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행 순천 60년 세월이 버무려진 한상 한옥 고택 한정식 가격 노포 대원식당 위치

2023년 1월 31일 화요일 EBS 한구기행 685회 노포 – 2부. 60년 세월이 버무려진 한 상 방송 정보


“순천 장천동 골목의 번듯한 한옥 고택. 아침부터 청소하는 소리, 재료 손질하는 소리가 울려퍼진다. 오늘도 밥상을 차리기 위해 준비하는 정겨운 소리다. 식당은 세 번째 주인을 맞이했지만 일명 ‘식당 이모님’들의 손맛은 그 시절 그대로다. 선배직원부터 대대로 내려오는 그 맛과 그 차림상 순서로 오늘도 이곳의 식당 이모님들은 손님들에게 푸짐한 한 상을 준비한다. 처음엔 아침부터 고된 청소와 어마어마한 요리양, 복잡한 상차림 순서 외우기에 울기도 많이 울었단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고 보니 어느새 집보다 더 오래 붙어사는, 아니 이제는 내 집 같아진 식당. ‘식당 이모님’들의 일상과 그들이 차리는 맛난 한 상, 그들과 함께한 한옥 고택을 관리하는 모습까지 수십 년의 세월이 버무려진 식당의 하루를 함께해본다.”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을 수밖에 없는 집이라고 말하는 곳을 보고 있으니 왜 이 집이 순천 맛집인지 알 것 같네요.

솔직히 이렇게 60년 동안 한상 가득히 내어주는 집이라면 그 이상의 맛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되기에 다음을 기약할 분들이 많을 것 같기에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국기행 순천 60년 세월이 버무려진 한상



순천 60년 세월이 버무려진 한상 매장 대원식당 후기 정보


먼저 가격은 올랐지만 맛이 참 좋고, 영업이 잘되는 곳이라면서 go*****님이 말하길 “아래 리뷰 보니 가격이 올랐나보네요. 지금은 49000원, 39000원 입니다. 갈비찜도 푸짐하고, 양념삼겹살구이가 시그니처라 하셨고, 게장과 젓갈도 짜지만 다양하고, 생선도 여러 종류에 맛있고.. 기타 등등 손색이 없습니다. 또 옛날 시골집 느낌에 사장님께서 엄청나게 친절하셔서 기분 정말 좋더군요. 주차장도 맞은편 공장부지에 충분히 있어 주차걱정 없습니다. 시청 근처라 예전에는 더 북적이고 아버님대에서 많이들 방문하셨다 하십니다. 근데 가격이 많이 셉니다. 서울에서 이 가격에 팔아도 선뜻 가기 힘들거 같은데 순천에서 이리도 장사가 잘 된다니 놀랍습니다. 저처럼 출장자들 접대로는 몰라도.. 관광객이나 가족모임으로도 가볍게 들를 곳은 아닌거 같아요. 순천가면 꼭 들러봐야지 했었는데.. 허걱~ 어쨌거나 맛은 있습니다.”이라는 말을 하네요.

한국기행 순천 60년 세월이 버무려진 한상




그러면서 상다리 휘어지는 한정식집이라며 yon*******님이 “음식 종류가 무려 28개나 있다. 3인 이상 방문하면 29000원짜리 정식을 먹을 수 있는데 2인으로 방문하면 39000원짜리를 먹어야 한다. 음식은 다양하고 맛있다. 굉장히 짠 젓갈들도 나오고 불맛이 나는 삼겹살과 쭈꾸미도 나온다. 전라도의 김치를 먹을 수 있고 고등어조림 같은 생선 음식도 맛볼수 있다. 된장찌개는 그냥 평범했는데 시래기국에서 정말 깊은 맛을 느꼈다. 전체적으로 골고루 먹을 수 있어서 좋았고 39000원이면 적당한 가격이라 생각이 될 정도다. 전라도에 왔다면 일단 이렇게 상다리가 휘어지는 한정식을 먹어봐야하지 않겠는가? 후식으론 숭늉과 식혜가 나오는데 이것도 꼭 먹고 나오길 추천한다.”라는 말을 하면서 이 집에서 제대로 된 한상을 받았다는 말을 합니다.

한국기행 순천 60년 세월이 버무려진 한상




또한, 여럿이 방문해서 먹기 좋은 집이라며 pe****님은 “방문객마다 이 식당에 대한 평가는 다른 것 같지만 내 기억속의 이곳은 남도음식의 향연을 본 것 같기에 좋은 기억이 남아있다, 여럿이 함께가서 정식을 즐기면 좋다.”라는 말을 하는 식당이네요.

그러면서 추천하는 집이라며 김**님이 “남도한정식의 다양함과 맛을 느낄 수 있는 순천의 이름난 식당으로 자리에 앉으면 4인상을 모두 싣은 한 상이 나오며, 추가적으로 몇가지 음식이 더 제공된다. 젖갈류, 김치류, 생선류 등 다양한 남도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강추!”라는 말을 하네요.

한국기행 순천 60년 세월이 버무려진 한상




그리고 다 먹고 불편함이 없다면서 sung********님이 “순천 맛집이라고 추천받고 점심식사로는 조금 가격대가 쎈감이 있지만 큰 맘먹고 찾아간 대원식당! 자리에 앉았는데 식탁이 없고 바닥에 컵과 물병만 하지만 걱정도 잠시 상다리 부러지게 차려진 한상이 통째로 들어온다...푸짐한 비주얼에 놀라고 맛에 놀라고 다 먹은 빈 식탁을 보고 놀라고 다 먹고도 배가 불편함이 없어 놀람. 유아 동반 환경: 유아 동반 시 좌식 식사환경 참고. 주차: 주차장이 넓고 편하게 잘 준비되어있음.”이라는 말을 하면서 이 집에 대한 이야기를 하네요.

이렇게 주차장이 확실한 집도 요즘엔 메리트가 참 크네요.

한국기행 순천 60년 세월이 버무려진 한상




끝으로 직접 담근 장맛과 젓갈류가 일품이라며 z**님은 “순천 맛집. 사전 예약필수. 직접 담근 장맛과 젓갈류가 일품이다. 손수 만든 음식의 정성이 느껴진다.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은 집이다. 순천에서 한끼 정도는 이 식당을 추천할 만하다.”이라는 말을 하면서 극찬을 합니다.

그러면서 “이 곳이 왜 이렇게 낮은 평점을 받는지 개인적으로 잘 이해가 안 감. 전라도 한정식의 명가답게 모든 반찬들이 하나같이 정갈하고 매우 맛있었으며, 가짓수를 채우기 위한 반찬없이 정성이 필요한 찬들로만 약 25가지나 되었음. 둘이서 가서 다소 비싼 가격을 내고 먹었지만 서울의 왠만한 한식 파인다이닝에서 내고 먹는 돈을 생각하면 오히려 싸다고 느낄 정도. 순천에 가면 반드시 다시 들릴 장소.”라고 윤**님이 말을 하네요.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푸짐함과 이 집의 손맛에 놀란다고 말하니 다음을 기약할 분들을 위해 이번 방송에 소개된 60년 세월이 버무려진 한상을 내어주는 한정식집에 대한 상세정보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한국기행 순천 60년 세월이 버무려진 한상





순천 60년 세월이 버무려진 한상집 상세정보


상가명: 대원식당

전화번호: 0507-1471-3582

주소: (도로) 전남 순천시 장천2길 30-29 대원식당
(지번) 전남 순천시 장천동 35-11

영업시간: 오전 11시 30분 – 오후 10시까지
휴무일 월요일


가격 및 메뉴

대원상 ----- 49,000원
2인상 ----- 98,000원
수라상 ----- 39,000원

이렇게 이 집은 가격은 나가는 것 같지만 푸짐함과 이 집만의 비법으로 사람들이 계속 찾아온다고 말하니 더욱 궁금해지네요.

한국기행 순천 60년 세월이 버무려진 한상





순천 60년 세월이 버무려진 한상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funch-mom.tistory.com/1361

생생정보 42년 외길인생 수제 어묵 장인 마이웨이 인생극장 맛집 안양 제일식품 위치

2023년 1월 31일 화요일 KBS 2TV 생생정보 1731회 [미니 마이웨이 인생극장] - 42년 외길인생 수제 어묵 장인 식당 정보 “안양 중앙시장 안에서 수제 어묵으로 유명한 곳이다. TV프로 생활의 달인에 나

funch-mom.tistory.com



이렇게 이 집의 한상을 보면 그 이상의 감동을 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에 무조건 한번은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솔직히 아는 맛이 무섭다고 이 집을 방문하진 못하지만 이 근방을 지나간다면 무조건 방문해서 맛보길 기원하며 이번 방송에 소개된 순천 60년 세월이 버무려진 한상을 내어주는 식당에 대한 프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