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 밥상 묵호항 건어찜 반건조 열기 가오리 코다리 생선 가격 매장 명정어가 위치

 

2023년 2월 23일 목요일 KBS 한국인의 밥상 597회 한가득 찜하였느냐! – 일부러 쪄서 먹는다, 묵호항의 건어찜 - 강원도 동해시 방송 정보


“‘바람 잘 날 없다.’는 동해 묵호항은 해풍 덕분에 예로부터 꾸덕꾸덕 말린 반건조 생선으로 이름난 곳이다. 이곳 묵호항에서 3대가 60년째 덕장을 운영하는 장명철 씨 가족이 있다. 열기, 가오리, 코다리 등 하루 작업량만 400마리가 넘는다는 이곳. 기계 작업 없이 직접 손으로 다 하기에 겨울에는 손이 부르트는 등 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니라고 한다. 명철 씨는 생선과 멀어지려 객지에도 나가봤지만 결국 고향만큼 마음 편안한 곳이 없었기에 돌아와 덕장을 맡았다고 한다. 그런 아버지를 도와 아들인 명훈 씨도 유학 생활을 정리하고 고향으로 돌아와 부모님의 곁을 지키며 가업을 이어받기로 했다. 동해의 해풍을 맞으며 말린 반건조 생선은 쪘을 때 그 진가가 더 발휘된다. 명훈 씨의 고단한 타국 생활에 가장 그리웠던 어머니의 ‘가오리찜’. 찌면 찔수록 연해지는 가오리에 어머니의 특제 양념 소스를 곁들이면 칼칼하고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라고 한다. 동해안 사람들의 제사상에 빠지지 않는다는 ‘생선모둠찜’도 별미이다. 열기, 코다리, 가자미 등을 넣고 쪄준 다음 살을 발라낸다. 발라낸 생선 살에 마늘과 매실액을 넣고 무쳐주면 아무리 배가 불러도 자꾸만 손이 간다는 생선모둠찜이 완성된다. 맛과 영양, 추억까지 모두 담아낸 명철 씨 가족의 뜨끈한 찜 한 상을 만나본다.”

 
이렇게 한번 맛본 분들은 반건조 생선을 다시금 사먹는다고 말할 정도로 그 맛이 월등하다고 말하니 그 맛을 보기 위해 궁금한 것이 많은 분들을 위해 이번 방송에 소개된 반건조 생선으로 건어찜을 하는 매장에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한국인의 밥상 묵호항 건어찜 반건조 열기 가오리 코다리 생선

 
 
 
 
묵호항 건어찜 반건조 열기 가오리 코다리 생선 매장 명정어가 후기 정보


먼저 이 매장에서 열기를 사먹고 정말 좋았다면서 sire****님이 말하길 “받고 바로 열기를 에어프라이어에 구워 먹었어요! 모양도 예쁘고, 맛도 있어서 정말 잘 샀다고 셀프 빅칭찬. 임연수는 생각보다 너무 커서 후라이팬에 다 안들어 갈 듯. 다른 생선도 너무 기대됩니다.”라는 말을 하면서 구입한 반건조 생선에 대해 성공이라고 말을 하네요.
 
이렇게 크기도 크고, 맛도 좋은 생선이라고 말하니 더욱 구매해보고 싶어지네요.
 

한국인의 밥상 묵호항 건어찜

 
 
 
또한, gan*******님도 “빨간고기인 열기 인기가 아주 좋아요. 명절 때 시부모님도 너무 잘 드셨고, 아이가 두고두고 애기해서 다시 주문했어요. 역시는 역시고요. 맛있습니다. 아 폭설 때문에 배송지연 전화 직접 주셔서 놀랐네요, 그래도 그 다음날 바로 배송되었어요. 친절함에 감사드려요.”라는 말을 하면서 맛도 좋은데 친절까지 한 곳이라 말을 하네요.
 
이렇게 아이와 부모님들도 잘 먹는 생선이라면 재구매가 문제가 아닌 듯 하네요.
 

한국인의 밥상 묵호항 건어찜 반건조 열기 가오리 코다리 생선

 
 
 
끝으로 매스컴에 나온 곳인데 성공적이라면서 cay*****님이 말하길 “티비에 나온 곳은 사실 실망하는 경우가 더 많아서 기대를 안했는데요. 방송 후 배송도 밀리지 않고, 바로 해주셨고, 포장도 정말 깔끔해요. 손질도 다 된 상태라 바로 요리하기 좋고, 밥이랑 먹기 딱 좋게 간간합니다.”라는 말을 하네요.
 
이렇게 한번 맛본 사람들은 다시금 구매해서 먹고, 맛도 좋은 곳이라 말하니 다음을 기약할 분들을 위해 아래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한국인의 밥상 묵호항 건어찜 반건조 열기 가오리 코다리 생선

 
 
 
 
묵호항 건어찜 반건조 열기 가오리 코다리 생선 매장 상세정보


상가명 : 명정어가
 
전화번호: 010-9150-5188
 
주소: (도로) 강원 동해시 덕장1길 30-1 명정어가
          (지번) 강원 동해시 묵호진동 산 42
 
영업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가격 및 메뉴
 
반건조 코다리 4미 ----- 14,900원
반건조 가자미, 열기, 임연수 선물 세트 ----- 36,900원
 
이렇게 한번 먹어보면 다시금 살 수밖에 없는 맛집이라 말하니 반건조 생선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당장에 구입할 것 같네요.
 
 
 

한국인의 밥상 묵호항 건어찜 반건조 열기 가오리 코다리 생선

 
 
 
 
묵호항 건어찜 반건조 열기 가오리 코다리 생선 매장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funch-mom.tistory.com/1394

한국인의 밥상 포항 개복치찜 돔배기찜 가격 죽도시장 태영수산 위치

2023년 2월 23일 목요일 KBS 한국인의 밥상 597회 한가득 찜하였느냐! – 정성을 다해 준비한 진귀한 찜, 개복치찜와 돔배기찜을 아시나요? 방송 정보 “동해안에서 가장 큰 시장, 없는 것 빼고 다 있

funch-mom.tistory.com

 
이렇게 한번 맛본 사람들은 반건조 생선을 자주 찾는다 말하는 분들이 많으니 더욱 먹어보고 싶어지네요.
 
그래서 지금은 멀리 안가고 인터넷으로 구매해보면서 이번 방송에 소개된 건어찜을 파는 매장에 대한 프리뷰를 마칩니다.
 
 
사진은 명정어가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습니다. (문제시 바로 삭제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