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장칼국수 생방송투데이 강릉시 형제칼국수

 

강릉 장칼국수 생방송투데이 강릉시 형제칼국수

 

 

“강릉 교동에 위치한 '형제칼국수'. 매체에서도 여러번 소개된 맛집으로 외관부터 노포의 포스를 풍기는 곳입니다. 메뉴는 장칼국수 단 하나로 하얀 칼국수부터 아주 매운맛까지 5단계의 매운맛을 입맛에 맞게 골라 주문하면 됩니다. 달걀 풀린 걸쭉하고 진한 국물에 널찍한 모양새의 쫀득한 칼국수를 들이키면 보양식을 먹은 듯 땀이 주륵 흐릅니다. 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하며 항상 웨이팅이 있으므로 참고 바랍니다.”

 

 

 

강릉 장칼국수 생방송투데이 강릉시 형제칼국수

 

 

 

 

 

 

 

 

 

 

◎ 방송

2020년 3월 12일 목요일 KBS 2TV 생생정보 1023회- 기다려야 제맛 한 시간 기다려도 좋은 맛집 강릉 장칼국수

 

 

◎ 상가명/업종

형제칼국수 / 한국음식 > 라면/칼국수/국수/수제비

 

◎ 전화번호

033-647-1358

 

 

 

강릉 장칼국수 생방송투데이 강릉시 형제칼국수

 

 

 

◆ 주소

강원도 강릉시 교2동 162-94

(지번) 강원도 강릉시 교2동 162-94

 

◆ 영업시간

10:00 ~ 20:00

 

◆ 가격 및 메뉴

장칼국수 7,000원

 

◎ 앞선 방송

2TV생생정보 819회19.05.20. 장칼국수

생방송투데이 2020회17.12.27. 칼국수/장칼국수

생방송오늘저녁 250회

굿모닝대한민국 887회14.11.14. 장칼국수

생활의달인 410회13.12.15. 장칼국수

 

 

 

강릉 장칼국수 생방송투데이 강릉시 형제칼국수

 

 

 

 

 

 

 

 

 

◆ 방문 후기

 

 

워낙에 유명한 맛집! 장칼국수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모를 수 업는 그 맛집 형제칼국수 집입니다. 이 집을 방문한 방문자들은 역시나 만족감을 표시했는데, 그 만족감 표시 방법이 재미있어 아래 소개하겠습니다.

 

 

  

“강릉 도착하자마자 장칼 먹으러감. 토욜 12시쯤 갔는데 사람 무엇...40분 땡볕에 기다렸더니 이마빡이랑 팔이 시커멓게 탔다. 맛없기만 해봐 쒸익쒸익 하면서 들어갔는데, 제일 매운맛 바로 밑에꺼 먹었는데 와우 뭐 든것도 없는거 같은데 왜케 맛있는데? 솔직히 좀 짜긴함. 내가 좀 짜게 먹는데도 짜다고 느낄 정도. 그래서 공깃밥 하나 시키면 딱임. 밥 말아 먹었더니 와우내 그래 이맛이여... 깍두기는 좀 별로고, 배추김치는 굿임. 얹어서 먹으면 나트륨 폭발!!이 아니고... 맛 폭발!!! 밥 꼭 말아서 잡숴 주세여 제발~~”

 

 

  

“전 매운거 1도 못 먹는 초딩 입맛이라 장칼국수 먹었는데 맛있어요. 존맛까진 아닌데 그래도 맛있음. 면 굵기가 일정하지 않아서 쫀득하고 식감이 좋음 약간매운맛? 시킨거 한입 먹어봤는데 너무 너무 너무 맵더라구요. 약간 매운게 아닌듯.. 개인적으로 매운 것 보다는 역시 대표메뉴인 장칼국수를 추천 그런데 서비스 정말 별로..웨이팅 10분정도 하고 먹어서 만족도 높았는데, 막 한시간..? 그런건 오바인듯..”

 

 

 

강릉 장칼국수 생방송투데이 강릉시 형제칼국수

 

 

 

 

 

 

 

 

 

 

 

“강원도는 육수를 낼 해산물이나 육고기를 구하기가 어려웠다고 한다. 남쪽에선 멸치나 조개를 쉽게 구했지만 동쪽 깊은 바다는 그런 해산물을 쉽게 구하기 어려웠겠지.. 마땅히 낼 육수 재료가 없어서 결국 장(고추장, 된장 등) 을 풀어내고 당시 강원도서 많이 나던 메밀로 면을 만들어 먹었던 것이 장칼국수의 시초. 그러다보니.. 사실 이곳 장칼국수에선 남도나 서해안쪽에서 먹던 바지락 깊은 국물 맛이나.. 서울 경기 지역 혹은 경상북도 쪽의 닭 혹은 소고기국물로 우려낸 그런 깊은 칼국수 국물맛을 기대하면 절대로 안 된다. 그런 기대를 전혀 안 하고 먹는다면 생각보다 별미인 이 맛에 만족하였으리라. 고추장과 마늘로 베이스 국물을 낸 것으로 보인다. 그러다보니 국물이 얼큰하긴 하지만 묵직하지 않고 라이트한 느낌이 든다. 허나, 감칠맛 대장 두 재료가 만나 감칠맛이 폭발하는데 같이 들어간 대파와 애호박이 뒤에서 잘 서포트 한다. 어찌보면 잘 끓인 고추장찌개에 면을 말아먹는 느낌도 든다. 현대장칼국수는 감자도 넣어준다는데 감자까지 들어 있었다면 더더욱 고추장찌개와 비슷했을 듯. 매운맛은 조절이 되는데 보통맛은 불닭볶음면보다 아주 조금 더 매운 수준. 덜매운 맛은 신라면보다 아주 조금 더 매운 수준이라고 보면 될 것 같다. 다음에 방문을 한다면 일반 라면 수준이라는 장끼맛을 선택할 듯. 보통 맛도 나쁘진 않았지만 해장용으로는 다소 매웠던듯. 아참... 고추장찌개 좋아하시는 분들은 공기밥도 꼭 말아 드셔보시길.. 김가루도 뿌려져 있고 참깨도 팍팍 뿌려져 있는데 면보다 이 밥이 더 후루룩 잘 들어가더라..”

 

 

강릉 장칼국수 생방송투데이 강릉시 형제칼국수

 

 

 

“이번이 세번째! 강릉 놀러올때마다 꼭 들리는집이에요. 여기 장칼국수는 여기만의 맛이 있어요!! 이번에 갔을땐 서울 신림에도 분점을 냈다는 소식이!!!! 우리집이 신림인데 대박ㅠㅠ이제 가까운데서도 이맛을 볼수있다니 넘나 행복했어요~~~~ 갈때마다 맵기를 까먹어서ㅋㅋ남자친구는 장끼맛 라면매운 정도 전 기본으로 먹었는데 역시나 기본도 넘나 매운 것. 딱 맛있는정도는 덜매운맛 추천입니다!!!이것도 딱 맛있게 매워요. 암튼 강릉도착하자마자 첫끼로 형제장칼국수~~좋습니다. 믿고 먹어요.”

 

 

 

강릉 장칼국수 생방송투데이 강릉시 형제칼국수

 

 

 

 

 

 

 

 

 

“칼국수를 줄서서 먹어보긴 처음. 40-50분정도 기다렸음. 매운맛이 단계별로 5단계가 있다.(아주매운맛, 기본매운맛, 덜매운맛, 장끼맛, 하얀칼국수) 우리는 기본매운맛이랑 라면맵기정도의 장끼맛을 주문함. 장끼는 왜 장끼인지는 모르겠지만 기본매운맛은 불닭볶음면정도의 맵기임. 맛있어서 좀 놀랬다. 장끼맛은 익숙한 칼국수맛이었고 기본매운맛 칼국수는 첨 접해보는 장칼국수였는데 엄청 칼칼하고 계속 생각날것같은 맛임. 둘다 다른 맛인데 두가지를 꼭 같이 시켜서 먹어보시길! 공기밥을 시켜서 꼭 말아먹으란 얘길들었는데 진짜 제발 꼭 공기밥을 시키길 추천한다. 면을 남기더라도 꼭 밥을 말아드세요. 강릉에 줄서서 먹는 칼국수집이 몇군데 있는것 같은데 다른곳도 가보고 싶게 만드는 곳이었다. 전날 과음해서 더 맛있게 느꼈는지도 모르겠음.”

 

 

강릉 장칼국수 생방송투데이 강릉시 형제칼국수

 

 

 

※ 방문 팁

 

“다른건 모르겠고, 일단 면을 버리더라도 밥을 말아 먹어보자!”

 

 

 

강릉 장칼국수 생방송투데이 강릉시 형제칼국수
강릉 장칼국수 생방송투데이 강릉시 형제칼국수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