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만기의 동네한바퀴 대구 고부의 석쇠불고기 맛집 칠성동 단골식당 위치

2022년 12월 31일 토요일 KBS 동네 한 바퀴 201화 마음을 녹인다 그 온기 대구광역시 - 칠성종합시장 골목을 지키는 고부의 석쇠불고기 집 방송 정보


“한겨울에도 열기가 식지 않는 곳이 있다. 치열한 생업의 현장, 칠성종합시장으로 향한다. 먹거리가 가득한 시장 골목에서 연탄불 확확 일으키며 고기를 굽고 있는 한 가게가 눈에 띈다. 한때 ‘대통령 빽’으로도 못 들어온다고 할 정도로 사람들로 붐볐다는 연탄불고기 골목. 60년 가까이 골목을 지키고 있는 석쇠불고기 집은 시어머니의 화끈한 손맛에, 2대 며느리가 불맛을 내고 있단다. 첫 만남부터 시어머니의 관심과 사랑을 듬뿍 받았다는 며느리 지연 씨. 결혼 후 젊은 패기로 식당을 물려받았으나, 그 시작은 순탄치 않았다. 고기가 타지 않게 손을 빨리 움직여야 하는데, 마음먹은 대로 되지 않아 고기도 태우고, 심지어는 머리카락도 태우기 일쑤. 그런 경험들이 차곡차곡 쌓여 이제는 고기 굽기 베테랑이 됐단다. 그런 며느리가 자랑스러우면서도 걱정인 시어머니. 그녀의 머릿속엔 늘 연탄불 앞에서 땀 뻘뻘 흘릴 며느리 생각뿐이란다. 그걸 알기에 지연 씨는 힘든 일이 있어도 티 내지 않고 꿋꿋이 가게를 지키고 있다. 서로를 생각하는 고부의 따뜻한 마음이 담긴 석쇠불고기를 맛본다.”


이렇게 이번에 한번 맛보면 다시금 찾아간다는 석쇠불고기 맛집으로 소개된 식당을 보고 있으니 왜 사람들이 그렇게 줄서서 맛보는지 이유를 알 것 같네요.

특히, 이 맛은 너무나도 잘 아는 맛이라서 그런지 몰라도 저 역시 무조건 한번 이상은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에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만기의 동네한바퀴 대구 고부의 석쇠불고기집






대구 고부의 석쇠불고기집 단골식당 후기 정보


먼저 이 식당을 말하면서 서민들이 자주 찾는 집이라면서 GT***님이 말하길 “단골이 많아서 붙여진 이름인양 일요일에도 영업을 한다는 점 그리고 손님들이 많다. 수시로 찾아오시는 분들이 있기에 절대 주위사항은 사람수에 맞는 좌석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 물론 혼식을 하는 분들을 위한 자리도 따로 있다. 간장불고기 200그램에 6천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상추를 양념에 무친 저리기, 그리고 깻잎과 고추,마늘을 알아서 먹도록 하니 서민들이 즐겨 찾는 단골식당임에는 분명하다.”이라는 말을 하면서 이 집에 대한 이야기를 하네요.

이렇게 저렴한 돈이지만 그 이상의 맛을 내고, 구성도 좋게 나오는 집이라고 말하는 분들이 은근히 많은 식당이라 하네요.

이만기의 동네한바퀴 대구 고부의 석쇠불고기집




그래서인지 우연히 찾았지만 정말 최고라면서 R***님 역시 “칠성시장을 둘러보다 우연히 발견한 돼지불고기의 정석(?) 옛날 45년전 집에서 먹던 연탄 불고기 맛 그대로 ㅎㅎㅎ 아주 적당히 구워진 매운(고추장) 불고기. 이런 집은 엉뚱하게 티브에 나와 자랑질 하는 식당 보다 100배는 나은 집임. 간장 불고기 6,000원, 매운 불고기 7,000 어디에 가도 이 맛에 이가격은 못찾음.”이라는 말을 하네요.

또한, kwan*********님도 “연탄불에 구운 불고기 맛이 끝내주네요. 가격도 저렴하고 곁들임 만찬도 맛있어요. 강추합니다!! 다만, 매장이 협소해서 자리가 너무 붙어있고, 칸박이도 없네요. 옆에 아저씨 두분이 기침하면서 먹는데 넘 불안했어요.”이라 말하면서 불고기 맛이 일품이라고 하네요.

이만기의 동네한바퀴 대구 고부의 석쇠불고기집




그리고 음식도 빨리 나오고 맛도 좋다면서 ku****님은 “대구 칠성시장에 위치한 맛집. 메뉴는 불고기만 취급한다. 대구10味로 불리는 북성로 불고기도 같은 형태의 메뉴다. 사실 북성로 불고기가 원조도 아니고 대표성을 띄는게 아니다. 대구는 칠성시장, 향촌동, 대구역 건너 교동, 성당동, 대명동 계대 등 여러곳에 불고기 맛집이 유명하다. 그 중 북성로는 불고기를 취급하는 포장마차가 모여있는 한 지역 일뿐이다. 엄밀히 "대구 불고기"로 명명 해야 한다. 간장양념과 고추장 양념을 한 돼지고기를 연탄불에 구워서 내어주는 방식. 입구서부터 분주히 굽는 모습에 벌써 군침이다. 둘이 가면 간장양념 2인분에 고추장하나를 시키는게 기본이다. 계속 굽고 있어서 음식은 빠르게 나오는 편. 주차는 꽃시장쪽 공영주차장을 이용하고 점심시간에는 붐빌 수 있으니 피해서가는게 좋다.”라고 말하면서 점심시간을 피해서 방문하는 것이 좋은 집이라고 하네요.

이만기의 동네한바퀴 대구 고부의 석쇠불고기집




또한, 언제 먹어도 맛이 좋다면서 seo******님은 “언제먹어도 맛있는 곳. 간장불고기에 새우젓은 정말 최고의 조합인것 같습니다. 메뉴비율은 매운것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조금 다르겠지만 4인기준 간장 3개에 고추장 1개의 조합이면 좋을것 같아요. 고추장불고기는 꽤 맵습니다. 물론 아주 맛있게 맵지만요”이라 말하며 극찬을 하네요.

그러면서 술 한잔 하고 싶은 분위기라며 엄**님도 “정감있는 곳입니다. 맛도 좋아요. 점심을 먹었지만 기회가 되면 저녁에 소주한잔 하고싶은 분위기네요.~^^”이라는 말을 하며 좋았던 기억을 공유하네요.

이만기의 동네한바퀴 대구 고부의 석쇠불고기집





끝으로 대구를 떠나도 찾게되는 집이라면서 min*****님은 “대구를 떠났어도 한 번씩 들르게 되는 맛집입니다. 예전에 한 접시 2천원때부터 먹었는데,맛은 변함 없네요.아이들도 엄마 뱃속에서부터 먹어서 그런지 엄청 잘 먹습니다. 다만 쉬는날 바닥청소는 한 번 해주시면 좋겠네요.^^”이라는 말을 하면서 이 식당에 대한 이야기를 하네요.

또한, 간장과 불고기 둘다 맛보라면서 강**님은 “10년만에 방문인데 여전히 맛있고 변함없어 좋네요. 대구 근무시절 간간히 들러곤 했는데 부산내려가서는 통 올 기회가 없었네요. 남기시더라도 간장 고추장 들다 드셔보시길 권합니다.”라는 말을 하는 분도 있네요.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이 집을 말하면서 제대로 된 맛을 볼 수 있는 식당이라 극찬을 하며 다음을 기약하게 된다 말하니 이번 방송에 대구 석쇠불고기 맛집으로 소개된 이 식당에 대한 상세정보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만기의 동네한바퀴 대구 고부의 석쇠불고기집




대구 고부의 석쇠불고기집 상세정보


상가명: 단골식당

연락처: 0507-1320-8349

주소: (도로) 대구 북구 칠성시장로7길 9-1
(지번) 대구 북구 칠성동 1가 92-6

이용시간: 매일 오전 9시 – 오후 8시 30분까지
휴무일 수요일


메뉴 및 가격

연탄 석쇠 돼지불고기 ----- 6,000원
연탄 석쇠 고추장불고기 ----- 7,000원

이렇게 이번에 오랜 역사를 가진 석쇠불고기집을 보고 있으니 한번은 이 맛을 보러 방문해야 할 것 같은 사명감마져 들게 되네요.

이만기의 동네한바퀴 대구 고부의 석쇠불고기집





대구 고부의 석쇠불고기 식당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allallallallall.tistory.com/1064

동네한바퀴 대구 자매의 중화비빔밥 맛집 칠성시장 일미반점 위치

2022년 12월 31일 토요일 KBS 동네 한 바퀴 201화 마음을 녹인다 그 온기 대구광역시 - 자매의 매운 인생이 담긴 중화비빔밥 방송 정보 “분지 지형의 영향으로 ‘한반도의 불가마’라 불리는 대구.

allallallallall.tistory.com


이렇게 이번에 한번 맛보면 다시금 맛볼 수 밖에 없다고 평가받는 석쇠불고기집을 보고 있으니 왜 사람들이 그렇게 찾는지 이유를 알 것 같네요.

더욱이 이 맛은 저도 잘 아는 맛이라서 그런지 몰라도 한번은 이 맛을 보러 방문해보고 싶기에 다음을 기약해보면서 이번 방송에 소개된 고부의 석쇠불고기집에 대한 프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