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비향 만찬주와 오양주 무엇?

 

 

천비향 만찬주와 오양주 무엇?

 

 

천비향

 

 

천비향은 프리미엄 전통주로 아스파탐 등의 인공감미료와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고 빚은 전통주라고 합니다. 특히, 사단법인 한국가양주협회에세 품질을 인증하고, 국세청 검사를 통과할 만큼 품질이 좋고, 사용하는 재료로는 최근에 도정한 햅쌀과 누룩만을 사용해서 술의 품격을 높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천비향은 2016년 청와대 만찬주로 선정되었다고 하니, 그 가치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천비향 만찬주와 오양주 무엇?

 

 

 

 

천비향 생주

 

이 천비향 생주는 일단 에탄올 도수가 14%이고, 500 mL에 한병씩 팔고 있습니다. 특히, 제품 소개란에는 오양주로 빚은 전통주를 3개월 간의 발효과정과 3개월 이상의 저온숙성을 거쳐 완성한 최고급 막걸리 전통누룩과 찹쌀 등만을 이용하여 손수 빛은 우리술이라고 합니다. 일본의 청주인 사케도 찹쌀로 빚는 것으로 알고 있고, 찹쌀의 도정 정도에 따라서 술의 품질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무튼 이 천비향은 아스파탐 등의 인공감미료와 화학조미료 및 방부제는 일절 들어가지 않아 제품 자체로만 오감을 자극하는 풍미가 대단하다고 합니다.

더군다나 천비향은 부드러운 맛과 풍부한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어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막걸리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천비향 만찬주와 오양주 무엇?

 

 

 

 

천비향과 오양주란?

 

천비향은 오양주로 빚은 전통주라는데, 이 오양주는 술을 다섯 번 빚어 발효시킨 술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즉, 쌀과 누룩을 이용하여 밑술을 빚은 다음 덧술로서 네 번을 더 빚어줌으로써 미생물 배양을 극대화 시켜 완성한 술이라고 합니다. 발효로 치면 복발효로 생각하면 편할 것 같습니다. 먼저 초기발효 10일과 후 발효 100일이 걸리는 총 3개월 이상의 숙성을 거쳐서 만들어져 부드러운 맛과 깊고 풍미가 가득한 맛과 풍부한 향을 내는 최고급 전통 명주로 불린다고 합니다.

 

 

 

천비향 만찬주와 오양주 무엇?

 

 

천비향을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오양주를 빚어야 하는데, 먼저 밑술 빚기과정에서 쌀가루를 끓는 물에 넣고 반죽하여 범벅을 만든 뒤 누룩을 넣어 혼합해 발효시키는 술 빛기의 첫 단계라고 합니다. 이때 미생물인 효모를 배양해 개체수를 늘려주는 과정으로 이 과정이 끝나면 앞의 밑술에 다시 범벅을 만들어 넣어주면서 미생물을 다시 증식시킵니다. 그리고 이 단계를 4번 반복을 합니다. 이렇게하면 미생물의 배양이 잘 돼서 마지막 단계에서 대량의 고두밥을 넣어줘도 분해가 잘되면서 맛있는 알코올을 생성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술이 만들어지면 마지막 단계인 고두밥을 넣고 후발효를 100일을 거쳐 6개월의 숙성 과정 끝에 나오는 술이 오양주라고 합니다.

 

 

 

천비향 만찬주와 오양주 무엇?

 

 

 

 

 

천비향 제조 회사

 

천비향을 제조한 농업회사법인 ㈜좋은술은 사)한국가양주협회에서 주관하는 한국전통주학교의 정규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전통주주조사자격증을 획득한 회원들이 상호 출자하여 2013년 8월에 설립했다고 합니다. 이 회사는 전통주의 체계적인 지식을 전파하기 위해여 2012년에는 ‘전통주 집에서 손 쉽게 만들기’를 출간했고, 좋은술은 수천년 동안 이어져 내려온 우리 조상들의 술을 발굴하고, 복원하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통발효주를 제조하고자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국내에서는 오직 좋은술만 오양주 제조법으로 전통주를 빚고 있으므로 좋은술 이야말로 진정한 대한민국의 최고급 전통발효주라 자신있게 말할 수 있다고 말하는 회사입니다.

 

 

 

 

천비향 만찬주와 오양주 무엇?

 

 

천비향은 이렇듯 깐깐한 공정과 전문지식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서 만드는 술로 정성과, 노력, 시간, 좋은 재료를 가지고 미생물의 발효를 통해 만들어낸 음식이 아니라 하나의 작품이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요즘 일본 사케와 서양 와인과 양주에 밀린 것 같은 국내 술 시장에 우리나라 토종의 제품이 이렇듯 좋은 품질로 나와 안방을 점령했으면 좋겠습니다. 그 선봉에는 청와대 만찬주라는 슬로건이 있어서 우리나라 대표 술로써 자부심도 갖고 말입니다.

 

 

이번 주말에 김장하시는 분들은 천비향 제품 한병에 가족간의 돈독한 정을 나눠보시는 것은 어떨지 추천 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