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군산 평양냉면 달인 식당 멧돌방식당 위치


2023년 1월 2일 월요일 SBS 생활의 달인 871회 – 군산 평양냉면 정남이 장재경 달인 식당 정보


“이 식당은 스스로 말하길 ‘일요일은 냉면만 준비됩니다 10월부터 3월까지는 일요일에 쉽니다.’이라는 말을 할 정도로 일요일에는 냉면만 가능하지만 쉬는날도 있으니 잘 보고 가야되는 곳이다.”


이번에 대한민국 군산에서 워낙 유명한 대를 이어서 영업을 하는 평양냥면 달인의 매장을 보고 있으니 왜 사람들이 그렇게 많이들 찾는지 알 것 같네요.

솔직히 이 맛은 가스라이팅의 맛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으니 한번 맛본 사람들이 입맛이 제대로 들면 헤어나기 힘들다 말하니 다음을 기약해볼 분들을 위해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생활의 달인 군산 평양냉면 달인





군산 평양냉면 달인 식당 멧돌방식당 후기 정보


먼저 이 식당을 방문해서 좋은 기억이 있다는 dao****님이 말하길 “1979년에 오픈하여 전북 군산시 금암동에서 42년째 영업 중인 평양냉면•반지회무침 전문점입니다. 전국의 노포를 기록하는 노중훈 여행 작가가 소개하여 이 곳을 찾게 되었어요. 평양남도 진남포가 고향인 시부모님의 레시피를 이어받아 전통 방식 그대로 만드는 평양냉면이 특색 있어요. 사골과 닭을 넣고 고아 만든 육수는 다른 음식점에 비해 간간한 편이라, 평양냉면의 초심자인 저도 맛있게 먹었어요. 국물이 그냥 먹어도 간간하기 때문에 반은 그냥 먹고, 반은 양념을 넣어 먹는 걸 추천드려요. 개인적으로 겨자•식초•다대기는 안 넣은 게 더 맛있었어요. 청어과인 밴댕이를 잘게 썰어 갖은 채소와 양념을 넣고 무쳐낸 반지회무침은 원래 군산에서 많이 먹는 음식이었다고 해요. 밴댕이는 전어처럼 가시가 많아서 구워먹기보다는 이렇게 회무침으로 먹는다고 해요. 달콤 새콤한 회무침에 갖은 밑반찬과 밥을 넣고 비벼 먹으니, 진한 양념때문인지 낮부터 술 생각이 나더라고요. 저희가 멀리서 왔다고 말씀드리니 사장님께서 따뜻한 방과 물, 서비스로 계란말이를 내주시고, 따님 분께서 음식에 대해 일일이 설명해주셔서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이라는 말을 하면서 좋았던 이 집에서의 기억을 공유하네요.

생활의 달인 군산 평양냉면 달인




그러면서 기대없이 갔지만 정말 최고라면서 김**님이 “별기대안하고갔는데 감히군산최고의 냉면집이라 생각됩니다. 자극적이지않은 육수 고소한맛 가득한 면발. 재방문의사 120%네요.”이라는 말을 하면서 극찬을 합니다.

또한, 추천한다는 윤**님 역시 “비빔냉면을 개인적으로 딱히 안 좋아하는데 이집은 맛있습니다. 추천!”이라는 말을 하면서 이 집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생활의 달인 군산 평양냉면 달인





하지만 아쉬운 마음이 있다는 분도 있는데 Y*님은 “지역 사회에 40년 넘게 이어온 냉면 집? 호기심 가득 품고가 이것저것 시켜봤다... 냉면 전문집이 아니다, 백반에 삼계탕,.. 메뉴가 많다. 납품 받아온듯한 평범한 면발에 평범한 육수, 비려서 손도 못된 반지회무침, 썻던 재활용 포장 용기 다시 꺼내오는 모습에 과연 밑반찬은 새로 담긴 것인가 라는 의구심 마져 들게함. 위생 상태 실망스러워 다신 안갈란다.”라는 말을 하면서 좋지 않았던 이 집에서의 기억을 말하네요.

이렇게 개인 입맛에 대한 호불호는 있는 곳이라고 하네요.


생활의 달인 군산 평양냉면 달인



하지만 정말 맛이 좋다면서 부모님을 모시고 온다는 장**님의 말로는 “오늘 전통명가라고해서 냉면이랑 반지회무침 아내랑 먹어보러갓는데요. 내 입맛에 딱 아내도 좋아하더라구요. 다음번엔 부모님 모셔와서 먹으러 와야겠어요.”라고 말하면서 이 집에서 좋았던 기억을 공유합니다.

또한, 세**님 역시 “돌솥비빔밥과 평양냉면 너무 맛있어요! 반찬도 깔끔하네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냉면전문점이 없어서 찾아왔는데 최고네요! ”이라고 말하면서 이 식당이 최고라고 합니다.

생활의 달인 군산 평양냉면 달인






끝으로 재미 있는 것이 평양냉면 맛집이지만 백반도 좋다면서 복*님이 “냉면집이지만 백반먹고왔어요 눈이 펑펑 내리는 날이라 ㅎㅎ 백반을 너무 맛있게 먹어서 날씨 따뜻해지면 냉면도 먹으러와보고싶네요. 백반 추천합니다 !”이라는 말을 하네요.

그러면서 중독될 것 같다며 희망****님이 “군산에 달인 냉면집이 있다고해서 방문햇는데. 오~이건 육수맛이 슴슴하면서 뒷맛은 고소하고 달콤하네요. 육수가 정말 맛있어요. 고기집에서 파는 싼 공장육수 에 입맛이 길들여진사람이라면 자극적이지 않아서 맛이 글쎄?? 할수있겠지만. 냉면 좋아하는 전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재방문할게요. 친구하고 같이 와야겟어요. 이 집맛의 냉면 맛 중독될거같아요.”라는 말을 하면서 이 집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이렇게 한번 와본 사람들은 이 집의 평양냉면이 진짜 최고라고 말하기에 다음을 기약할 분들을 위해 이번 방송에 소개된 군산 평양냉면 맛집으로 알려진 식당에 대한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생활의 달인 군산 평양냉면 달인




군산 평양냉면 달인 식당 상세정보


상호명: 멧돌방식당

연락처: 063-446-8578

주소: (도로) 전북 군산시 금암3길 3
(지번) 전북 군산시 금암동 274-206

이용시간: 오전 10시 - 오후 6시까지
휴무일 일요일


메뉴 및 가격

평양 물냉면 ----- 8,000원

이렇게 군산에서 워낙 유명한 평양냉면 맛집으로 알려진 곳을 보고 있으니 진짜 한번은 이 맛을 보러 가야할 것 같은 느낌이 강하게 드네요.

생활의 달인 군산 평양냉면 달인





군산 평양냉면 달인 식당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funch-mom.tistory.com/1312

허영만의 백반기행 청담동 8000원 오징어 전골 불고기 백반집 신사동 뱃고동 위치

2022년 12월 9일 금요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79회 맛의 부촌! 청담동 밥상 - 오징어 불고기 백반집 정보 “이 식당은 알아주는 오징어불고기 백반집으로 아는 사람들은 오징어튀김의

funch-mom.tistory.com


이번에 군산에서 워낙 유명한 평양냉면 맛집으로 알려진 식당을 보고 있으니 평냉 좋아하는 사람들은 한번은 가보고 싶어질 것 같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만두가 먹고 싶어 가보고 싶기에 다음 군산 여행을 기약해보면서 이번 방송에 소개된 군산 평양냉면 달인의 매장에 대한 프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