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진주 국수 성지 달인 은둔식당 여고국수 위치

2021년 10월 4일 월요일 SBS 생활의 달인 816회 은둔식달 진주 국수 성지 달인 방송정보


“이 국수집은 진주에 숨겨진 맛집이라 불리는 곳으로 단돈 3000원으로 즐길 수 있는 행복을 느낀다고 한다. 더욱이 은둔식달에 나오는 것처럼 푸짐한 양에 기분좋은 디포리 육수로 만든 가성비 좋은 국수로 아는 사람은 다 아는 그런 현지인 맛집이라는 평이 있다.”

이렇게 이번 은둔식달에서는 말도 안되는 가성비로 사람들의 발길을 잡는 국수집이 나왔다고 하는데 비결은 기존에 나오는 달인에 비해 엄청나보이진 않지만 그 맛이 좋아 사람들이 줄서서 먹는 곳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이번 진주 국수 성지로 나온 국수집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 아래 미리 다녀온 분들의 후기를 남겨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진주 국수 성지 달인 국수집



진주 국수 성지 달인 국수집 여고국수 후기 정보


먼저 이번 진주에 위치한 국수성지를 방문한 lo****님이 말하길 “띠포리 육수 맛이 좋네요..3천원에 푸짐함..가성비 갑이네요..홀도 있고 방도 있네요..평을 보니 약간 짜다고 하는데 그리 짜지는 않네요..개인적 성향이기도 하겠지만요.”이라 말하면서 가성비가 너무 좋은 집이라고 하네요.

그러면서 송**님은 “진주 일타 국수집.해물육수가 아니고,대구스타일의 묵직한 멸치육수에,고명만 진주스타일.대구 국수마을,성서국수정도의 진한 국물이 일품.강추”이라는 말을 하며 최고의 국수집이라고 합니다.

진주 국수 성지 달인 국수집



또한, 이 국수 성지를 말하는 go*****님의 말로도 “3000원 국수가 실존하는 곳이지요. 양많고 맛좋고 특유의 감칠맛이 슴슴하게 올라오는 집입니다. 많이 주세요 한마디면 더 챙겨주시지만 잘못하면 다 못먹고 나올수도 있습니다. 가성비 확실한 집이고 손님이 많을때 혼자가셨다면 그냥 합석하십시오. 가능한 곳입니다. 여전한 손맛 사진추가해봅니다.”라는 말을 할 정도로 제대로 된 국수집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단돈 3천원으로 가성비 좋은 확실한 국수를 맛볼 수 있다니 얼마나 행복일까 궁금합니다.

진주 국수 성지 달인 국수집



그리고 진주 국수 성지를 방문한 하남******님은 “국물이 싱겁게 먹는 사람은 짜다고 하지만,보통 적으로 먹는 사람은 적당합니다.그리고 국물이 묵직하죠 국수양도 남자는 다른곳의 곱배기 느낌이죠 좋습니다.3년만에 가도 맛있네요”이라 말하면서 언제가도 맛이 좋은 집이라는 말을 합니다.

역시나 손**님도 “최고 가성비! 3000원에 깨소금 폭탄의 구수하고 고소한 곱배기 국수를 맛볼 수 있어요. 반찬으로 주는 풋고추도 싱싱하니 아삭아삭 먹기 좋아요!”라는 말을 하는 국수집이라고 하네요.


진주 국수 성지 달인 국수집


더군다나 Cho*******님의 말로는 이 집의 국수는 “진주여고 앞 골목길에 있는 여고국수. 오랜 역사를 갖고 있지요. 남쪽지방 국수는 멸치육수를 사용하는데(띠포리라 하죠^^) 이곳 여고국수는 멸치 맛도 품고 있지만, 깊은 맛이 더합니다. 멸치국수는 가는 맛이라면 여고국수는 굵은 맛입니다. 주인 할머니의 인심도 후해서, 남자 손님 국수는 양이 엄청 납니다. 다 먹고 모자라면 더 주시기도 합니다. 주차는 약간 불편하지만, 주택가 골목에 세우면 됩니다. 국수 한그릇 3천원입니다. 맛은 가히 독특합니다. 진주여고 인근에 가시면 꼭 드셔보세요.”라는 말을 하며 정말 독특하지만 맛 좋은 국수집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한번 맛본 사라들은 극찬을 할 수밖에 없는 국수 성지라고 말하니 정말 궁금하네요.


진주 국수 성지 달인 국수집


끝으로 이번 국수 성지에서 호불호가 가장 나뉘는 후기를 말하는 최**님의 말로는 “물국수 하나만파는 유명한 국수맛집이래서 가봤는데 제 입에는 그닥. 멸치육수맛이 너무 찐하더라구요. 가격도 싸고 양도 많이주셔서 할매인심 제대로 느끼고 왔네요.”라는 말을 하면서 진한 육수의 맛이 호불호가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제가 개인적으로 보면 이 집은 진짜 맛집으로 보이며, 진주에 사는 친구의 말로도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는 그런 국수집이라는 말을 하네요.

이렇게 이번 방송에 나왔으니 아쉬움이 커질 것 같은 느낌도 들지만 다음을 기약하는 분들을 위해 아래 이번 진주 국수 성지로 나온 달인의 국수집에 대한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진주 국수 성지 달인 국수집



진주 국수 성지 달인 국수집 상세정보


상가명: 여고반점

전화번호: 055-745-4358

주소: (도로) 경남 진주시 창렬로180번길 6-1
(지번) 경남 진주시 상봉동 1016-1

영업시간: 매일 오전 10시 30분 – 오후 4시까지


가격 및 메뉴

국수 ----- 3,000원

위와 같이 이번 진주 국수 성지로 나온 국수집은 가격도 가격이지만 실제 영업시간이 매우 짧아 부지런을 떨어야 맛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하네요.

진주 국수 성지 달인 국수집



진주 국수 성지 달인 국수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funch-mom.tistory.com/635

생활의 달인 영등포 감자케이크 달인 빵집 하얀과자점 위치

2021년 10월 4일 월요일 SBS 생활의 달인 816회 감자케이크 김도연 달인 방송정보 “서울시 영등포에는 입맛 까다로운 직장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특별한 빵집이 있다. 무작정 일본으로 떠나 베이

funch-mom.tistory.com


이렇게 이번 진주 국수 성지로 나온 국수집을 보고 있으니 한번은 방문해서 제대로 된 맛과 오랜 시간의 전통을 맛보고 싶은 곳이네요.

더욱이 국수를 좋아하는 편으로 이렇게 저렴하게 팔면서 무슨 맛을 내기에 사람들이 줄서서 먹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 국수집으로 한번은 맛보길 희망하며 이번 진주 국수 성지 달인 국수집에 대한 포스팅을 끝내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