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저녁 마이산 40년 인절미 가게 위대한 일터 맛집 진안 마이산카페토박이 위치

2023년 2월 8일 수요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 1958회 위대한 일터 - 마이산 명물! 40년 인절미 가게 방송 정보


“전라북도 진안군, 마이산 입구에는 소문난 인절미 가게가 있다. 주말마다 전이순(85), 주귀언(76) 두 할머니가 떡을 만드는데, 따끈한 찹쌀밥을 즉석에서 절구질한 뒤, 손으로 일일이 콩고물을 묻혀서 인절미를 만든다. 즉석에서 돌절구에 찧어 만든 덕에 남다른 쫀득함을 자랑, 게다가 쌀알이 이따금 씹혀서 먹는 재미가 있다. 나이 지긋한 두 할머니가 옛 방식 그대로 인절미를 만드는 모습에 마이산을 찾은 관광객들은 가던 길을 멈추고 구경하기 바쁘다. 어릴 적 이웃사촌이었던 두 할머니는 마을에서 떡장사하던 이웃이 떠나자 그 자리에 무작정 좌판을 깔고 인절미 장사를 시작했다. 그 후로 40년간 서로를 의지하며 인절미 가게를 운영해왔다는데, 두 할머니의 진한 우정이 지켜온 위대한 일터로 떠나보자.”


이렇게 이번에 소개된 인절미 가게는 카페를 찾아서 맛보면 된다고 말을 하네요. 솔직히 인절미를 직접 이렇게 만들어서 파는 곳을 보고 있으니 마이산에 간다면 한번은 맛보고 싶은 분들이 많을 것 같기에 미리 이 인절미가게를 가본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생방송 오늘저녁 마이산 40년 인절미 가게





40년 인절미 가게 마이산카페토박이 후기 정보


먼저 이 집을 방문해서 좋았던 기억이 있다는 서**님이 말하길 “저녁 먹구와서 꽈배기사 들고 간 곳인데 사장님이 엄청 친절하시고 가게 이름 만큼이나 굉장히 편한 곳이에요. 가게도 본인이 다 인테리어도 하시고 건물도 지으시고 꽈배기랑 커피랑 같이 드셔도 된다고 정말 너무 편하게 있다가 갔네요. 부모님도 커피맛 좋으시다고 하셧어요. 쓴맛이 없고 부드러운 맛이에요.”라는 말을 하면서 이 집에서의 이야기를 하네요.

생방송 오늘저녁 마이산 40년 인절미 가게





역시나 깔끔하면서도 참 좋다고 말하는 관악****님도 “깔끔하면서도 오래된 느낌이 드는 카페였습니다. 멋있는 머리를 하신 중후한 사장님이 커피도 내려주십니다. 커피맛도 좋고 나오는 노래도 너무 좋았습니다. 마이산 카페는 여기 방문하세요.”라고 말을 하며 이 집에 대한 이야기를 하네요.

또한, un*****님은 “산 입구에 있고 커피 한잔 마시고 가기 좋네요.”이라는 말을 합니다.

생방송 오늘저녁 마이산 40년 인절미 가게





더욱이 좋은 시간을 보냈다면서 f***님은 “나리산에 와 산책을 하고 맛있는 점심인 산채비빔밥과 등갈비에 목살을 먹었어요. 이곳 마이산카페토박이를 찾아 커피를 마시며 멍~~ 좋은 시간이었어요. 커피 맛은 좀 아쉬웠지만^^ 사장님은 친절합니다.”라는 말을 하네요.

또한, 재방문을 말하는 kim****님도 “분위기 좋고 마치 집에 있는 것처럼 포근해요. 특히, 유자차가 맛있어서 또 오고 싶어요.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뷰도 좋아서 햇빛 들어오는데 정말 힐링 그 자체에요. 다음에 또 올게요. 오늘이 두번째 방문이네요.”라는 말을 합니다.

생방송 오늘저녁 마이산 40년 인절미 가게





그리고 힐링하고 간다는 dl*****님은 “눈 쌓인 마이산 너무 아름답네요. 바깥 풍경을 구경하면서 따듯한 아메리카노 너무 조화롭네요. 정말 힐링하고 갑니다.”라고 말을 하면서 이 집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또한, 마이산에 올 때 필수가 될 것 같다며 dl*****님이 “사장님이 너무 친절하시고 커피 맛도 너~무 좋네요. 커피머신이 우리나라에 한 대 밖에 없는 머신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가 더 특별하네요. 알바생도 너무 친절하시네요! 앞으로 마이산 갈 때 마다 필수코스가 될 것 같아요.”라고 말을 하며 이 집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생방송 오늘저녁 마이산 40년 인절미 가게





끝으로 커피맛도 좋고, 괜찮은 곳이라며 접***님이 “사장님 멋스러우시고 친절하셔서 좋았어요. 커피 내리는 기계도 특이하구요. 우리나라에 몇십대 밖에 없다고 들었습니다. 커피맛도 좋구요 추천.”라고 말을 합니다.

그리고 감사한 마음도 있다며 eo****님은 “사장님 친절하시고 커피가 정말 맛있어요. (마스크가 없어서 매장에 못 들어가고 있으니 춥다고 마스크 주시면서 들어와서 기다리라고 대기가 많다고...)감사했어요.”라는 말으 하며 좋았던 이 집에서의 이야기를 하네요.

이렇게 가본 사람들은 정말 좋은 곳이라 말하니 다음을 기약할 분들이 많을 것 같아 이번 방송에 40년 인절미가게로 소개된 마이산의 명물 매장에 대한 상세정보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생방송 오늘저녁 마이산 40년 인절미 가게





40년 인절미 가게 상세정보


상가명: 마이산카페토박이

전화번호: 0507-1432-3377

주소: (도로) 전북 진안군 마령면 마이산남로 195 마이산카페토박이
(지번) 전북 진안군 마령면 동촌리 67-1

영업시간: 매일 오전 10시 - 오후 7시 (토요일은 오후 5시까지)


이렇게 이 집은 카페를 하는 곳으로 신기한 커피를 내리는 기계도 있는 집이라 말하는데 꼭 가봐서 인절미를 맛봐야 할 것 같네요.

생방송 오늘저녁 마이산 40년 인절미 가게






40년 인절미 가게 포스팅과 같이 보기 좋은 글


https://allallallallall.tistory.com/1107

생방송투데이 수비드 우대갈비 토마호크 스테이크 가격 리얼 맛집 신사890 위치

2023년 2월 8일 수요일 SBS 생방송투데이 3229회 리얼맛집 – 물 만난 갈비! 실크 육질 된 비밀?? 매장 정보 “배우들이 일하는 1차와 2차를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이닝바 입니다. 청담동 유명바&5성급

allallallallall.tistory.com


이렇게 이번 떡집은 한번 가본 사람들이 다시금 찾는다는 40년의 세월을 가진 인절미가게라고 말을 하네요.

그래서인지 언제 없어질지 모르기에 이 집의 인절미 맛을 봐야 할 것 같은 마음이 크게 들기에 다음을 기약해보면서 이번 방송에 소개된 40년 인절미 가게에 대한 프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