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만의 백반기행 순창 생고사리조기찜 맛집 칠보식당

 

 

순창 생고사리조기찜 맛집 칠보식당

 

 

한줄평: “순창에서 알아주는 노포 맛집으로 탕전문 요리점이라 불리며, 그날그날 내어주는 주인장 표 밑반찬이 매력적인 식당이라고 한다.”

 

- 2020년 7월 31일 금요일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62회- 묵힐수록 맛있다! 전북 순창 밥상 생고사리 조기찜 편

 

 

순창 생고사리조기찜 맛집에 대한 상세정보는 글 하단에 있습니다.

 

 

순창 생고사리조기찜 맛집 칠보식당

 

 

순창 생고사리조기찜 맛집 칠보식당 후기

 

 

늘 화재를 몰고 다니는 방송입니다. 바로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으로 그 지역의 유명한 백반집이나 노포 맛집을 찾아서 소개해 주는데 이번에는 장의 고장이라 불리는 순창지역을 방문했다고 하네요.

 

이렇게 순창에 방문할 때 늘 나오는 게스트로는 바로 강부자가 나오면서 한껏 기대감이 더 높아졌습니다. 원래 마른 사람보다는 살이 조금 있는 분들이 더 맛있게 먹을 것 같은 편견이 있는 세상이니 그러려니 합니다.

 

이렇게 허영만 선생은 부지런히 다니다가 순창에서 김치찌개 맛집으로 명성이 높은 노포 맛집인 칠보식당을 방문했는데, 이 집에서 생고사리조기탕이라는 다소 생소한 메뉴를 시킵니다.

 

 

 

순창 생고사리조기찜 맛집 칠보식당

 

 

 

이렇게 이 집에서 내놓는 생고사리조기탕은 대박이라고 하는데, 그 이유중 하나가 사용하는 고사리는 산에서 채취한 고사리를 사용하고, 조기 역시 영광에서 구입한 것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또한, 같이 나오는 밑반찬 역시 손수 만드셔서 내어주는데, 이 집을 방문한 사람들의 평으로는 엄마 손맛의 재현이라면서 극찬을 합니다.

 

원래 맛집을 방문했을 때 가장 극찬할 수 있는 수식어가 엄마가 해준 맛이 난다는 건데, 이 집이 바로 그 집이라고 합니다.

 

 

 

순창 생고사리조기찜 맛집 칠보식당

 

 

또한, 이 집이 재미있는 것은 식당 초입 문에 ‘아무거나 안주’라고 적어놓고, 술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랜덤박스 같은 메뉴를 내어준다고 합니다.

 

더군다나 이 집은 주방이 보이는 오픈형으로 사람들에게 조금이라도 더 신뢰를 줄 수 있다고 하네요. 저 역시 오픈주방인 식당들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그러면서 들어가는 입구에 옛날 어릴적 보던 플라스틱 화분들에 사장님이 이것저것 뭔가를 키워놓으셨는데 이것 또한 보는 재미가 있다고 하네요.

 

 

 

순창 생고사리조기찜 맛집 칠보식당

 

 

이렇게 정겨운 노포 맛집을 근처에 묵었던 숙소에서 추천받아 방문했다는 분이 있는데, 이 분이 말하길 너무 조용한 동네라서 먹을게 있나? 라는 고민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집을 방문했는데, 김치찌개가 35,000원이나 해서 깜짝 놀랐는데 양이 엄청나서 4명이 먹어도 충분하다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혼자 먹을 수는 거의 없으니 꼭 일행분과 함께 가서 먹는걸 추천하며, 1인, 2인은 아니고 단품 메뉴라고 합니다.)

 

 

 

순창 생고사리조기찜 맛집 칠보식당

 

 

 

 

 

더군다나 같이 나오는 찬거리는 식당 주인분이 그날 그날 만들어서 주는 방식으로 메뉴의 구성이 매일 바뀐다고 하네요.

 

하지만 바뀌는 것은 반찬 뿐 사실상 바뀐 반찬 역시 맛이 상당해서 이 집 주인장의 음식솜씨를 극찬할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특히, 반찬거리 중에 김치나 나물류, 장아찌류는 정말 맛이 대단한데 한번 맛보신 분들은 사서 집에 가져가 먹고 싶은 마음도 든다고 하네요.

 

 

 

순창 생고사리조기찜 맛집 칠보식당

 

 

그리고 특이한 것이 이 집은 그냥 물을 줄 때도 뭔가를 우린 물을 준다고 하는데, 구기자 물이 대표적으로 주는 물로 상당히 맛이 좋다고 합니다.

 

어느 분이 말하길 이 집 사장님의 구기자 물은 정말 시원하고 건강해지는 맛으로 이 물을 내기 위해 한해 구기자만 120만원 어치를 구입한다고 하네요.

 

이 정도로 내어주는 반찬부터 마시는 물까지 사장님의 배려가 들어가지 않은 곳이 없었고, 그 맛을 내기 위한 정성도 대단한 식당이라고 하네요.

 

 

 

순창 생고사리조기찜 맛집 칠보식당

 

 

 

끝으로 말하길 이 집 주인장은 신기하게도 TV에 많이도 나와서 지치셨다는 말을 했다고 하는데, 정말 유명하신 분 인가? 싶다가도 곱디 고우신 주인장을 보면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이 든다고 하네요.

 

그리고 그날 그날 내어주는 재철 밑반찬도 좋지만 식사가 끝나면 후식도 내어준다고 하니 왠지 모를 포만감에 만족감도 더해주네요.

 

그러면서 이 집은 순창에 알아주는 탕 전문식당이니 생고사리조기탕 뿐 아니라 그 외 다른 맛좋은 탕들도 많으니 꼭 들려서 한번 먹어보라는 말을 하는 식당이라 합니다.

 

순창에 가면 한번 쯤 방문해도 좋을 것 같은 식당으로 보입니다.

 

 

순창 생고사리조기찜 맛집 칠보식당

 

 

 

 

 

내가 생각한 최고의 리뷰

 

ST.GXXXXX님의 말

 

"임금님 수라상에 올렸어도 손색이 없는 극강의 김치찌개. 순창 칠보식당. 이 곳은 그 맛이 너무나 궁금하여 전부터 위시리스트에 넣어둔 식당이다. '아무거나안주'라는 글씨가 눈에 띄는 샤시문을 열고 들어서니 꼬장꼬장해 보이는 여주인장이 반겨 주신다. 항정살 애호박국도 궁금하였으나 오늘은 김치찌개를 선택하였다.


찌개를 시켰는데 반찬이 8가지나 나온다. 바삭한 칠게무침, 죽순 무침, 창란젓갈과 각종 나물, 짱아찌, 시원한 오이냉국까지 먹어 보니 식욕을 마구마구 당겨준다. 내어주신 반찬만 있어도 술 안주로 그만이다. 김치찌개는 잘 익은 묵은지와 돼지고기가 냄비에 넘칠 듯 푸짐하게 담겨 나오는데, 잘 익은 묵은지에서 베어나온 자연스러운 신맛과 질 좋은 돼지고기의 아미노산이 녹아 든 국물은 그 맛이 진하고 한없이 깊다. 먹는 내내 감탄하며 먹은 김치찌개의 맛에 두고두고 여운이 남는다. 다음엔 길게 머물며 이 집의 모든 메뉴를 두루두루 맛 보고 싶다."

 

 

 

순창 생고사리조기찜 맛집 칠보식당

 

 

 

순창 생고사리조기찜 맛집의 상가 상세정보

 

 

◎ 상가명 / 업종:

 

칠보식당 / 한국음식 > 백반집

 

◎ 전화번호:

 

063-653-6770

 

 

순창 생고사리조기찜 맛집 칠보식당

 

 

 

◆ 주소:

 

(도로) 전라북도 순창군 순창읍 옥천로 13-6

(지번) 전라북도 순창군 순창읍 순화리 263

 

 

 

순창 생고사리조기찜 맛집 칠보식당

 

 

가격 및 메뉴

 

홍어회, 탕 小 ----- 35,000원

병치회, 탕 小 ----- 35,000원

생고사리조기탕 小 ----- 35,000원

갈치감자탕 小 ----- 35,000원

생태탕 小 ----- 35,000원

 

 

순창 생고사리조기찜 맛집 칠보식당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