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투데이 인생분식 성남 떡볶이 분식집 수진분식 위치

2021년 12월 17일 금요일 SBS 생방송투데이 2957회 인생 분식 - 추억 소환! 마음을 나누는 추억 한 그릇 식당 정보


“이 집은 성남에서 알아주는 지하상가 분식점으로 떡볶이를 시키면 계란과 김말이 하나를 넣어준다고 한다.”

이렇게 이번 성남에 위치한 분식집을 보고 있으니 뭔가 그 맛이 궁금해지고, 달인에도 나왔다고 말하니 괜시리 한번은 방문해야 할 것 같은 기분도 들기에 미리 방문하신 분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듯합니다.

 

 

성남 떡볶이 분식집

 

#생방송투데이 인생분식#인생분식 성남 분식집#성남 떡볶이 분식집#성남 수진분식#수진분식#성남 인생분식#성남 분식집

 

성남 떡볶이 분식집 수진분식 방문 후기 정보


먼저 이 집을 방문한 유*님이 말하길 “1인도 됩니다 지하상가의 식당. 떡볶이는 1인분에 4000원 계란 하나 김말이 하나가 들어있다. 개인적으로 호불호 갈리는 맛이라는 것이 느껴진다. 물엿 수준의 단맛과 끈적함 치즈인지는 모르겠지만 마요네즈 같은 느끼함 그리고 무겁고 쫄깃한 쌀떡. 개인적으로 즉떡 신전 그리고 컵떡볶이 등 약간 묽은 것과 매운 맛만 먹어온 나로써는 그렇게 좋아하는 타입은 아니었다. 하지만 누군가가 좋아할 것이라는건 확실하다. 순대는 찰순대랑 내장 평범했다 3500원. 금방금방 자리가 빠지고 밥 메뉴도 있다. 가게가 막 엄청 깨끗하지는 않다. 그래도 동네 분식집이라고 생각하면 될듯. 물은 셀프 국물이랑 단무지는 갖다주심.”이라 말을 하면서 동네 분식집 느낌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뭔가 계란이라도 하나 넣어주면 괜시리 기분이 좋은 시절을 느낄 것 같네요.

 

 

성남 떡볶이 분식집

 

 

 

 

 

그리고 제**님 역시 이 분식집을 말하면서 “오늘 와서 먹었어요. 저번 왔더니 문을 닫아서 못 먹고 가서 아쉬웠는데 떡볶이 먹었어요. 성남3대 떡볶이 두곳을 먹었어요. 제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그냥 그래요. 아쫄면도 먹었는데 보통입니다.”라고 말하면서 보통이라는 말을 하네요.

 

역시나 sang*******님도 “가격은 오르고, 양은 적어지고, 맛도 연해지고 튀김은 처참하고... 방송 나오기전부터 먼길와서 먹던곳인데 아쉽네요.”라고 말하면서 아쉬움이 묻어난다는 말을 하네요.

 

 

성남 떡볶이 분식집

 

 

그렇지만 tas******님의 말로는 “치즈맛 떡볶이의 첫 맛은 달짝지근하고 자극적이라는 것. 그래선지 꽤 맛있었음. 1인분 이상을 먹다보면 좀 질려서 콜라를 찾게 되긴 하지만 이런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나쁘지 않을지도. 오뎅이나 순대의 퀄리티는 여느 분식집과 다르지 않지만 떡볶이 소스는 가히 이 집의 시그니처라 불릴 만하다. 한번쯤 먹어보는 것을 추천한다.”라고 말하면서 맛이 최고라고 하네요.

 

이렇게 떡볶이 소스의 맛이 최고라고 말을 하니 정말 궁금합니다.

 

 

성남 떡볶이 분식집

 

 

 

 

 

그러면서 ki*******님은 “치즈맛 떡볶이, 김말이튀김, 김밥 모두 맛난 집.. 특히 떡볶이 소스는 정성 많이 들어간 찐하고 감칠맛나는 소스더군요.”이라 말하면서 감칠맛이 나는 소스가 좋다고 합니다.

 

또한, 무*님 역시 “여기는 개성있는 맛을 자랑하는 희대의 떡볶이 맛집입니다. 아마 서울 부산 등 다른지역에서도 이런맛은 없을거에요. 쌀떡을 쓰며 치즈와 마늘의 꾸덕한 맛이 일품인 달달한 떡볶이를 만들며 다른 메뉴들도 먹을만 합니다. 그 옆집에 생긴 새로생긴 분식집도 있는데 거기도 맛있으니 떡볶이 좋아하시는분들은 꼭 두집 다 방문해서 먹어보세요 존맛탱입니다!”이라 말하면서 이 옆집도 맛이 좋으니 다 가보라고 하네요.

 

 

성남 떡볶이 분식집

 

 

끝으로 이 집의 떡볶이는 쌀떡이라면서 YI***님은 “ 떡은 쌀떡이고 맵지않아요. 닭강정소스처럼 소스가 찐득한 편이고 마요네즈들어가서 고소한 맛이 나요. 사실 불량한 맛입니다만 특유의 감칠맛때문에 종종 생각납니다. 그리고 여기 김밥도 맛있어요. 참기름냄새 솔솔 나는 게 좋더라구요 ㅎㅎ”이라 말을 합니다.

 

이렇게 이 집을 말하는 분들은 왠지 모르게 불량한 맛으로 감칠맛이 보통이 아닌 떡볶이 집이라고 하죠.

 

그래서인지 더욱 어릴적 분식집이 생각날 것 같아 다음을 기약하는 분들을 위해 이번 인생분식에 나온 성남 떡볶이집에 대한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성남 떡볶이 분식집

 

 

 

 

 

#생방송투데이 인생분식#인생분식 성남 분식집#성남 떡볶이 분식집#성남 수진분식#수진분식#성남 인생분식#성남 분식집

 

성남 떡볶이 분식집 상세정보


상가명: 수진분식 성남중앙지하쇼핑몰점

 

전화번호: 031-755-0226

 

주소: (도로) 경기 성남시 중원구 산성대로 204-5 F동 15-16호 수진분식

         (지번) 경기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1315 F동 15-16호 수진분식

 

영업시간: 매일 오전 10시 15분 - 오후 8시 20분까지 (재료 소진시 마감)

 

 

가격 및 메뉴

 

떡볶이 4,000원

 

이렇게 이번 옛스러움이 묻어나는 분식집을 보고 있으니 왠지 한번은 방문하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성남 떡볶이 분식집

 

 

#생방송투데이 인생분식#인생분식 성남 분식집#성남 떡볶이 분식집#성남 수진분식#수진분식#성남 인생분식#성남 분식집

 

성남 떡볶이 분식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allallallallall.tistory.com/633

 

생방송투데이 서울 최고의 닭한마리 식당 신촌 유닭스토리 위치

2021년 12월 17일 금요일 SBS 생방송투데이 2957회 빅데이터 랭킹 맛집 서울 최고의 닭한마리 식당 정보 “저희 신촌맛집 유닭스토리는 단순한 음식점을 뛰어넘어행복을 경험하는 문화 공간이자 예

allallallallall.tistory.com

 

솔직히 이렇게 옛스러움이 묻어나는 분식집을 보고 있으면 왠지 한번은 방문하고 싶어지네요. 그래서인지 제가 40살이 된 것을 느끼게 되고, 괜시리 추억 여행을 할겸 방문해보는 것을 생각하며 이번 인생분식에 나온 성남 떡볶이 분식집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