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한바퀴 보성 떡차 가격 구매 다원 보향다원 위치

2023년 2월 18일 토요일 KBS 동네 한 바퀴 208화 왠지 좋은 일이 생길 것 같다 전남 보성 - 천년의 향기를 담은 떡차 방송 정보


“크고 작은 차밭이 200여 개가 있다는 보성. 발길 닿는 곳마다 차 향기 그윽한 다원과 마주한다. 5대에 걸쳐 다원을 일구고 제다를 하는 100년 다원. 이곳에서 특별한 차를 만든다는데. 봄부터 가을까지, 찻잎을 말리고 찧어서 떡처럼 만든 전통 발효차, 바로 떡차다. 엽전 모양을 닮았다 하여 전차, 돈차라고도 불리며, 과거 전남에선 가정집 상비약으로도 사용되었다고 한다. 최소 일주일에서 길게는 20년까지도 발효한다는 떡차는 오래 묵을수록 더 향이 깊고 진해져 맛이 배가 된단다. 잘 말린 떡차는 화롯불에 한 번 구워 뜨거운 물에 넣고 우려 마시는데, 보통의 차보다 목 넘김이 부드럽단다. 삼국시대 때부터 내려와 천년의 향기를 머금은 떡차. 오랜 전통과 정성이 담긴 보성 차 한 잔을 마시며, 잠시 마음을 쉬어가 본다.”


이렇게 이번에 맛보면 또 마시게 된다는 보성 녹차의 진수라는 떡차를 내어주는 집을 보고 있는데 괜시리 이 그윽한 향이 저도 맡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그래서인지 이 떡차의 맛이 궁금한 분들을 위해 미리 맛본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동네한바퀴 보성 떡차



보성 떡차 다원 보향다원 후기 정보


먼저 이 곳을 방문해서 힐링이 된다는 살**님의 말로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곳이었어요. 유기농으로만 재배하는 곳이라 믿고 좋은 차도 구입하고, 녹차밭 한바퀴 돌고나니 힐링되더라구요!”라는 말을 하면서 유기농 재배라서 더욱 믿음이 간다고 하네요.

이렇게 왠지 유기농으로 한다고 말하면서 믿음이 가고, 괜시리 더 좋을 것 같은 느낌이 들기에 저 역시도 한번은 맛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동네한바퀴 보성 떡차





또한, 떡차 만들게 체험도 하고, 좋았담며 sun******님은 “미국인 여행객들과 같이 떡 차 만들기 체험도 하고 여러가지 구매도 했는데 다들 너무 만족하고 재밌었다고 하네요. 차와 차 제품들도 너무 만족해서 더 구매하려고요.”라는 말을 하네요.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차의 세계로 들어가는 것 같고, 다른 나라 사람이랑 같이가면 더욱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동네한바퀴 보성 떡차





끝으로 이번 다원에 대해 말하는 sang********님은 “최영기 사장님. '차 하나를 따고, 만드는 것도 애국이라는 마음으로 5대째 다원을 경작하고 있습니다'라는 말씀은 우리 흥사단 단우들에게도 큰 울림으로 다가왔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 왕자들이 특별히 방문해서 체험을 하고 간 보향다원. 최승선님의 지도로 차만드는 체험을 했습니다. 차 잎을 따고, 덖고, 그리고, 차도 마시면서요. 민박도 가능합니다. 체험도 가능하고요.”라는 말을 하네요.

이렇게 애국을 하는 마음으로 5대째 경작을 하는 곳을 보고 있으니 왜인지 한번은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 곳이라 생각되기에 다음을 기약할 분들을 위해 이번 보성 떡차를 판매하고, 즐길 수 있는 다원에 대한 상세정보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동네한바퀴 보성 떡차





보성 떡차 다원 상세정보


상가명: 보향다원

연락처: 061-852-0626

주소: (도로) 전남 보성군 보성읍 동암1길 144 창고
(지번) 전남 보성군 보성읍 우산리 566-6

이용시간: 매일 오전 9시 – 오후 8시까지


메뉴 및 가격

보성 유기농 녹차 (단미 우전) ----- 75,000원
보성 유기농 녹차 이든 (세작) ----- 30,000원

이렇게 이번에 한번 맛보면 다시금 찾게 된다는 떡차를 만들고, 녹차를 만드는 곳을 보고 있으니 왜 사람들이 그렇게 많이 찾는지알 것 같네요.

동네한바퀴 보성 떡차





보성 떡차 다원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funch-mom.tistory.com/1385

동네한바퀴 보성 모녀의 꼬막 밥상 백반집 벌교 우리집 위치

2023년 2월 18일 토요일 KBS 동네 한 바퀴 208화 왠지 좋은 일이 생길 것 같다 전남 보성 - 엄마라는 이름으로, 모녀의 꼬막 밥상 방송 정보 “벌교 시장 인근을 둘러보던 이만기. ‘밥 먹자’라는 투

funch-mom.tistory.com


이렇게 이번에 한번 맛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는다는 떡차 맛집을 보고 있으니 왜 이 집을 그렇게 사람들이 찾고, 왜 귀하게 대접받는지 알 것 같네요.

그래서인지 저 역시 한번은 떡차를 맛보길 기원해 보성을 내려가면 직접 방문할 것을 생각해보면서 이번 방송에 소개된 떡차를 파는 다원에 대한 프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