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6시 내고향 성주 선지국밥 고향노포 맛집 경산 고바우식당 정보

반응형

2022년 10월 25일 화요일 KBS 1 6시 내고향 7643회 고향노포 – 성주 선지국밥 노포 정보


“이 식당은 선지국밥 맛집으로 알려진 곳으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집이라고 한다. 특히, 이 집만의 선지국밥 맛도 맛이지만 아는 사람들은 그 외에도 여러 음식들 역시 수준급이라는 말을 하는 노포라는 평이 있다.”


이렇게 이번 6시 내고향에서는 제대로 만들어주는 선지국밥 맛집이 소개되면서 한번 맛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게된다는 그런 식당이 나왔네요.

특히, 성주군 경산에 위치한 이 식당을 보고 있으니 왠지 그리운 맛이 날것 같은 느낌이 강하게 들기에 이 맛이 궁금할 분들이 많을 것 같기에 미리 방문해서 맛본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6시 내고향 성주 선지국밥 고향노포





성주 선지국밥 노포 고바우식당 후기 정보


먼저 이 식당에 대해 말을 하는 un*******님이 말하길 “성주 전통 시장내에 위치하여 어린 시절 부모님따라 시장에서 먹었던 저가의 전통 음식 돼지고기 삶은 물에 넣은 잔치국수,돼지국밥류와 돼지머리 수육등으로 막걸리 소주 안주삼아 옛추억 정담을 나눌수 있는 시장의 음식점이다.”이라는 말을 하면서 시장 음식점이라고 말을 하네요.

솔직히 예전에는 잘 몰랐지만 지금은 이런 정겨움을 나눌 수 있는 식당이 많이 생각나기에 꼭 한번 가보고 싶어지네요.

6시 내고향 성주 선지국밥 고향노포




그리고 이 집의 선지국밥이 유명하다면서 연탄****님은 “선지국이 유명하다해서 샀어요. 아직 먹어보지는 않았지만 식당내부에는 빈자리가 없을정도로 꽉찼더군요~”이라는 말을 하네요.

솔직히 사람이 많으면 앉아서 먹고가기도 하지만 집에서 포장해서 마음편하게 먹는게 최고인 것 같네요.

또한, ic*****님도 “옛생각나서 15년만에 와봤네요. 근데 확실히 어디 안가는 맛 넘 잘먹었어요.”라는 말을 하면서 오랜 역사를 지키는 맛이라고 하네요.


6시 내고향 성주 선지국밥 고향노포





끝으로 다시금 가보고 싶은 식당이라면서 midni********님은 “성주에서 오래 된 맛집으로 유명한 고바우식당. 비빕밥을 주문하면 선지국물을 주신다고 해서 비빔밥으로 시켜 보았습니다, 사장님 추천 감사해요. 비빔밥도 맛있고 거의 선지국밥 한그릇을 주신 선지국물 정말 양 푸짐해서 감동적이었습니다 맛도 있구요. 근데 세상 모듬국밥이랑 선지국밥이랑~~ 너무너무 맛있었습니다! 제피맛이 별루 안 나는 깔끔하고 맑은 맛!!!!! 선지도 잡내 하나 없고 너무 맛있더라고요. 또 가고싶어요 고바우식당.”이라 말하면서 이 집에서의 좋았던 기억을 공유하네요.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아간다는 선지국밥집이기에 다음을 기약할 분들을 위해 아래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으니 방문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6시 내고향 성주 선지국밥 고향노포






성주 선지국밥 노포 상세정보


상가명 : 고바우식당

전화번호: 054-933-2181

주소: (도로) 경북 성주군 성주읍 시장길 43-1 103동101호
(지번) 경북 성주군 성주읍 경산리 718

이용시간: 오전 11시 - 오후 9시까지


가격 및 메뉴

선지국밥 ----- 7,000원
돼지국밥 ----- 7,000원

이렇게 이번에 선지국밥 맛집으로 소개된 식당을 보니 가격도 적당하고, 들어있는 양은 풍성하니 당장에라도 달려가볼 것 같은 느낌이 강하게 드네요.

6시 내고향 성주 선지국밥 고향노포




성주 선지국밥 노포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2022.10.24 - [방송 맛집] - 생생정보 파장어전골 신의한수 통장어전골 맛집 풍천장어구이 파김치장어전골 위치

생생정보 파장어전골 신의한수 통장어전골 맛집 풍천장어구이 파김치장어전골 위치

2022년 10월 24일 월요일 KBS 2TV 생생정보 1664회 [신의 한수! 맛의 결정타!] - 통장어의 기운이 듬뿍! 파장어전골 식당 정보 “이 집은 파김치장어전골 맛집으로 같이 내어주는 미나리를 넣은 해물전

tmi-attack.tistory.com


이렇게 이번에 한번 맛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는 노포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제대로 된 맛을 보여주는 식당이라는평이 있으니 괜시리 한번은 가보고 싶어지네요.

솔직히 이곳은 참외농가에 사업하는 것이 있어 종종 성주를 가기에 들러볼 수 있을 것 같은 집으로 보이기에 내년 3월쯤 정식이 시작되면 방문하는 것을 생각하면서 이번 6시 내고향에 소개된 선지국밥집에 대한 프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