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만의 백반기행 홍천 산채백반 산채비빔밥 오대산내고향

 

 

허영만의 백반기행 홍천 산채백반 오대산내고향

 

 

한줄평: “강원도 홍천의 현지인 산채나물 맛집으로 직접 채취한 도토리로 쑨 도토리묵과 연륜이 묻어나는 무쇠뚜껑에 부친 강원도 감자전 같은 음식들이 유명하고, 밑반찬도 정갈하게 나와 깔끔하면서도 푸짐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토종닭요리는 주문 즉시 도계하여 조리하니 1시간 전에 예약을 해야 하는 맛집이라고 한다.”

 

- 2020년 5월 22일 금요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52화- 첩첩산중 맛이 쌓인 강원도 홍천 밥상 산채백반정식 편

 

 

홍천 산채백반 산채비빔밥 맛집에 대한 상세정보는 글 하단에 있습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 홍천 산채백반 오대산내고향

 

 

홍천 산채백반 산채비빔밥 맛집 오대산내고향 방문 후기

 

 

이번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는 강원도 홍천의 숨은 맛집들을 찾아다니는데, 이번에 찾은 숨은 맛집은 강원도하면 빼 놓을 수 없는 산채나물정식을 파는 식당이라고 합니다. 이 식당은 산채백반이라고해서 다소 백반으로 불리기엔 가격이 있지만 그 구성을 보면 이 돈을 주고 먹는게 미안해 질 정도로 질 좋은 나물로 꽉 채운 밥상을 내어준다고 합니다.

 

특히, 이 집의 사장님이 오대산자락에서 나는 나물을 직접 채취?해서 밥상에 내놓는다고 하니 그 신선함과 각 나물들의 향이 정말 궁금해지는 맛집입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 홍천 산채백반 오대산내고향

 

 

 

그래서 일까? 이 집을 방문해서 산채정식이 아닌 들기름두부구이와 청국장을 시킨 분이 말하길 밑반찬으로 나온 것만해도 다른 집에서 보는 산채정식 수준의 음식이 나온다고 말을 합니다.

 

더군다나 이 집에서 닭백숙이 유명하다해서 닭백숙을 먹고 싶었는데 드시려면 길 건너 닭을 잡아야하니 사십분 전에 예약 달라는 말을 하니 미리 주문을 넣어놓고 방문하는 것도 좋은 팁이라고 말을 합니다.

 

또한, 홍천 구룡령 맛집 오대산내고향은 자신이 이곳을 지나갈 때마다 무조건 들러서 식사를 하는 곳이라면서 두부구이가 전국최강이라고 말하는 분도 계십니다. 특히, 조미료가 안 들어간 진정한 맛집으로 십년 된 장들의 맛을 느껴보시라면서 추천을 합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 홍천 산채백반 오대산내고향

 

 

 

 

 

또 다른 분은 이 집을 말할 때 산 넘고 물 건너 갈만한 충분한 이유가 있는 집이라면서 산채나물의 향이 정말 예술인 맛집이라고 합니다. 동시에 두부구이도 정말 환상의 맛으로 먹다보면 사장님의 인품이 그대로 음식에 나타나는 집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고 하는 분도 있습니다.

 

더군다나 이 집을 말할 때 은행나무숲 근처 위치한 곳이라면서 촌두부구이와 산채비빔밥. 된장, 고추장 맛이 매우 훌륭하고, 직접 만들었다는 장아찌가 참 맛이 좋은 집이라는 분도 계십니다.

 

특히, 두부에 싸먹으라고 주신 오가피장아찌와 발효깻잎무침이 맛이 매우 좋았다고 말을 하는데, 이것저것 물으니 이모 같던 사장님의 모습과 다래청이며 장아찌며 담가 두신 걸 자랑하시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고 합니다.

 

두부구이나 비빔밥에 들기름을 과하게 쓰시긴 했지만 지날 일이 있으면 또 들를 예정으로 자신이 보기에도 모든 음식과 맛에 정성이 깃든 맛집이라고 말을 합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 홍천 산채백반 오대산내고향

 

 

 

다른 한 분은 원래 추천한다는 말을 잘 하지 않는 성격이라는데 추천한다면서 우연히 찾아간 집이지만 정말 대단했던 집이라고 합니다. 

 

또한, 예전이 이곳을 방문한 사람이 말하길 한계령이 밀린다기에 구룡령길로 갈아탓다가 발견한 맛집이라면서 말 그대로 강원도 시골밥상에나 오름직한 음식들이 메인인 집이었다고 말을 합니다.

 

특히, 산채정식은 도시에서 어렵게 구해 먹었던 짝퉁 산채가 아니라 여기저기 많이 다녔지만 음식점에서 모든 반찬그릇을 비운 것은 처음하는 경험이었다면서 이 집을 강력추천한다는 말을 합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 홍천 산채백반 오대산내고향

 

 

그리고 어느 한 분은 우연하게도 명절 저녁에 식당이 열은 곳이 없어서 간 곳인데 어머님이 아주 좋다고 극찬을 했다고 합니다. 더군다나 토속적인 음식이 좋았는데 나물에 두부전골 등 매우 좋았다고 합니다. 특히, 이 집의 두부는 직접 만들지 않고서는 날 수 없는 손두부의 맛이 난다고 합니다.

 

이렇게 맛집인 이곳은 강원도 홍천 삼봉휴양림 근처의 한식집으로 산채정식이 매우 맛 좋은 곳이라는 말을 합니다. 정말로 자연의 맛을 느끼고 싶으실 때 방문하면 좋은 집으로 거리가 있어도 자꾸 찾아가고 싶은 집이라고 말을 합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 홍천 산채백반 오대산내고향

 

 

끝으로 이 집은 인간극장에 살아가는 모습이 방영된 맛집으로 사연도 있고, 맛도 있는 맛집으로 토속적인 맛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정말 한번쯤은 방문해야 하는 집인 것 같습니다.

 

또한, 이 집은 어머님과 동생을 포함한 가족들을 데리고 강원도 여행중에 들린 맛집이라고 말하면서 강원도에서 추천하는 맛집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사람들이 좋다고 말하는 이 집은 강원도 여행중에 가장 강원도스러운 토속음식점이라면서 한번 먹으면 멈출 수 없고, 이게 진짜 자연의 맛인가 싶은 말도 안되지만 말이 되는 맛집이라면서 강원도 여행중에 꼭 한번 들러보라는 분들이 많은 집이라고 합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 홍천 산채백반 오대산내고향

 

  

 방문 팁

 

“백숙은 1시간 전에 예약을 해야하지만 봄철에 나물이 많이 날 때 방문하면 더욱 신선하고, 종류가 많은 나물반찬을 먹을 수 있다고 말하는 분이 있으니 믿고 봄철에 가보자.”

 

 

허영만의 백반기행 홍천 산채백반 오대산내고향

 

 

 

 

 

홍천 산채백반 산채비빔밥 맛집 상세정보

 

 

◎ 상가명 / 업종:

 

오대산내고향 / 한국음식 > 한정식

 

◎ 전화번호:

 

010-4752-7787

 

 

 

허영만의 백반기행 홍천 산채백반 오대산내고향

 

 

◆ 주소:

 

(도로) 강원도 홍천군 내면 구룡령로 6898

(지번) 강원도 홍천군 내면 광원리 676-1

 

 

 

 

◆ 영업시간:

 

매일 오전 9시 - 오후 8시

휴무일 매주 일요일

 

 

허영만의 백반기행 홍천 산채백반 오대산내고향

 

가격 및 메뉴

 

산채백반(2인이상) ----- 12,000원

산채비빔밥 ----- 8,000원

두분전골(2인이상) ----- 8,000원

두부구이 ----- 10,000원

토종닭백숙 ----- 50,000원

 

 

 

허영만의 백반기행 홍천 산채백반 오대산내고향

 

 

앞선 방송

 

EBS 한국기행 뜨끈뜨끈 진국기행4부

KBS 인간극장 너는 나의 봄이다 4793~4797회

 

 

 

허영만의 백반기행 홍천 산채백반 오대산내고향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