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만의 백반기행 광주 하남 100년 전통 한정식집 소장작불고기 마방집 위치

 

2021년 4월 30일 금요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01회 떠나볼까 경기 광주 나들이 밥상 100년 전통 한정식집 소장작불고기 정보


 

“이 집은 하남에서 유명한 집으로 3대에 걸쳐 향토 음식을 만들어온 전문점이라고 한다. 특히, 장작불과 가마솥에 밥을 짓고, 직접 키운 야채로 밥상을 내놓는다고 한다. 이 집은 20여가지의 산나물을 기본으로 한 소고기를 석쇠에 구워낸 소장작 불고기가 인기가 좋다고 한다.”

 

이렇게 이번 맛집으로 나온 이곳은 한번 먹어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는 맛집이라는 말이 많은 곳이라고 하기에 아래 이 식당을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정리해두겠습니다.

 

 

 

 

 

 

 

광주 하남 100년 전통 한정식집 마방집 후기 정보


이렇게 하남에 100년 전통의 3대를 잇는 한정식집을 방문한 이**님이 말하길 “밥,된장 포함 21가지 나물반찬 나온 밥상 너무 맛있네요 아들이 자주 이용한다고 한번 가자고해서 갔더니 딱 내스타일‥! 장작구이 고기 한접시도 특이한 조리법에 맛있고 배부르고 모처럼 포식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가끔씩 갈것 같아요.”라고 말하며 좋았던 기억을 이야기합니다.

 

그렇지만 lan****님의 말로는 “평창 부일식당까지 가지 않아도 여러가지 묵나물을 즐길 수 있는 곳. 추가메뉴는 좀 가격이 있는 편이고 바닥에 앉아서 다리가 들어가지 않는 작고 낮은 상에 차려진 음식을 등구부리고 먹어야 하는 점은 정성들여 만든 음식을 즐기는것을 꽤나 방해함”이라 말하면서 아쉬움이 조금은 있는 곳이라고 말을 하네요.

 

 

 

 

 

 

 

 

하지만 아쉬움을 느낄수도 없이 han*****님이 말하길 “고퀄에 양도 굿! 갈때마다 맛난 음식 배부르게 대접받았다는 느낌 받고 옵니다. [ 정식: 만오천, 소 장작 불고기: 만팔천 , 돼지 장작 불고기: 만이천 ] 이건 저희집 식구들이 갈때마다 시키는 메뉴이고 이 외에 굴비구이, 보리굴비 등 있습니다. 사진에 보시듯이 정식 나오고 비빔밥 해먹을 수 있게 셋팅된 대접이랑 누룽지 같이 나와요. 저 귀여운 미니장승이 번호표에요.”이라 말하면서 정식이 참 좋다고 합니다.

 

더욱이 소장작불고기도 좋고, 정식이 비빔밥을 해먹을 수 있게 되있기에 참 좋다고 말을 합니다. 이런 곳이 맛집인가 싶네요.

 

 

 

 

 

 

 

 

더욱이 이 집을 yan*****님이 말하길 “가게의 옛스러운 분위기가 멋집니다. 정식 메뉴에 추가로 고기 메뉴들을 시켰는데. 맛은 괜찮았으나 가성비가 떨어지는 편이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어른 4명에 아기 한명으로 말씀 드렸더니 단독룸으로 안내해 주시고 아기의자도 준비해주셔서 좋았습니다.”라는 말을 하면서 ㅏ가성비는 좋지 않지만 맛은 좋았다고 하네요.

 

그렇지만 jem*****님의 말로는 “더덕구이 정식 먹었는데, 다 맛있어요. 나물 반찬이 20가지에 서비스로 구수한 숭늉과 커피까지.. 무엇보다 한옥 사랑방에서 따로 받는 상이 이색적이네요.”이라 말하면서 좋았던 기억을 말하네요.

 

 

 

 

 

 

 

 

 

그러면서 이 한정식집이 좋았다고 말하는 계*님 역시도 “옛날옛적에 하남지역에서 광주로 넘어가는 길이였다네요. 고갯길 중간에 마방집이라는 말처럼 역참이나 객잔같은게 있었을려나요??ㅎㅎ 정확한 유래는 찾아보세요 ㅎㅎ 우리나라 옛길들은 언제나 사람이 모이고 쉬어가는곳들이 있기마련인데요. 여기도 그런곳 같네요.ㅎㅎ 정식메뉴가 15000원인데..정식메뉴만 시키면 씹을게 없어요 ㅋㅋ 그냥 된장찌개 나물반찬만 끝...추가로 고기나 다른걸 시켜야하니...인당 25000~30000원은 생각해야 먹을만 합니다. 참고하시길...전체적으로 간이 잘되어 있고 소박한 한정식 느낌이랄까요? 먹고나면 속이 참 편합니다. 하남지역을 들려볼일 있으면 한번쯤 들려볼만 합니다.”이라 말하며 좋아합니다.

 

이렇게 나물반찬이 많고, 전체적으로 소박한 한정식이라면서 가볼만한 집이라고 말을 합니다.

 

 

 

 

 

 

 

 

끝으로 이번 백반기행에 나온 한정식집을 방문한 N**님의 말로도 “메뉴가 단순해서 그런지 음식이 엄청 빨리나와요. 나물들 간이 좀 센편이긴 한데 추가해서 먹은 소불고기도 그렇고 대체로 가볍 먹기 괜찮았어요. 아주 맛있다 하긴 좀 아쉽고 외곽에 나가서 적당한 가격으로 식사하고오기 좋은 집입니다.”라고 말하며 좋았던 기억을 이야기하네요.

 

그러면서 홍**님 역시도 “하남의 맛집이라고 오래전부터 알려진 식당. 맛도 좋고 산채 반찬들도 다양하지만.. 단지, 반찬 1종 당 양이 너무 작음(리필은 됩니다). 다양한 반찬을 먹을 수 있지만 좀 감질나게 주시는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인데... 많이 안드시는 분들에게는 단점이 아닐수도 있겠네요.”이라 말하며 좋았다고 말하네요.

 

이렇게 감질맛나게 주는 곳은 아쉽지만 전 이것을 더욱 좋게 보기에 이 100년 전통의 한정식집을 방문할 수 있게 아래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광주 하남 100년 전통 한정식집 상세정보


상가명: 마방집

 

전화번호: 031-791-0011

 

주소: (도로) 경기도 하남시 하남대로 674

         (지번) 경기도 하남시 천현동 428-4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시 - 오후 9시 30분까지

 

 

 

 

가격 및 메뉴

 

한정식 1인분 ----- 15,000원

소장작불고기 ----- 18,000원

 

위와 같이 이 집은 가격은 생각보다 비싸지 않고, 맛은 좋다고 소문이 나있기에 왠지 모르게 어른들을 모시고 한번 방문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네요.

 

 

 

 

 

 

 

광주 하남 100년 전통 한정식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funch-mom.tistory.com/445

허영만의 백반기행 대구 이찬원 막창집 막창구이 달서구 호야막창 위치

2021년 4월 23일 금요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00회 구성진 맛 대구 밥상 이찬원 막창구이 정보 “이 집은 대구에서 가수 이찬원씨의 부모님이 운영하던 불티나막창 자리에 새롭게 영업

funch-mom.tistory.com

 

이렇게 제대로 된 한정식집을 찾는 분들에게 나름의 대안이 될 수 있는 이런 식당이 근처에 있다면 집안 대소사가 있을 때 참 좋겠다는 생각을 하며 이번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