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미나리 오리탕 25년 전통 목포 관광오리탕 위치

 

2021년 5월 11일 화요일 KBS 2TV 생생정보 1310회 전설의 맛 25년 전통 미나리 오리탕 식당 정보


 

“이 집은 목포 시내 현지인 맛집으로 불리는 곳이라고 한다. 특히, 시내 맛집으로 유명한 이곳은 목포 현지인들은 부모님 손을 잡고 방문한 기억이 있다고들 말하는 식당이네요. 특히, 목포 원조라고 불리는 곳으로 오리탕과 수북히 올려먹는 미나리의 맛이 그만이라고 한다.”

 

 

이렇게 이번 전설의 맛에서는 미나리 오리탕이라는 뭔가 이색적이지만 전라도지방에서는 익숙한 음식이자 저도 종종 처갓집에서 얻어먹는 그 요리입니다. 그렇기에 이번 미나리 오리탕 맛집으로 소개된 이 식당을 방문한 분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방문하는데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목포 미나리 오리탕집 관광오리탕 후기 정보


이렇게 사람들의 평이 좋은 미나리 오리탕집으로 알고 있기는데, jh***님은 “간판에 40년 전통이라는 말에 혹하고 들어갔는데, 역시나였습니다! 엄청난 맛집입니다!! 추천!! 강추 드립니다.”이라 말하면서 역시나 최고의 맛을 내는 그런 맛집이라고 극찬을 하네요.

 

그래서일까? 귀**님 역시도 “홀도 정말 넓구 ,, 단체석도 가능한 곳이에요! 사장님도 너무 친절하시구 오리탕도 너무너무 맛있더라구요 .. 꼬막이 특히 대박 ~~”이라고 극찬을 하면서 단체도 가능하고, 오리탕이 너무 맛이 좋다면서 극찬을 하는 집이네요.

 

 

 

 

 

 

 

 

 

 

역시나 이 집의 미나리 오리탕의 맛이 좋다고 말하는 문**님의 말을 빌리면 “미나리 오리탕, 미나리도 많이 주시고 맛있는 반찬들과 부드러운 오리. 정말 강추 다음에 또 먹으러 생각나는 맛입니다.”이라 말하면서 부드럽고, 미나리도 많이 줘서 정말 마음에 드는 식당이라고 하네요.

 

이**님도 그 말에 동의한다는 듯이 “사장님께서 아주 친절하시고 음식도 진짜로 맛나게 먹고 왔어요 목포에 가면 꼭 드셔보세요.”라는 말을 하면서 목포를 간다면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이라고 말을 하네요. 더군다나 사장님도 친절하다고 하니 금상첨화네요.

 

 

 

 

 

 

 

 

또 다른 애*님은 이 집에서 방문한 후 말하길 “관광오리 시내점 처음 가봤는데 엄청 만족하고왔네요ㅎㅎ 일단 식당이 청결해서 좋았어요 아무리 맛있는 맛집이라도 식당이 깨끗하지 않으면 가기 조 그런데ㅠㅠ 여긴 깔끔하더라구요! 오리 주물럭을 시켰는데 양념 진짜 세상 존맛탱.. 오리도 엄청 부드럽고 미나리를 아낌없이 넣어주셔서 1년치 미나리 다 먹은듯 합니다..ㅎㅎ 오리에서 냄새도 안나고 야채도 이것저것 푸짐하게 들어있어요 오리주물럭 많이 먹어봤지만 이제야 제대로된돗을 찾은것같네요ㅋㅋ ㅇ ㅏ 반찬도 엄청 나와요 진짜 전라도 아니랄까봐 반찬으로만 밥 2공기 가능해요ㅋㅋ꼬막이랑 두부김치 양념게장 등등 기본반찬도 클라스가 달라요!! 주물럭 다 먹고 볶음밥 꼭 볶아드세요!!! 진짜 볶음밥이 신의 한수 입니다. 매장도 한옥스타일이고 가족들끼리 가도 좋고 회식으로도 완전추천입니다!”라는 말을 하면서 최고의 집이라고 극찬을 하네요.

 

이렇게 제대로 된 맛집이라면서 칭찬을 할 정도면 얼마나 맛이 좋았을지 상상이 되질 않네요.

 

 

 

 

 

 

 

 

 

그리고 보*님은 미나리 오리탕을 먹고 “ㄹㅇ대존맛ㅠㅠ 미나리가 이렇게 맛있는지 이제서야 알았네요!! 밑반찬도 엄청 많이 나오는데 반찬들이 너무 맛있고 오래 냄새도 안나고 국물도 너무 맛있어요!! 완전 강추!!”이라는 말을 하면서 반찬의 맛도 대단하지만 오리 냄새도 없이 미나리가 너무 맛이 좋았다면서 최고라고 말을 하네요.

 

솔직히 이렇게 먹어본 사람들은 오리탕의 국물도 국물이지만 미나리의 재발견이라는 말을 하는 분들도 상당히 많네요. 저 역시 그냥 미나리는 못 먹지만 오리탕에서 샤브샤브 형식으로 건져먹는 미나리는 많이 먹기에 이 느낌이 뭔지 알 것 같네요.

 

 

 

 

 

 

 

 

 

끝으로 이번 미나리 오리탕을 파는 식당에서 좋은 느낌을 받았다는 mar*****님이 말하길 “음료수 마시려고 올린 인스타지만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너무 맛있어서 수정수정. 주물럭+오리탕 코스로 먹었는데 양도 많아서 다 못먹고 포장ㅠㅠ 사장님이 술 안마시는 테이블이라고 음료도 서비스주셨는데.. 사실은... 쁠마0을 만들수는 없어서요.. 미니라,육수 리필가능해서 미나리고 해독 열심히하고 주물럭은 볶음밥으로 마무리 너무 맛있는데 내 위가 작은게 한이라구요.”이라 말하면서 좋았던 그 당시의 이야기를 말하네요.

 

이렇게 미니라와 육수가 리필이 되는 집이기에 제대로 맛을 볼 수 있는 식당으로 유명하다하니 확실한 미나리 오리탕을 맛보기 위해 이 식당을 방문한 분들을 위해 아래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목포 미나리 오리탕집 상세정보


 

상가명: 관광오리탕

 

전화번호: 061-242-6582

 

주소: (도로) 전라남도 목포시 호남로64번길 1

          (지번) 전라남도 목포시 호남동 10-72

 

이용시간: 매일 오전 10시 - 오후 10시까지

                      휴무일 화요일

 

 

 

 

가격 및 메뉴

 

미나리오리탕 (반) ----- 35,000원

 

위와 같이 이번 미나리 오리탕 맛집으로 불리는 곳은 가격은 생가곱다 있는 것 같지만 또 그렇게 비싸지도 않기에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곳 같습니다.

 

 

 

 

 

 

 

목포 미나리 오리탕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allallallallall.tistory.com/215

생생정보 6000원 돈 갈비탕 가격파괴 천안 맛집 정보

6,000원 돈 갈비탕 매장 및 방송정보 “천안에 숨겨진 가성비 좋은 맛집으로 갈비탕 맛집으로 불리는 곳이다. 매스컴에도 많이 소개가 된 집으로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해서 더욱 믿음이 간다고

allallallallall.tistory.com

 

이렇게 제대로 된 전라도에서 먹는 방식의 오리탕을 만드는 집을 개인적으로 알고 있기에 이 집이 왜 유명한지도 알고, 미나리와 오리탕보다는 오리탕에서 건져서 들깨양념장에 찍어먹는 미나리의 맛이 좋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미나리 오리탕집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