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춘천 61년 전통 쏘가리매운탕 맛집 회양횟집 위치

2021년 10월 9일 토요일 KBS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39화 함께하니 좋소 강원도 춘천 61년 전통을 잇는 쏘가리매운탕 방송 정보


“춘천의 북서쪽, 춘천댐 곁에는 1961년 댐 건설 당시부터 고스란히 지켜본 산증인들이 있다. 가난하고 배고프던 시절, 건설 인부들을 상대로 들어섰던 판자촌 밥집들이 지금도 여전히 같은 자리에서 무려 61년째 대를 잇고 있는 것이다. 척박했던 골짜기를 일구며, 억척스레 살아온 매운탕골 가족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이렇게 61년 전통의 쏘가리매운탕집으로 알려진 곳을 방문한 사람들의 평이 매우 좋은 곳으로 민물매운탕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한번은 궁금해할 것 같기에 아래 미리 다녀온 분들의 후기를 정리해두겠습니다.



춘천 61년 전통 쏘가리매운탕집 회양횟집 후기 정보


이번 61년 전통의 쏘가리매운탕집을 방문한 분들의 평은 매우 좋은데 이 중 rob******님의 말로는 “송어회가 싱싱탱글탱글 하구요~매운탕 또한 정말맛있게 잘묵었습니다.. 아울러 써비스 최고라구 말씀드릴수 있구요~~산양삼을 인원수대로 주셔서 진심으로 고맙다는 말씀을 드림니다.. 매운탕양도 많이주시구 맛잇어서 포장해달라고 말씀드렸더니 흔쾌히 해주시어 포장까지해갖구 집에와서 한번더 매운탕을 묵어볼까합니다:”라는 말을 하면서 제대로 된 맛을 볼 수 있었던 식당이라 극찬을 하네요.

이렇게 이 집은 매운탕도 좋지만 송어회 맛집으로도 유명한 곳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이 집의 역사를 잘 아는 듯한 최**님은 “춘천댐 횟집마을에 위치한 식당으로써 첫집이며 쏘가리와 향어를 먹어보니 맛이 최고! 사장님과 직원분들의 친절함과 서비스 최고! 주차장도 넓고 자신있게 말씀 드릴수 있는건 매운탕맛이 기가 막힌듯! ^^*”이라 말하면서 매운탕 맛이 정점이라고 하네요.

그래서인지 최**님도 “깨끗하고 공기좋고 또 가고싶은곳 민물회 쏘가리 그맛이 아직도 머릿속에 맴도네요.”라는 말을 할 정도로 다시금 가보고 싶은 식당이라는 말을 합니다.



또한, you****님은 이 집을 말하면서 “춘천댐 바로 옆에 있는 식당 ‘회양횟집’ 현지인이 알려준 찐맛집! 일단 가격도 넘 착한데 양은 또 어마무지하게 많다! 서울이랑 달라 ㅎㅎ 그리고 더 대박인것은 흐르는 강물을 보면서 밥을 먹을수 있다는 사실!! 반상을 흐르는 강물 위에다 지으셨다! 진짜 여행 느낌 제대로 받고 갈수있는 식당! 춘천에서는 회를 그냥 쌈만 싸먹지 않는다. 여기서는 민물회를 야채에 콩가루를 왕창 뿌린 다음 초고추장 한바퀴, 참기름 한바퀴 돌려서 섞은 다음, 회랑 같이 한입에 넣어서 먹는게 국룰! 생소하고 상상이 가지 않을 맛 일수도 있지만, 한번 이렇게 먹으면, 완전 중독 되고, 서울 와서 계속 콩가루를 찾게 돼요!! 꼭 이 방식으로 드셔보시는 거를 강추 합니다~~ 너무 맛있어서, 점심에 닭갈비를 그리 배 터지게 먹고도 회 1kg 또 추가 해서 먹었어요 ㅋ”라는 말을 할 정도로 제대로 된 회를 맛봤다고 극찬을 합니다.



더 나아가서 “회를 먹었으면 마무리는 매운탕! 여기 매운탕도 꽤 잘합니다, 그리고 같이 나오는 반찬들도 직접 사장님이 나물을 따서 무치신건데 손맛이 장난 아닙니다! 춘천가서 여기 꼭 가보세요~~ 사장님 인심도 성격도 좋으시고, 정말 기분 좋게 먹고 나온 식당 중 하나입니다!”이라고 말할 만큼 매운탕을 정말 잘하는 집이라고 말하는 분도 있네요.

또한, yeo*****님은 “장인장모님 덕분에 태어나서 처음 먹어본 자연산 쏘가리&송어회 그냥 먹어도 쫄깃쫄깃 고소하니 맛있고 채소, 초장이랑 같이 비벼(?)먹으면 계속계속 들어간다. 마지막으로 나온 매운탕은 인생 매운탕이었는데 사진을 못 찍었다 ㅠㅠ”라는 말을 할 정도로 제대로 된 인생 횟집이라고 말을 하네요.



그리고 이 집을 극찬하는 라***님의 말로도 “삼 작은거 올려주셔서 넘 좋았어요. 계곡도보이고. 애기들이 다슬기도잡구여.^^ 근데 삼은 평소엔 안주셨는데 오늘은 주셔서 서비스였던것같아요”이라는 말을 하면서 가족과 같이 방문하기에 좋은 집이라고 하네요.

또한, 하*님도 “내가 어려서부터 부모님과 함께간 추억이 있는곳...맛은 뭐 입이 아프다. 꼭 야채에 콩가루 초장과 함께 드시고 끝에 나오는 매운탕 놓치면 후회합니다.”라는 말을 할 정도로 매운탕을 놓치지 말고 맛보고 오라고 하네요.

이렇게 한번 맛을 본 사람들은 극찬하기 바쁜 61년 전통의 쏘가리매운탕집이라고 말하기에 다음을 기약하는 분들을 위해 아래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춘천 61년 전통 쏘가리매운탕집 상세정보


상가명: 회양횟집

전화번호: 033-243-2178

주소: (도로) 강원 춘천시 서면 삿갓봉길 21
(지번) 강원 춘천시 서면 오월리 96-28

이용시간: 매일 오전 10시 – 오후 9시 30분까지


가격 및 메뉴

쏘가리매운탕 ----- 가격변동

이렇게 자연산 쏘가리로 매운탕을 끓여주는 맛집이라고 말하니 가격변동은 당연한 것처럼 보이네요. 맛만 확실하다면 언제든 한번 방문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 곳입니다.



춘천 61년 전통 쏘가리매운탕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funch-mom.tistory.com/641

백반기행 안양 콩비지 감자탕 맛집 38년 전통 안양감자탕 위치

2021년 10월 8일 금요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24회 청춘은 맛있다! 안양 추억밥상 콩비지감자탕 식당 정보 “이 집은 안양에서 워낙 유명한 콩비지감자탕 맛집으로 불리는 곳으로 35년

funch-mom.tistory.com


이렇게 민물매운탕을 좋아하는 분들은 다들 한번쯤 군침을 흘릴법한 식당이 나오니 왠지 모르게 더욱 궁금하네요.

저는 본가가 괴산이라 민물 매운탕을 직접 끓여먹는것도 좋아하고, 사먹는 것도 좋아하기에 소가리매운탕 맛집이라는 말이 있다면 응당 한번쯤 방문해서 그 집의 소스맛을 보고 싶은 맛이 생기기에 다음을 기약하며 이번 춘천 61년 전통 쏘가리매운탕집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