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은밥이좋아 강릉 32년 전통 차돌 두루치기 맛집 강경생고기 위치

 

2023년 6월 24일 토요일 EChannel널 78회 7번 국도 먹방 버스투어 – 강릉 32년 전통 차돌 두루치기 매장 정보


“강경 생고기는 강릉시 명주동에 있는 불고기 전문점이다. 한우 생등심, 차돌 두루치기 등의 메뉴도 인기가 많지만, 이 식당의 추천 메뉴는 등심 불고기이다. 보통의 불고기는 양념에 재워진 상태로 숙성이 되어 나오거나 조리가 되어 나오기 때문에 어떤 상태의 고기가 사용되는지 소비자들이 알 수 없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강경 생고기는 생고기를 사용하여 재료를 넣고 손님의 상에 올려져 조리가 시작된다. 생고기 상태로 고객이 먹게 될 고기의 질을 한눈에 알 수 있어 믿고 먹을 수 있는 식당이다.”

 
이렇게 이번 방송에 차돌 두루치기라는 뭔가 익숙하지만 그 맛이 궁금한 메뉴를 내어주는 식당을 보고 있으니 무조건 한번은 가보고 싶은 마음이 커지네요. 그래서 이 맛이 궁금한 분들도 많을 것 같기에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토요일은밥이좋아 강릉 32년 전통 차돌 두루치기

 
 

강릉 32년 전통 차돌 두루치기집 강경생고기 후기 정보


이 집을 말하는 윤**님은 “강릉생고기가 아니고 강경생고기. 쥔장 고향이 충청도이시랍니다. 등삼불고기와 차돌 두루치기만 먹으려다가 안심까지 맛보게 되었네요. 불고기도 맛있고 생등심은 말할 것도 없고요.”라는 말을 하면서 주인장 고향 이름을 붙였다고 하네요.
 
그리고 당연하지만 불고기의 맛도 좋고, 같이 먹을 수 있는 생등심까지 뭐하나 빠질 것 없이 맛이 좋은 집이라고 말하니 더욱 가보고 싶어지네요.
 
 

토요일은밥이좋아 강릉 32년 전통 차돌 두루치기

 
 
 
 
그리고 soa*****님도 “허름한 외관이지만 차돌두루치기의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곳. 김치와 차돌이 들어간 두루치기가 의외로 조합이 괜찮아요. 인터넷에 12,000원이라고 나와있었는데 실제로 가보니 가격은 14,000원, 공기밥은 따로였는지 1,000원씩 더 받더라고요.”라는 말을 합니다.
 
또한, 김소****님도 “건강한 매운맛...두루치기 2인분에 밥2개먹고 밥1개는 철판에 볶아먹었어요 존맛입니다.”라는 말을 하면서 이 집에 대한 이야기를 하네요.
 
 
 

토요일은밥이좋아 강릉 32년 전통 차돌 두루치기

 
 
 
 
그리고 밥 먹으러 가는 분들에게 추천한다면서 장**님이 “아쉽게 사진은 없네요. 일단 돼지고기는 없습니다. 생등심 43,000원 200g입니다. 점심 메뉴는 소 불고기, 차돌박이 김치찌개입니다. 3개의 메뉴만 있습니다만, 차돌박이 김치찌개는 제 스타일이 아닙니다. 김치찌개는 돼지죠! 하지만, 밥이 훌륭합니다. 주메뉴가 밥인 것처럼 음식 나오고 한참 뒤에 밥이 나오는데 윤기와 식감이 아주 좋아요~ 밥 드시러 가보실 분들에게 추천! 별 5개 중에 3개 정도입니다.”라고 말하면서 극찬을 합니다.
 
이렇게 밥 먹으러 가는 사람에게 추천한다고 말하니 더욱 이 맛이 궁금하네요.
 
 

토요일은밥이좋아 강릉 32년 전통 차돌 두루치기

 
 
 
 
또한, 이 집의 진짜 맛은 생등심이라며 sku*****님이 “차돌 두루치기도 맛나지만 이집의 스페셜티는 생등심입니다. 잘 달궈진 돌판에 적당한 마블링의 생등심. 그리고 고기를 다 먹은후 돌판에 된장은 별미입니다. 저는 고기를 좀 남겨뒀다가 된장찌게에 넣어 먹습니다. 최고입니다.”라는 말을 합니다.
 
솔직히 소고기 구워 먹고 마지막에 돌판에 된장찌개를 끓여 먹으면 무슨 맛인지 너무 잘 알고, 이 맛은 무조건 봐야 할 것 같은 사명감마저 들게 하네요.
 
 

토요일은밥이좋아 강릉 32년 전통 차돌 두루치기

 
 
 
 
끝으로 min******님은 “강하지 않은 맛이지만, 고기 잡내가 안나요. 반찬 하나하나가 다 맛있어요. 밥 두공기 먹을수 있는 맛이에요.”라는 말을 하면서 좋았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소주와 찰떡이라며 도토*****님이 “두루치기 여기만한 곳이 없어요. 일단 김치가 한 몫 했습니다. 밥도 좋은 쌀 쓰는지 맛있더라고요. 어떤 분들은 자극적이라고 느낄 수 있겠지만 제 기준 밥 한공기 그냥 순삭이고, 소주랑도 찰떡.”이라는 말을 하네요.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아가보는 집이라고 말할 정도로 제대로 된 맛을 볼 수 있는 집이라 말하니 저 역시 가보고 싶어지니 다음을 기약할 분들을 위해 이번 방송에 소개된 32년 전통의 차돌 두루치기집에 대한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토요일은밥이좋아 강릉 32년 전통 차돌 두루치기

 
 
 
 

강릉 32년 전통 차돌 두루치기집 상세정보


상가명: 강경생고기
 
연락처: 033-641-7576
 
주소: (도로) 강원 강릉시 경강로2024번길 26
          (지번) 강원 강릉시 명주동 7-5
 
영업시간: 오전 11시 – 오후 9시까지
                   휴무일 일요일
 

 
가격 및 메뉴
 
차돌 두루치기 ----- 15,000원
 
이처럼 이 집은 맛도 맛이지만 가격도 착하면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집이라고 말하는 분들이 많네요.
 
 

토요일은밥이좋아 강릉 32년 전통 차돌 두루치기

 
 
 

강릉 32년 전통 차돌 두루치기 식당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funch-mom.tistory.com/1502

토요일은밥이좋아 속초 대게 코스요리 한상 동명항 너도대게나도대게 위치

2023년 6월 24일 토요일 EChannel널 78회 7번 국도 먹방 버스투어 – 속초 대게 코스요리 한상 매장 정보“너도대게나도대게입니다. 속초 동명항에 위치하고 있으며 직접만드는 정성가득한 다양한 스

funch-mom.tistory.com

 
이렇게 한번 이 식당을 방문해서 차돌 두루치기의 맛을 보고 싶어지네요.
 
솔직히 무슨 맛인지 알 것 같지만 그래도 맛을 못 봤기에 다음 강릉 여행 때 한번 가보는 것을 생각하면서 이번 방송에 소개된 차돌 두루치기집에 대한 프리뷰를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