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시래기 주먹불고기 가격 상도동 시래불고기화풍정 위치

2021년 8월 16일 월요일 KBS 2TV 생생정보 1369회 백년 단골의 추천 맛집 시래기 주먹 불고기 식당 정보


“이 집은 성대시장에 위치한 식당으로 스스로 말하길 ‘신대방삼거리역 성대시장에 위치한 맛집 시래불고기 화풍정입니다. 가심비가 훌륭한 시래불고기, 시래보신전골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음식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자극적이지 않아 속이 편하고 맛있는 식사를 하실 수 있으니 편하게 방문해 주세요.’라는 말을 할 정도로 제대로 된 식당이라 한다.”

이번 시래기 주먹불고기 맛집으로 나온 식당은 워낙 자극적이지 않게 식사할 수 있는 곳이라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 다고 하네요. 그렇기에 이 집을 다녀온 분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생생정보 시래기 주먹불고기#생생정보 시래기 주먹불고기 가격#시래기 주먹불고기 가격#시래기 주먹불고기#상도동 시래기 주먹불고기#상도동 시래불고기화풍정#시래불고기화풍정

시래기 주먹불고기집 시래불고기 화풍정 후기 정보


이 집의 맛이 참 좋지만 아쉬움은 있다는 묘*님의 말로는 “소고기보신탕을 궁금해서 먹어봤는데, 실제로 예전에 먹어봤던 보신탕(그땐 모르고 먹었고, 지금은 안먹음) 풍미가 비스무리하며 맛도 있었다. 근데 반찬이 더 괜찮은듯하다. 그런데 주방안에 계신분 몇분이 더우신지 마스크를 그냥 안하시는게 좀 그랬고,, 뒤에 손님2명이상 (3명)왔는데 떨어져 앉겠다고 바로옆테이블에 그냥 앉으시던데. 그것도 사실 안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음식 자체는 좋았지만 코로나 수칙이 좀 아쉬웠습니다.”라는 말을 하며 맛은 좋은 식당이지만 위생과 방역관련 아쉬움을 토로합니다.

요즘은 이게 가장 중요한 것 같기는 합니다.



그렇지만 맛하나로 최고라는 신**님의 말로는 “새로운 불고기를 먹었어요. 양도 제법 많고 육수에 넣어서도 먹고 불판에 익혀서 채소와 맛나게 먹었어요~~~ 일하시는 분들도 친절하게 먹는 방법 잘 알려주시네요.”이라 말하면서 정말 좋았다고 하네요.

역시나 1278님도 “1. 맛 달거나 짜지 않아서 아주 좋습니다. (간이 센걸 좋아하시면 심심할 수도..?) 불고기도 먹고 샤브샤브도 먹는 느낌?입니다. 고기도 부드럽구요 :) 다시 찾아갈 만한 곳입니다. 위치 : 2층에 있어서 지나칠 수 있지만, 그래도 큰 건물에 있어 찾는데 어렵지 않습니다. 가게도 크기가 있어 답답하지 않고 깨끗합니다.”라는 말을 하면서 좋았던 그 당시의 기억을 이야기하네요.




재미있는 것은 yong*******님의 말로는 “원래는 시래불고기가 유명한 집인데 저는 바다생물을 더 좋아하는 사람이라 가끔씩 갈치조림 생각날 때 방문합니다. 첫 번째 사진이 갈치조림인데 꽤 매콤하고 달착지근한 맛이 중독적이라 매운 거 못 먹는 저임에도 불구하고 국물까지 흡입하게 만듭니다. 내용물은 두툼한 갈치가 2도막, 큼직한 무 3도막, 시래기는 긴 줄기로 3줄기 정도 들어 있습니다. 기본 반찬도 하나하나 다 맛있어서 매번 밥을 좀 더 먹고 싶은 유혹을 꾹 참고 돌아옵니다. 집이었으면 분명 "엄마 나 밥 한 주걱만 더 줘"라고 했을 겁니다. 두 번째 사진은 소고기보신탕인데 육개장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름기가 거의 없는 사태부위를 사용하여 근막 부위가 아주 가끔 씹히는데 워낙 오래 푹 끓여서 그런지 근막도 쫄깃쫄깃하고 고기가 아주 부드럽고 담백합니다. 함께 나오는 매콤한 겨자 소스에 고기를 찍어 먹는 것도 색다르고요. 오랜만에 방문했더니 센스 있게도 코로나19 시대의 새로운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네요. 출입문 들어가자마자 손 씻는 세면대와 손 세정제가 비치되어 있어서 '이집의 위생과 방역 상태는 믿을만 하겠다'하는 믿음을 확 심어줍니다. 매번 방문 때마다 모든 종업원들이 친절한 덕분에 음식이 더 맛있게 느껴지기도 합니다.”라는 말을 하면서 이 집은 시래기 주먹불고기도 좋지만 갈치조림의 맛이 좋은 집이라고도 말을 하네요.



또한, gre*****님의 말로도 “참 유니크한 불고기 요리. 이런 불고기 본적 있나요? 달거나 자극적이지 않게 슴슴하게 간이 밴 고기, 시래기의 고소함 그리고 함께 담궈 먹는 배추와 청경채의 달달함. 그 모든 것에 제대로 몸보신된 기분이에요.”이라면서 몸보신 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집이라고 하네요.

그러면서 young******님은 “소고기보신전골은 아롱사태를 썻는데 국물 좋고.. 비쥬얼은 불고기가 더 좋지만 맛은 전골 추천!! 양념장만 보여드리겠음 ㅋㅋㅋ. 아 기본 안주 오징어초무침 대박!!”이라고 말하며 전골 맛집이라고도 합니다.



끝으로 2층이 아쉽지만 맛 하나만큼은 대단하다며 연***님이 “2층이어서 쉽게 보려지지는 않네요. 전체적으로 음식이 괜찮습니다. 갈치조림, 돈까스, 보신탕 먹었는데 괜찮네요 보신탕은 알고보니 육개장이랑 비슷한데 세개모두 괜찮네요. 코로나라 식당이 좀 한적해서 안타까운 생각이 듭니다.”이라 말을 하네요.

그리고 “아기와 함께먹기 참 좋았습니다. 자극적이거나 짜지않고 편안한분위기에 부모님과 함께 가는것도 적극추천합니다.”이라고 말하며 부모님과 오기 좋은 식당이라고 임**님이 말을 합니다.

이렇게 먹어본 사람들은 맛에 대해서는 이견이 없을 정도로 대단하는 시래기 주먹불고기 집이기에 아래 방문하시기 편하게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생생정보 시래기 주먹불고기#생생정보 시래기 주먹불고기 가격#시래기 주먹불고기 가격#시래기 주먹불고기#상도동 시래기 주먹불고기#상도동 시래불고기화풍정#시래불고기화풍정

시래기 주먹불고기집 상세정보


상가명: 시래불고기 화풍정

전화번호: 02-814-3392

주소: (도로) 서울특별시 동작구 상도로 102 성대시장 2층
(지번) 서울특별시 동작구 상도동 324-1 성대시장 2층

이용시간: 오전 11시 – 오후 10시



가격 및 메뉴

옛날맛 시래불고기 ----- 18,000원


이렇게 이 집은 시래기불고기 맛집으로 보신절골 역시 인기가 좋다고 하며, 가격은 생각보다 그렇게 비싸지 않아 가심비 맛집으로 불린다고 하네요.



#생생정보 시래기 주먹불고기#생생정보 시래기 주먹불고기 가격#시래기 주먹불고기 가격#시래기 주먹불고기#상도동 시래기 주먹불고기#상도동 시래불고기화풍정#시래불고기화풍정

시래기 주먹불고기집 포스팅과 같이 보기 좋은 글


https://allallallallall.tistory.com/470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포항 곤륜산 패러글라이딩 활공장 가격 예약 위치 정보

2021년 8월 14일 토요일 KBS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31화 뜨겁다 그 마음 경북 포항 동해 바다를 날다, 곤륜산 패러글라이딩 활공장 방송 정보 “해변을 걷던 배우 김영철은 포항의 푸른 하늘을 배

allallallallall.tistory.com


이렇게 시래기와 불고기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다는 것과 시래기 요리 전문점이라는 것이 한번은 방문할 마음이 생기게 하는 요소인 것 같네요.

그럼 나중에 시간이 허락한다면 한번쯤 방문해보는 것을 생각하며 이번 시래기 주먹불고기집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