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밥즈 천안 군만두 맛집 두정동 광명만두 위치

2023년 3월 11일 토요일 EChannel널 63회 천안 10미 – 군만두 매장 정보


“실내가 깔끔하게 꾸며져 있는 곳으로, 만두가 맛있기로 유명하다. 만두는 1인분에 8개가 나오며, 크기가 제법 크다. 만두피가 얇고, 만두 소가 꽉 차 있어 무난히 먹기 좋다. 군만두에 탕수육 소스가 뿌려져 나오는 탕수 만두는 이색 메뉴로 인기가 많다.”

 
이렇게 이번에 한 번 맛보면 다시금 또 찾는다는 군만두 맛집으로 소개된 곳을 보고 있으니 왜 사람들이 그렇게 많이들 찾는지 알 것 같네요. 그래서인지 이 집의 만두 맛이 궁금한 분들이 많을 것 같기에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토밥즈 천안 군만두

 
 
 
천안 군만두집 광명만두 후기 정보


먼저 이 집을 방문한 강**님이 말하길 “자주 방문하는 만두 집입니다. 처음엔 그냥 맛있는집으로 생각 되었는데, 이제 적어도 한달에 한번 방문하는 집이 되었네요. 피가 얇고 고기를 부드럽게 다져서 식감이 굉장히 부드러운게 특징입니다. 옛날 만두식와는 갭은 있지만 흔히 냉동식품으로 파는 얇은피 만두 좋아하시는 분들은 입맛에 맞을겁니다. // 22년 6월 재방문, 아쉽게도 가격이 올랐습니다. 예전에 3,000원 3,500원 시절이 그립긴하네요. 그래도 만두는 여기가 No.1이라고 생각하기에 여전히 방문해서 먹습니다. 고기만두 김치만두 맛있고, 쫄면을 좋아하지 않아도 이번기회에 즐겨보셔도 좋겠습니다. 떡만두국시키고 국자달라고 하면 주니까 국자로 맛있게 떠서 드세요.”이라는 말을 하면서 좋았던 기억을 말하네요.
 

토밥즈 천안 군만두

 
 
 
 
 
그러면서 이국******님도 “*재방문의사70%(나쁘지않지만 엄청난 특별함은 없음) 천안 두정동에 위치하고 있는 천안에서는 이미 소문나 있는 유명한 만두집 광명만두. 겉은 바삭 속은 촉촉 겉바속촉의 튀김만두가 인기가 많다. 마치 잘 만들어져 튀겨진 춘권의 피를 튀겨놓은 듯한 아삭함 그리고 넉넉하게 채워진 만두소, 그 얇은 피를 잘 튀겨내 얅은 과자같은 바삭함 그리고 만두소는 촉촉한것이 포인트. 보통보다는 좋은맛 특별함은 피의 얇기에서 나옴. 튀김만두 튀기기 전 생만두를 찐 찐만두도 얇은 피 덕분에 더 좋은 맛을 냄. 살짝 느끼한 고기만두이기에 김치만두도 함께 먹고싶었지만 이날은 아쉽게도 품절이라 못 먹음. 꽤나 큰 크기의 만두가 푸짐하게 8개가 나오는 인심은 넉넉함. 혼밥하기 좋은 메뉴인 쫄면과 튀김만두가 함께나오는 조화가 참 좋다.”라는 말을 하면서 이 집에서 좋았던 기억을 말하네요.
 
 

토밥즈 천안 군만두

 
 
 
 
 
또한, jun********님 역시 “조용한 동네 한가운데에, 그냥 흔해 빠진 분식집처럼 생긴, 알고 가지 않았다면 그냥 지나쳤을법한 가게가 있다. 고기만두, 김치만두, 탕수만두, 비빔만두, 만두국 등 거의 대부분의 메뉴가 만두로 이루어져있고 만두 외에는 관심 두지도 않는다. 그냥 오로지 만두의 끝을 보여주겠다는 야심이 느껴지는 곳. 잡다한 반찬도 없이 단무지와 김치 그리고 만두. 그런 '만자감'은 음식을 먹어보는 순간 그것이 허풍이 아니었다는걸 알게된다. 고기만두의 피는 얇고 쫀득했으며, 지금껏 먹어보던 만두와는 다른 독특한 풍미가 있는데 그것이 중독성 있어서 계속 먹게 되었다. 그리고 그 만두로 끓인 만두국도 역시나 맛있었다. 만두국에 빠져 있는 만두는 '부먹 탕수육' 같았다. 그런데 집에 와서도 또 생각나는건 의외로 '비빔 만두'였다. 쫄면과 군만두가 함께 나오는데, 쫄면은 차치하고 군만두가 예술이다. 피가 아주 얇다. 아주 얇은 피의 만두를 튀겼기 때문에 계속 먹어도 질리지 않았고 식감도 좋았다. 와구와구 베어 물어도 입 천장이 까지지 않는다. 쫄면과 환상 궁합이다. 음식의 맛으로만 보면 단점을 찾기 어려웠지만 굳이 한가지 꼽자면 김치가 보통의 만두와 칼국수집에서 나오는 그런 스타일의 김치가 아니기 때문에 김치를 중요시 한다면 감점 요소가 있을 수 있다. 꼭 가야만 하는 이유: 만두 진짜 맛있다. 계산하고 나오면서 포장할까 고민하고 집에 오면 포장해오지 않은걸 후회하게 되는 집.”이라는 말을 하면서 이 집에서의 만두 맛이 참 좋았다고 말을 하네요.
 
 

토밥즈 천안 군만두

 
 
 
 
그러면서 도*님은 “와 비빔만두 존맛탱. 태어나서 먹어본 비빔만두 중 제일 맛있었다. 만두국도 먹었는데 만두국은 어디서나 먹을 수 있는 그런 깔끔하고 담백한맛인데 만두가 커서 가격대비 괜찮고, 만두는 고기만두 김치만두 두가지맛 있는데 한 판 만두에 두가지맛 반반씩 섞는 거 불가능. 일반 만두도 맛있지만 난 국물 있는 게 더 좋아서 비빔만두+김치만두국 조합 추천. 비빔만두 때문에 별 5개.”이라는 말을 하면서 비빔만두의 맛이 일품이라고 한다.
 
 
 

토밥즈 천안 군만두

 
 
 
끝으로 추천하는 만두 맛집이라며 엘러****님이 “국산재료를 사용해서 만든 것과 가격이 너무 저렴한 것에 비해 양도 많고 만두 크기도 컸다는 것에 놀라웠다. 요즘같이 재료비가 비싼데도 불구하고 너무 충실한 맛과 퀄리티가 짱이였다. 점심에 찾아갔다가 사람이 너무 많이 기다리는 바람에 시간이 없어 저녁에 다시 가서 여유 있게 먹을 수 있었다. 배고픈 탓에 거의 다 먹고 사진을 찍게 되었고 쫄면은 아예 찍지도 못하고 다 먹었다. 강추합니다.”라는 말을 하면서 추천하는 만두집이라고 말을 하네요.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이 집의 만두를 말하면서 극찬을 하기에 다음을 기약할 분들을 위해 이번 방송에 소개된 군만두집에 대한 상세정보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토밥즈 천안 군만두

 
 
 
 
천안 군만두집 상세정보


상가명: 광명만두
 
연락처: 041-552-2289
 
주소: (도로) 충남 천안시 서북구 두정중4길 1
          (지번) 충남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1525
 
영업시간: 오전 10시 30분 – 오후 9시까지
                   휴무일 일요일
 

 
가격 및 메뉴
 
군만두 ----- 5,500원
 
이처럼 가격도 저렴하면서 그 맛은 일품이라 말하는 만두집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으니 왠지 한번은 가봐야 할 것 같은 느낌이드네요.
 
 

토밥즈 천안 군만두

 
 
 
 
천안 군만두집 식당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allallallallall.tistory.com/1141

토요일은 밥이 좋아 천안 생면 파스타 맛집 신부동 선데이파스타 위치

2023년 3월 11일 토요일 EChannel널 63회 천안 10미 – 생면 파스타 매장 정보 “한 사람이 인생을 살면서 보낼 수 있는 주말이 4000번 밖에 없다고 합니다. 그저 한 끼 때우기 위한 식사에 여러분의 소

allallallallall.tistory.com

 
https://funch-mom.tistory.com/1409

토요일은 밥이 좋아 천안 왕특대 간장게장 가격 맛집 나무향기 위치

2023년 3월 11일 토요일 EChannel널 63회 천안 10미 – 왕특대 간장게장 매장 정보 “이 식당은 ‘저희 배즙먹은 간장게장은 매년 4~5월에 수확한 암꽃게만 사용합니다.’라는 말을 할 정도로 제대로

funch-mom.tistory.com

 
이렇게 이번에 한번 가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을 수밖에 없는 군만두집이라 말하는 곳을 보고 있으니 왜 이집이 그렇게 사람들이 많이 찾는지 알 것 같기에 저 역시 부지런히 가보는 것을 생각하며 이번 방송에 소개된 군만두집에 대한 프리뷰를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