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포르투갈 문어밥 달인 은둔식당 남산와이너리

 

포르투갈 문어밥 달인 은둔식당 남산와이너리

 

 

한줄평: “포르투갈, 스페인 와인을 전문으로 하는 분위기 좋은 와이바로 인테리어또한 유럽풍으로 마치 유럽에서 와인을 마시는 듯한 느낌을 받을수 있다.”

 

 

- 2020년 5월 11일 월요일 SBS 생활의달인 739회- 포르투갈 문어밥 달인

권태현 (남, 37세)

 

 

포르투갈 문어밥 달인의 매장에 대한 상세정보는 글 하단에 있습니다.

 

 

 

포르투갈 문어밥 달인 은둔식당 남산와이너리

 

 

 

 

 

포르투갈 문어밥 달인의 매장 남산와이너리 방문 후기

 

 

이번 생활의 달인에서는 외국인 음식 맛집에 대해 다시 한번 나왔는데, 이번엔 포르투갈 음식 맛집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방송되는 이 맛집은 “포르투갈 문어밥 드셔보셨나요? 왠지 모르게 한식처럼 익숙한 느낌을 받으시지 않으셨어요? 아시아의 죽이 포르투갈로 전파되어 'Canja de galinha'라는 치킨 수프(닭죽)의 기원이 되었고, 포르투갈 밥요리는 아시아의 '죽' 형태로 발전하게 됩니다.”라고 말을 합니다.

 

 

 

포르투갈 문어밥 달인 은둔식당 남산와이너리

  

 

추가적으로 “1543년 탐험 중 태풍에 의해 일본에 표류한 포르투갈인은 조총 2자루를 남기고 일본을 떠났습니다. 1589년 조선에 조총이 전래되었지만, 일본에 비해 무려 45년 늦게 조총을 접하였습니다. 그 결과 1592년 발발된 임진왜란으로 인해 조선은 아픈 피해를 입고 맙니다. 그동안 우리에게 익숙하지 않았던 포르투갈은 최근 많은 분들이 여행을 통한 교류로 익숙하게 다가오지만, 실은 오래 전부터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주고 받던 나라였습니다.”라고 말하며 역사까지 말을 합니다.

 

그러면서 말하고자 했던 핵심으로 자신들의 “남산와이너리는 낯선 것 같지만, 결코 그렇지 않은 '포르투갈'을 주제로 '포르투갈 전통음식의 재현', '포르투갈의 주된 식재료를 베이스로한 퓨전음식', '포르투갈식과 한식과의 만남', '포르투갈 전통음식의 재해석' 등의 의미를 담은 음식을 통해 항상 새로움과 즐거움을 선사해드리겠습니다.”라고 말하며 포르투갈 음식의 끝을 보여주겠다는 말을 합니다.

 

 

 

포르투갈 문어밥 달인 은둔식당 남산와이너리

 

 

 

무튼 그래서 일까? 이 집을 방문했던 사람들 중 이 곳이 좋았다는 사람은 3만원으로 포르투갈, 스페인의 에피타이저, 메인, 디저트 3코스를 먹었어요. 매우 합리적인 가격으로 놀라울만큼 맛있는 요리를 먹었다면서 놀라워 합니다.

 

그러면서 식사후에는 와인 한병과 플레이트를 먹었고, 분위기, 맛 모두 놓치지 않는 곳이고, 직원들도 너무 친절하고 세심하게 배려해줬다고 말을 합니다.

 

또한 이 집은 참고로 주차도 가능하고, 믿을 수 없을만큼 놀라운 발견을 한 맛집이라고 소개를 했습니다.

 

 

 

포르투갈 문어밥 달인 은둔식당 남산와이너리

 

 

 

 

 

 

다른 한 분은 이 곳을 지나가다가 간판이 이뻐서 들어간 집이라 말하며, 주인이 실실 웃어주셔서 나까지 실실 웃었다고 말을 합니다.

 

그렇게 자신은 화이트와인과 빠따따뭐시깽이 (감자튀김)을 먹었는데, 1층은 와인마시기 좋고, 지하는 맥주마시기 좋은 집이라고 합니다.

 

특히, 문닫기전에 가니 내가 전세낸줄 착각이 들었을 정도고, 24시까지하니 참고바라며 여기는 단둘이 연인보다 친구랑 세네명 가기 좋다고 판단되는 맛집이라고 말을 합니다.

 

더군다나 2차로 합리적인 가격에 배부르게 맛있게 먹었다는 분은 직원분들도 친절하시고.. 와인도 추천해주셨다면서 화이트 와인 베이스에 목살+조개찜 강추한다며 조개찜 국물을 바게트 빵에 찍어 먹으니까 맛있고, 추천 받은 바디감이 가벼운 포르투갈 레드와인이랑 잘 어울렸린다고 말을 합니다.

 

 

 

포르투갈 문어밥 달인 은둔식당 남산와이너리

 

 

또한, 핑크빛이 도는 벽돌집 자체의 외관부터 넘 제맘을 사로잡았다고 말하는 한 분은 내부는 1층과 2층으로 꾸며져 있는 집이라면서 1층엔 빔 프로젝트로 벽면에 틀어둔 멋진 공연이 벽에서 보여지고 있었고, 진짜 포르투갈 와이너리처럼 오크통들과 와인으로 장식되어 있어서 진짜 제가 유럽에 와있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의 인테리어라고 합니다.

 

더군다나 화장실도 1층에 있는데 작지만 아주 깔끔했다고 말을 합니다. 스스로는 2층에 앉아서 와인을 마셨는데 사장님이 가까운데 계시가보니 이런저런 질문을 할 수 있었고, 상당히 친절히 답변을 해주었다면서 바칼라우 들어간 파스타는 상당히 이국적이고도 맛이 좋았고 문어밥도 독특했다고 말을 합니다.

 

하지만 유일한 한가지 아쉬움은 가격대였다면서 25에서 35정도였는데 그 부분만 수정된다면 완벽할 듯한 맛집이라고 말을 합니다.

 

 

포르투갈 문어밥 달인 은둔식당 남산와이너리

 

 

그러면서 이곳은 평일 밤에 방문 했는데 예약 하고 가서 좋은 자에 스프도 서비스로 주셨다면서 포르투갈 요리가 메인이고 문어와 대구 요리가 맛있는 맛집이라고 말하는 분이 있습니다.

 

이 분은 포트 와인도 인상적이여서 분위기 있게 식사하기 딱 좋은 곳이라고 이곳을 평가합니다. 그러면서 다른 분은 언제 다시 갈지 모르지만, 혼자가서 와인 마실 때 느낀 친절함와 웃음 그리고 편안함은 잊을 수 없었다면서 요즘 같은 때에 더욱 생각나는 맛집이라고 말을 합니다.

 

 

 

 

포르투갈 문어밥 달인 은둔식당 남산와이너리

 

 

 

 

 

끝으로 이 맛집은 나만 알고 싶은, 좋은 사람들 끌고 종종 가고 싶은 곳이라면서 스텝분들 너무나 나이스하시고 어둑어둑하고 아늑한 분위기도 정말 좋았다고 말을 합니다. 처음 먹어본 포트와인은 완전 취향저격으로 치즈플래터도 하몽도 훌륭했다고 말하며, 벌써부터 다음 방문이 기대되는 곳이라고 합니다.

 

그러면서 분위기 좋은 와이너리는 한번은 2차로 한번은 1차로 갔었는데 음식도 꽤나 맛있음에도 가격도 합리적이라는 점이 좋았다고 말하는 분도 있씁니다. 시켰던 것 중 제일 기억에 남는 것은 파스타가 들어갔던 로제소스 미트볼로 이건 다음번에 와서도 꼭 시켜먹을 듯한 메뉴라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문어스테이크가 조금 시간이 걸리는 요리긴했지만 파스타로 시작해서 와인, 브레드, 올리브, 그리고 문어까지 정말 맛있게 먹고 왔다면서 다음에 가면 씨푸드라이스도 먹어봐야겠다며 직원분도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고, 덕분에 포르투갈 여행 추억 할 수 있었다고 말을 하며 이곳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포르투갈 문어밥 달인 은둔식당 남산와이너리

  

 

 방문 팁

 

“누구하나 맛이 없다고 하는 곳이 없는 진짜 이국 요리 맛집이다.”

 

 

 

포르투갈 문어밥 달인 은둔식당 남산와이너리

 

 

포르투갈 문어밥 달인 매장 상세정보

 

 

◎ 상가명 / 업종:

 

남산와이너리 / 세계음식 > 스테이크하우스

 

◎ 전화번호:

 

02-792-5849

 

 

 

포르투갈 문어밥 달인 은둔식당 남산와이너리

 

 

 

 

 

◆ 주소:

 

(도로) 서울특별시 용산구 회나무로10길 5

(지번)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동 282-7

 

 

 

 

◆ 영업시간:

 

월-금 오후 5시 30분 - 오전 1시

금요일 오후 5시 30분 - 오전 2시

토요일 오후 2시 - 오전 2시

일요일 오후 2시 - 자정 12시

 

 

 

포르투갈 문어밥 달인 은둔식당 남산와이너리

 

 

가격 및 메뉴

 

Polvo a lagareiro (문어스테이크) ----- 35,000원

Arroz de polvo ----- 25,000원

대구 스테이크 ----- 29,000원

Pasteis de bacalhau ----- 7,000원

바칼라우파스타 ----- 25,000원

계절과일을 곁들인 리코타치즈 샐러드 ----- 16,000원

치즈&하몽플래터 ----- 25,000원

에그타르트 ----- 7,000원

 

 

 

포르투갈 문어밥 달인 은둔식당 남산와이너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