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부산 튀김 덮밥 달인 텐동 달인? 텐동황동 위치


2021년 5월 24일 월요일 SBS 생활의 달인 799회 부산 튀김 덮밥 달인 황창호 달인 방송 정보



“부산의 한 골목. 튀김으로 동네를 사로잡은 한 튀김 덮밥집이 있다. 세계 3대 요리학교 중 하나인 일본의 츠지조를 졸업한 황창호 달인은 일본에서 익혀온 기술을 갈고닦아 맛있는 튀김 덮밥을 위해 더 공부했다. 달인은 튀김옷을 더욱 바삭하고 맛있게 만들기 위해 계란 노른자로 엄청난 연구를 거듭했다는데. 시장에서 직접 공수해오는 싱싱한 재료로 만든 달인의 튀김 덮밥과 그 감동을 보여준다고 한다.”

이렇게 이번 부산 튀김덮밥 달인의 식당은 늘 시장에서 직접 공수해오는 재료부터 시작한다고 하니 왠지 모르게 재료부터 완벽해야 한다는 요즘 달인들의 마인드와 비슷하니 아래 이 식당을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정리해두겠습니다.




부산 튀김 덮밥 달인 식당 텐동황군 후기 정보


먼저 이번 튀김덮밥 달인의 집을 방문한 j**님의 말을 빌리면 “부산에서 텐동 맛집 찾기는 정말 힘들어요. 근처에 있다면 가볼만한곳 입니다. 텐동 맛집을 찾아간다면 하염없이 아쉽습니다... 튀김의 식감이나 구성은 좋습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붕장어 구성은 양이 많다보니 느끼함을 잡지 못했고, 붕장어 자체도 크다보니 식사하면서 물리더라고요... 깔끔하게 끝나는 식사의 구성이 부족했습니다.ㅠ 밥이 촉촉한 텐동은 아니며 와사비가 꼭 필요했었습니다. 주문하실 때 에비텐동이나, 기본을 시키시길 추천드립니다. (새우가 부드럽고 맛있더라고요!)”라는 말을 하며 이번 튀김덮밥인 텐동 맛집이라고 말을 합니다.

솔직히 부산에서 텐동 맛집을 찾기 힘들다고 말하는 분이 말하길 정말 맛이 좋은 곳이라면서구성이 살짝 아쉽지만 튀김의 구성은 좋았다는 말을 하네요.



그래서일까? 자신이 일본이라는 sum***** 님이 말하길 “일본인인 제가 먹어도 여기 덴동은 정말 맛있습니다. 그리고 같이 나오는 된장국이 일본에서 매일 먹던 미소시루 맛이 나서 너무 좋아요! 한국에서 먹었던 일식 중에 최고급으로 맛있습니다!강추!”이라 말하면서 정말 맛 좋은 일식집이라면서 이 식당을 추천하네요.

또한, 0***님은 “1. 서면에서 손에 꼽을 정도로 맛있는 집 2. 밥이 모자라면 더 주심 3. 나만 가고 싶다”이라 말하면서 서면에서 손에 꼽는 집이라고 말하며 자신만 알고 싶은 맛집이라며 말을 하는 식당이네요.




그래서인지 wn*****님도 이번 부산 텐동 달인이자 튀김 덮밥 달인으로 나온 분의 식당을 방문하고 말하길 “텐동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전날방문해서 헛걸음 했지만..... 다음날 또 가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서울에서 마지막으로 먹었던 텐동이 화가났던지라... 내심 기대를 했는데...ㅎㅎ 또 좋은추억을 간직할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오셔도 좋습니다. 돈이 아깝지 않은 너무도 맛있는 텐동입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꽈리고추도 추가메뉴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을 합니다ㅠ ㅎㅎ 다음에도 계속 그자리에 계셨으면 좋겠네요ㅎㅎ”이라 말하면서 최고의 집이라고 말을 하네요.

특히, 늘 같은 자리에서 영업을 해주길 바라는 마음이 들 만큼 맛에 대해서는 확실하다고 말하며, 너무 맛이 좋아 돈이 아깝지 않은 곳이라는 말을 하네요.




또한, 자신이 튀긴 음식을 그닥 좋아하지 않는다는 Hy****님의 말로는 “튀긴 음식을 안좋아해서.. 돈까스도 튀김옷 벗기고 먹는데, 텐동 황군 튀김옷은 느끼하지않도, 바삭하네요! 유명 일본 학교 졸업장도 보이고,, 사장님이 일본유학파이신가봐요! 정말 바삭바삭하니 맛있어요- 주기적으로 방문하게되네요! 코로나로 힘드시겠지만, 화이팅하세요- 없어지면 안되요.”라는 말을 하면서 이번 달인의 집에 대한 애정을 보여줍니다.

다른 분 역시 이번 부산 튀김 덮밥 달인의 집을 말하면서 조금 살짝 비싼감은 있지만 맛 하나만큼은 대단한 곳이라서 모든 것을 덮을 수 있다는 말을 하네요.





끝으로 이번 튀김덮밥 달인의 집을 말하는 you*****님은 “근래 먹은 텐동 중 최고! 사장님이 일본에서 경력도 있으셨고, 원래 이자까야하다가 텐동으로 가게 바꾸셨다해서 약간의 기대를 가지고 방문했습니다. 일단 웨이팅 없이 주문이 빠르게 이루어졌고, 사장님이 직접 요리를 하셨습니다. 직원들도 친절했구요. 먼저 매실에 절인 방울토마토가 나왔는데 파*다이스 뷔페에 나오는 복분자에 절인 방울토마토와 비슷한 느낌이었습니다. 매실맛이 조금 강했지만 괜찮았습니다. 텐동은 밥 양이 약간 작았지만 리필이 가능해 리필했구요, 튀김 갓구웠고 깨끗한 기름에 튀겨서 바삭바삭 기본에 충실한 맛이었습니다. 다만 새우가 약간 짜워서 새우간을 약간만 빼시면 더 맛있을 듯 합니다. 후식으로 푸딩도 주시는데 쫀득하니 사먹는 푸딩같았어요! 전반적으로 만족하고, 재방문 의사 있습니다!”이라 말하며 이번 달인의 집이 최고라고 말을 합니다.

이렇게 먹는 족족 맛이 좋다고 극찬하는 분들이 많은 이번 튀김덮밥 달인의 매장은 정말 평이 좋은 곳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럼 이번 달인의 매장을 찾아가기 편하게 아래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부산 튀김 덮밥 달인 식당 상세정보



상가명: 텐동황군

전화번호: 0507-1415-6340

주소: (도로)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서전로37번길 20 1층 황군
(지번)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전포동 664-9 1층 황군

영업시간: 매일 정오 12시 - 오후 9시까지
휴무일 일요일




가격 및 메뉴

올스타 ----- 16,000원
오리지날 ----- 10,000원

이렇게 이번 튀김덮밥 달인의 집은 새우튀김부터 장어를 포함해 모듬 튀김가지 없는게 없는 튀김 덮밥집이라는 말 답게 정말 맛있는 것만 수북히 쌓여있는 식당같네요.




부산 튀김 덮밥 달인 포스팅과 같이 보기 좋은 글



https://allallallallall.tistory.com/394

허영만의 백반기행 무안 짚불구이 훈연 삼겹살 칠게젓 게장비빔밥 3대 60년 전통 두암식당 위치

2012년 5월 21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04회 무한한 맛이 있다! 무안 밥상 “이 집은 스스로 말하길 ‘짚불구이를 이용하여 삼겹살을 구워 제공하는 곳입니다. 칠게장소스에 찍어 짚불에

allallallallall.tistory.com


이렇게 이번 튀김덮밥 달인으로 나온 부산의 한 식당을 보고 있으니 튀김을 좋아하는 저 같은 경우는 무조건 방문을 예약하면서 튀김덮밥 달인의 매장 후기만 찾아보며 이번 포스팅을 마칩니다.

사진은 텐동황군 공식 SNS에서 가져왔습니다. (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