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돌문어꽃게장 갈치조림 가격 비법 24시 여수 돌산게장명가 위치

2021년 4월 26일 월요일 KBS 2TV 생생정보 1299회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돌문어꽃게장 갈치조림 정보


 

“이 집은 스스로 말하길 내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정성것 만들고, 여수 게장골목에서도 유명한 오프라인 매장을 가고 있는 집이라고 한다. 특히, 여수를 대표하는 맛집으로 위생부터 맛까지 신경쓰면서 변하지 않는 맛을 내는 레시피로 오랜 사랑을 받은 식당이라 말하네요.”

 

 

이렇게 이번 비법 24시에서는 여수에서 게장골목에 위치한 돌문어꽃게장 맛집이 나왔다고 하니 한번 이 집을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서 보겠습니다.

 

 

 

 

 

 

 

여수 돌문어꽃게장 갈치조림 식당 돌산게장명가 후기 정보


이렇게 이번 돌문어꽃게장과 갈치조림 맛집으로 알려진 이 식당을 방문한 유주****님의 말로는 “이건뭐 너무 맛있어서 게장 리필~~ 비린맛 없음 짠데 짜지않는 느낌. 즉, 맛있어서 짜다생각 안듬.. 밥에 비벼먹고 그냥먹고ㅎ갈치조림 갈치구이 서대회 다 맛있었어요ㅎ 역시 음식은 전라도 입니다.”라고 말하면서 이 식당에 대해 말하긴합니다.

 

그렇지만 다른 분은 “소문 만큼 맛있는집이나 조금은 부족한 것 같다. 종업원은 친절하고 청결하다.”라고 말하면서 최**님이 말을 하네요.

 

 

 

 

 

 

 

 

 

그래서일까? 이 게장집이 한끼 먹기 좋은 집이라고 소개하는 나**님의 말로는 “한끼먹기 좋은곳. 정식1인15000원 게장. 갈치조림. 생선구이 서빙빠르고 친절하다. 갈치는 큰편은 아니다. 맛은 괜찮고 게장은 돌게장 느낌. 생선구이는 빠싹 뛰겨져나와 구이보다 튀김같은 느낌이다.”라는 말을 하며 이 집에 대한 말을 하네요.

 

역시나 맛이 좋다고 극찬하는 jjin*******님의 말로도 “맛있어요~ 간장게장이 짜지않고 맛있어요~ 리필도 해주십니다~ ^^갈치조림도 굿~ 반찬도 다 맛깔나고~ 담에 여수방문시 또 여기서 먹으렵니다~”이라 말하면서 짜지 않고 맛이 좋은 게장집이라고 재방문 의사를 말하기도 하네요.

 

 

 

 

 

 

 

 

또 다른 분은 이 집의 밑반찬도 좋다 말하며 앤*님이 “전체적으로 밑반찬이 잘나오네요 ㅎㅎ 근데 돌게탕은 맛이 그닥.. 맛있진 않았어요. 돌게장이라 그런지 아무래도 살이 좀 빈약해서 아쉬웠어여 꼴뚜기젓이 참 맛나네여 ㅋㅋ”라고 말하면서 살이 아쉬워서 그러지 참 좋았던 기억이 있다 하네요.

 

그래서인지 이 집의 간장게장이 좋다는 hyeo******님의 말로도 “간장게장 맛있어요. 간장게장골목에는 조금 식당들이 오래됐는데 여기는 식기도 깔끔하고 깨끗해서 자주 가고 있습니다.”라는 말을 하면서 이 집을 방문하고 위생부터 맛도 좋다고 말하며 기억이 좋았다는 말을 하네요.

 

 

 

 

 

 

 

 

 

 

이 집이 여수의 명물이라 말하며 극찬하는 장**님의 말로도 “여수의 명물인 돌게 식당. 맛인 그냥저냥이지만 친절한 서비스와 정갈한 그릇이 마음에 듭니다. 반찬수는 적당히 많고 게장보다 탕이 더 맛있었어요. 서빙 이모들이 다문화이신데 엄청 친절하게 잘 해주십니다. 게장 리필도 바로 바로 잘 해주셔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양념 보단 간장이 좀더 맛났는데 돌게라 게딱지가 작아서 밥 비벼드실려면 여러마리를 모아야 겨우 나오니 참고하세요. 화장실도 깨끗하고 이상한 게장님 가는거 보다 훨씬 추천합니다.”이라 말하면서 제대로 된 맛을 본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정**님은 “맛은 대박이였어요. 간장 덜 짜고 갈치조림 서대회무침등 모두 정말 맛있었어요. 숫가락 좀 지저분해서 그건 좀 개선하셨음 싶어요.”라 말하면서 좋은 맛이 있다고 말을 하네요.

 

 

 

 

 

 

 

 

끝으로 이번 돌문어꽃게장 맛집이 대박 집이라며 최**님이 말하길 “인터넷보고 혹시나해서 왔는데.대박! 간만에 밥두그릇을 먹었다.여기밥은 대접에퍼주는 밥이라 공기밥으로 따지면 두그릇이 세공기가 넘는양인데 부족함 없이 싹다비움.너무 맛있게 배터지게 먹어서 저녁도 못먹었다는.......”이라 말하면서 너무 맛이 좋은 곳이라고 극찬을 하네요.

 

제주****님 역시 이 말이 맞다는 듯이 “여수 게장골목과는 떨어져 있으나 자체 주차장이 있어 편라합니다...이 곳 역시 게장골목처럼 게장이 리필되고 실내가 넓어 많은 사람들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짜지않아 좋고 간이 잘되었네요.”라고 말하면서 최고의 집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먹어본 사람들은 최고라고 말하는 이 집을 방문한 사람들이 많아 보이기에 아래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여수 돌문어꽃게장 갈치조림 식당 상세정보


 

상가명: 돌산게장명가

 

전화번호: 061-644-1199

 

주소: (도로) 전라남도 여수시 봉산1로 49 1층 3호

          (지번) 전라남도 여수시 봉산동 248-3 1층 3호

 

이용시간: 매일 오전 8시 30분 - 오후 8시 30분까지

 

 

 

 

 

 

가격 및 메뉴

 

돌게장백반 ----- 12,000원

갈치조림정식 ----- 18,000원

돌문어꽃게장 ----- 25,000원

 

위와 같이 돌문어꽃게장은 가격은 생각보다 있는 편이지만 그 맛과 구성이 좋아서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은 식당이라 말하는 분들이 많다하네요.

 

 

 

 

 

 

 

여수 돌문어꽃게장 갈치조림 식당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allallallallall.tistory.com/311

생생정보 돌문어삼합 가격 여수 이순신해물삼합 낭만포차 18번 맛집 위치 정보

여수 포차거리 돌문어삼합 맛집 이순신해물삼합 낭만포차 18번 위치 어디 여수 돌문어삼합 식당 방송정보 “이번 돌문어삼합 맛집으로 나온 이곳은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천연조미료만

allallallallall.tistory.com

 

이처럼 여수를 간다면 왠지모르게 꽃게장 보다는 돌게장을 먹고와야 할 것 같은 마음이 들었는데 지금처럼 돌문어와 꽃게로 장을 담근 곳이 있다하니 왠지 그 맛이 궁금해 한번은 가봐야할 것 같은 마음을 가지며 이번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