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 밥상 짜장면 맛집 군산 빈해원
- 방송 맛집
- 2020. 6. 17. 15:22
한줄평: “군산 백년광장 근처에 위치한 중국집으로 화교인 주인이 50년 이상 영업해오고, 실내는 붉은 빛깔을 주조로 중국식 소품으로 장식해 현지 느낌을 살려두어 다양한 매체에서도 소개된 곳으로 홍합과 오징어로 해물의 감칠맛을 담아낸 '짬뽕'과 돼지고기에 튀김옷을 입혀 튀겨낸 후 달달한 소스를 뿌려 내어놓은 '탕수육'이 대표 메뉴라고 한다.”
- 2020년 6월 18일 목요일 KBS 1TV 한국인의 밥상 465회- 호로록 호로록 오묘한 국수의 세계 군산 짜장면 편
군산 짜장면 맛집에 대한 상세정보는 글 하단에 있습니다.
군산 짜장면 맛집 빈해원 방문 후기
이번 한국인의 밥상에서는 면요리를 찾아가는 모습이 나왔다고 합니다. 그리고 역시나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면요리인 짜장면이 나왔고, 우리나라에서 제일 유명한 중국집 중 하나로 알고 있는 군산에 빈해원이 나왔다고 합니다.
예고편만봐도 너무 유명한 실내구조에 사장님의 모습을 바로 알 수 있었는데, 그래서 인지 이 집은 사람들의 호불호도 엄청난 집으로 알고 있습니다.
특히, 제 부인은 이곳이 입맛에 안맞는다며 정말 싫어했는데 오히려 저는 입맛에 맞아서 애매한 경우가 생긴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전 이곳 짜장면을 좋아하거든요.
그래서 인지 이곳을 방문한 사람들은 호보다는 불이 더 많다고 하니, 대표적으로 물짜장과 탕수육을 먹은 사람들이 그 맛에 실망한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이곳을 분위기와 SNS를 위해 방문하지 맛을 기대하고 방문하는 것은 아니지 않냐면서 빈정대는 사람도 있었고, 일단 주인이 불친절해서 두 번 가기는 싫다는 분도 태반입니다.
더군다나 매스컴에서 워낙 많이 노출되다보니 먹기도 전에 기대치가 너무 올라가서 막상 먹어보면 그 맛에 대해 더욱 실망을 크게 갖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굳이 이곳이 좋다고 말하는 분들의 말을 들어보면 군산 여행중에 실내 구경을 위해 방문했다고 하면서 일단 이색적인 인테리어가 마음에 든다고 말을 합니다. 어느 사람이던지 실내 인테리어 칭찬은 꼭 하고 갑니다.
그리고 물짜장은 짜장이라기보다 유산슬 맛이 났다고 하는데, 그냥 그맛을 즐기기에 좋았다고 합니다. 여기서 일단 호불호가 강하게 갈리는 것 같습니다. 그러면서 탕수육이 맛이 좋다고 말을 합니다.
이때, 탕수육은 말을 안하면 그냥 부먹으로 나온다고 하니 부먹을 싫어하는 사람들은 미리 말을 해서 따로 달라고 주문해야 한다고 소소한 팁을 말합니다.
하지만 그 외에 사람들이 말하길 좋다고 말하는 분은 거의 없고, 최근에 다녀온 사람들의 말로는 말도 안되는 맛이라면서 근처에 있는 중국집을 가는게 더 좋다고 합니다.
인테리어 구경을 하러 온거라면 말리지 않겠지만 물짜장과 이곳 메뉴를 먹으러 온거라면 반대라고 하면서 이건 아닌듯한 맛이라고 말하는 분이 많습니다.
그러면서 탕수육은 기복이 심한지 갈때마다 조금씩 다르다고 말하면서 짬뽕과 짜장은 호불호가 있을 듯한 맛이라면서 너무 큰 기대를 하고 가지 말라고 경고를 합니다.
끝으로 이곳이 문화재로 지정된 건물이라고 말하면서 이색적인 공간에서 이색적인 맛을 즐기는 분이시라면 한번쯤 방문해도 좋다고 말하는 분이 있습니다.
이 분이 말하길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짜장면의 맛을 상상하고 가신다면 분명 실망할거라면서 이집만의 특이점이 있는 맛을 즐기거나 알아보러 부담갖지 말고 가라고 합니다.
너무 유명해져서 사람들의 말도 많아지고 뭐하지만 이곳을 오래전부터 다니던 사람으로써는 나쁜 맛은 아니고, 이곳만의 특별한 맛을 가진 가게라고 합니다. 그래서 군산을 방문한다면 한번쯤 방문해도 좋다고 말을 합니다.
그 외 SNS 반응
냥XXXX님의 말말말
“와... 군산에 짜장면 검새하니 여기랑 다른 한 곳 있었는데 거긴 문 닫아서 여기로 왔더니... 진짜 최악이네요. 오래 된 가게라는 건 알았지만 쾌쾌하고 시큼한 냄새가 정말 인상적이네요. 들어갈 때부터 불안했지만 유명하다 해서 시켜는 봤습니다. 새우볶음밥 짜장면 탕수육 시켰는데.. 탕수육은 퍽퍽하고 튀김은 눅눅. 짜장면은 그냥 무난한데 쉰맛이 느껴지는 오랜된 맛으로 볶음밥이 그나마 제일 먹을만 했지만 같이 따라 오는 짬뽕국물을 먹고 뱉었습니다. 음식물 쓰레기 모아둔 맛이랄까(먹어보진 않았지만..) 말로 설명할 수 없는 비린맛과 역한 향이 느껴졌습니다. 배를 채워야하니 먹었지만 뱉고 싶었어요.”
이XX님의 말말
“시간타이밍 맞춰서 오면 웨이팅 없이 바로 들어갑니다. 분위기는 안쪽 홀 중앙 식탁에서 불편하지만 인원들과 모서리 쪽에서 먹는 것을 추천 홀에 들어와도 직원분들이 여러분이 나서 주문을 왜 조금 난항을 겪습니다. 한 종업원에게 손님용 앞치마를 달라고 했는데 음식이 나올 때까지 주지 않는다는 것과 일단 체계적이지 않아서 주문이 밀리거나 안 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조금 더 체계적으로 주문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건물 자체가 올리는 건물이어서 단체 손님이 있는 방 같은 경우에는 조금 조용히 하거나 시끄럽게 하지 않게 다른 손님에게 불편하지 않도록 했으면 좋겠습니다.”
한XX님의 말
“군산에서 찾은 중화요리집으로 옛날 중국객잔 느낌이에요. 탕수육과 짜장면과 짬뽕 먹었는데 저녁 8시쯤이라 사람이 없어 대기없이 바로 먹었죠.
탕수육은 저는 맛있었는데 옛날식이라 소스가 요즘처럼 레몬이나 사과, 후르츠 같은건 넣지 않은 기본소스이고 튀긴 고기는 약간 누진 느낌이지만 튀김옷은 얇고 고기도 부드럽고 맛도 좋아요. 짜장면 역쉬 옛날짜장 많이 달지않고 살짝 짜다는 느낌정도 물론 저는 맛있었고 마지막으로 짬뽕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진한 맛이 아닌 깔끔한 맛입니다. 개인적으로 괜찮은 집이라고 생각합니다.”
※ 방문 팁
“호불호가 상당히 강한 집으로 자신의 입맛을 정확히 알고 방문해야 한다고 한다.”
군산 짜장면 맛집의 상가 상세정보
◎ 상가명 / 업종:
빈해원 / 세계음식 > 중국음식
◎ 전화번호:
063-445-2429
◆ 주소:
(도로) 전라북도 군산시 동령길 57
(지번) 전라북도 군산시 장미동 21-5
◆ 영업시간:
매일 오전 10시 30분 - 오후 9시
가격 및 메뉴
짜장면 ----- 5,000원
짬뽕 ----- 6,000원
간짜장 ----- 6,000원
잡채밥 ----- 6,000원
야끼만두 ----- 5,000원
삼선짬뽕 ----- 8,000원
삼선우동 ----- 8,000원
탕수육 ----- 14,000원~18,000원
앞선 방송
한국인의 밥상 465회 -----2020.06.18. 짜장면
맛있는녀석들 266회 -----2020.03.27. 중국요리
생방송오늘저녁 607회 -----2017.05.26. 중화요리
생방송아침이좋다 192회 -----2017.02.03. 물짜장
생방송오늘저녁 145회 -----2015.06.16. 짬뽕/물짜장
생생정보통 961회
우리는한국인 147회
찾아라맛있는TV 555회 -----2012.12.08. 깐풍기
'방송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방송투데이 대왕도끼바비큐 가좌동 맛집 파운드 바베큐 (0) | 2020.06.18 |
---|---|
6시 내고향 구례 다슬기 수제비 식당 구례 맛집 선미옥다슬기 (0) | 2020.06.17 |
생방송 오늘저녁 어복쟁반 여의도역 맛집 진진만두국 (0) | 2020.06.17 |
생방송 오늘저녁 연잎밥 정식 마전동 맛집 연잎밥과 국수 다밀 (0) | 2020.06.17 |
생방송 오늘저녁 팥빙콩국수 분식왕 김포 아람손칼국수 (0) | 2020.06.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