마늘을 쓰기 위해 아직도 의성 마늘을 사용하려고 한다는데, 더군다나 이 집의 골뱅이 무침은 다들 신 맛이 많다고 아쉬워 했는데, 그리고 여긴 무엇보다 분위기가 너무 좋다고 합니다. 1977년에 문을 열었는데 예전엔 <문학과 지성사> 문인들의 단골집이라고 하고, 해외에 나가면 항상 헤밍웨이가 즐겨 찾던 집, 사르트르가 드나들었던 카페 들이 있는데 우리 나라도 이런 곳이 있다며 오래된 분위기가 참으로 로맨틱한 집이라고 합니다.

 

 

전기구이 마늘치킨 반포 맛집 반포치킨

 

 

또 다른 치친매니아라는 사람은 예전부터 반포에있는 몇몇 유명 치킨집을 가보고 싶었다고 말합니다. 그 중 수요미식회에 나왔다는 반포치킨을 갔는데 7시 조금 넘어서가니 마지막테이블 배정받고 그 뒤로는 웨이팅이었다고 합니다.

 

이곳은 공간이 크고 그러진않은데, 유명하다는 마늘치킨을 시켰는데 둘둘치킨처럼 처음에 보면 닭이 너무 작고 양도 적어서 놀란다고 합니다. 근데 맥주랑 먹다보면 먹을 만 하지만 중요한건 제가 좋아하는 마늘치킨 스타일이 아니라고 합니다.

 

특히, 자신은 달짝지근한 마늘소스를 좋아하는데 여긴 거의 쌩마늘처럼 알싸하고 치킨도 딱히 와맛있다? 하진 않았지만 그냥 유명하다하니 한번가본 걸로 족하고 치킨매니아가 더 맛있다로 판단한다고 합니다.

 

 

전기구이 마늘치킨 반포 맛집 반포치킨

 

 

 

  

 

그리고 이곳을 안주 맛집이라고 말하는 분은 반포에서 유명한 맛집이라 하면 반포치킨을 꼽는데. 그 유명한 반포치킨을 드디어 먹어봤다며 전기구이마늘치킨이랑 골뱅이국수를 포장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전기구이마늘치킨(16.0)는 전기구이라 기름기가 쏙 빠져서 담백했지만 동시에 쫄깃했다고 하네요. 마늘이랑 따로 달라고 하면 더 맛있다 마늘소스에 찍어먹을 수도 있고 그냥 소금에 찍어먹을 수도 있는데 양이 조금 작은 편이나 프랜차이즈 치킨에서 기본 18,000원인걸 미루어볼 때 비싼 편은 아닌 것 같다고 말을 합니다.

 

 

 

전기구이 마늘치킨 반포 맛집 반포치킨

 

 

그리고 대망의 골뱅이국수는 사실 치킨보다 골뱅이국수가 더 맛있다 면만 따로 추가 주문해오고 싶었다면서 골뱅이보다 국수를 더 흡입했다고 합니다. 골뱅이무침에 골뱅이, 오이, 파채가 들어가는데, 거기에 소면이 같이 나온다 소면이랑 파채랑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다 매콤 상콤하며 국수 양이 정말 많다고 합니다.

 

이래서 동네 맛집은 다 이유가 있다고 말하며 추가적으로 골뱅이국수가 정말 맛있다 전기구이마늘치킨은 맛있지만 튀긴 치킨을 더 좋아하는 나로선 그냥 맛있었다고, 내부가 어둡고 보통 직장인, 동네 어른 분들이 많이 가셔서 조금 진입장벽은 있지만 맛있는 곳이라고 말을 합니다.

 

 

 

전기구이 마늘치킨 반포 맛집 반포치킨

 

 

끝으로 이 곳을 정말 잘 표현했다고 하는 사람은 옛날식 후라이드 치킨집이고 그렇게 맛있는 건 아니지만 집 분위기가 워낙 올드해서 찾아가는 집이라고 합니다. 생맥주도 옛날 생맥주인 것 같은 착각이 들 정도여서 40대 사람들이 추억팔이 하기 좋은 집이라고 말을 합니다.

 

그리고 대망의 시그니쳐 메뉴는 마늘통닭인데, 짜릿짜릿하게 자극적이라서 저처럼 마늘 아주 좋아하는 사람들 아니면 적응이 쉽지 않다고 합니다. 다른 통닭집의 마늘통닭과는 마늘의 강도 면에서 비교가 안되는 곳으로 자극적이라서 별로라는 생각 들어도 몇 개월 지나면 또 생각나는 신기한 맛집이라고 합니다.

 

 

 

전기구이 마늘치킨 반포 맛집 반포치킨

  

 

 한줄 평

 

“호불호가 있을 것 같지만 신기하게 잊을만하면 생각나는 그런 맛집이라고 한다.”

 

 

 

전기구이 마늘치킨 반포 맛집 반포치킨

 

 

 

 

 전기구이 마늘치킨 맛집 상세정보

 

 

◎ 방송

 

2020년 5월 1일 금요일 맛있는 녀석들 271회- 맛있는 녀석들이 제안하는 맛있게 먹는 법 치킨 & 돈가스 반포 전기구이 마늘치킨

 

 

◎ 상가명/업종

 

반포치킨 / 한국음식 > 치킨/훈제

 

◎ 전화번호

 

02-599-2825

 

 

 

전기구이 마늘치킨 반포 맛집 반포치킨

 

 

◆ 주소

 

(도로)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 38

(지번)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동 1048

 

 

 

 

 영업시간

 

매일 오전 9시 30분 - 자정 12시 30분 (명절 휴무)

 

 

 

전기구이 마늘치킨 반포 맛집 반포치킨

 

 

 

 

가격 및 메뉴

 

전기구이 마늘치킨 ----- 16,000원

병맥주 ----- 4,000원

음료 ----- 2,000원

삼계탕 ----- 15,000원

후라이드 ----- 18,000원

함박스테이크 ----- 15,000원

 

 

 

전기구이 마늘치킨 반포 맛집 반포치킨

 

 

 앞선 방송

 

맛있는녀석들 271회 2020.05.01. 전기구이마늘치킨

생방송투데이 2380회 2019.07.30. 전기구이마늘치킨

생방송오늘저녁 1107회 2019.07.10. 마늘치킨

2TV생생정보 554회 2018.04.19. 치킨

수요미식회 3회 2015.02.04. 치킨/전기구이 마늘치킨

굿모닝대한민국 279회 2012.06.20. 치킨

테이스티로드시즌3 12회 2012.04.21. 마늘통닭

굿모닝대한민국 193회 2012.02.21. 치킨

 

 

전기구이 마늘치킨 반포 맛집 반포치킨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