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허영만의 백반기행 공주 부여 산채식당 산채비빔밥 표고버섯 구이 도토리묵 광명식당 위치

반응형

2021년 8월 6일 금요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15회 기품넘쳐라 공주 부여 밥상


“이 집은 스스로 말하길 ‘무량사 입구에 위치한 산채식당입니다. 메뉴로 산채비빔밥, 표고버섯덮밥, 버섯전골, 버섯파전, 표고버섯 도토리묵, 버섯구이 등이 있지요. 산채나물과 버섯이 들어간 산채비빔밥이 특히 인기입니다.’라고 말할 정도로 제대로 된 산채요리 맛집이라고 말을 하는 곳이라고 하네요.”

이 식당은 백반기행 예고편을 보자마자 워낙 유명한 표고버섯 구이가 나왔기에 바로 알 수 있던 식당으로 개인적으로 표고버섯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써 이 집을 가고 싶은 마음에 미리 다녀온 분들의 후기를 아래 적어두겠습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 공주 부여#백반기행 공주 부여#백반기행 공주#백반기행 부여#백반기행 부여 산채식당#부여 산채식당#부여 광명식당#광명식당#부여 산채비빔밥 표고버섯 도토리묵#백반기행 부여 산채비빔밥

공주 부여 산채식당 광명식당 후기 정보


먼저 이번 부여와 공주편에 백반기행 맛집으로 나온 곳을 방문한 Alex**********님이 말하길 “표고버섯으로 모든 음식을 만든 독특한 컨셉의 한식집~ 표고버섯 구이 : 소금과 들기름(? 참기름?) 살짝 뿌려 나오는데 따뜻할 때 먹으면 고기 못지 않은 식감과 맛을 자랑~~ 표고버섯도토리묵 : 진짜 이렇게 나올줄몰랐던 음식 저 산나물무침이 너무너무 맛있고 표고버섯넣은 도토리묵과 곁들여먹으니 이것또한 별미~ 표고버섯파전 : 두툼하게 부쳐낸 파전도 고소하고 맛있었다~ 개인적으론 식사외에 요리음식들이 다 간장+소금 베이스의 양념이라 뭔가 매콤새콤달콤한 흔히아는 도토리묵무침같은 요리도 하나 있었으면 더 좋을 것 같다~”라는 말을 할 정도로 제대로 된 맛을 내는 식당이라고 말을 하네요.



그래서인가 E***님도 이 집의 표고버섯이 맛이 좋다고 말하면서 “추위와 허기로 쓰러져가던 뚜벅이 둘을 기적같이 구원해준 천국. 비빔밥 하나, 버섯구이 하나 주문. 소박하지만 깔끔한 밑반찬. 도토리묵이 정말 맛있다. 표고버섯이 들어간 묵인데 진짜 맛있다. 진짜다. 진짜가 나타났다. 거를 타선이 없음. 야무지게 싹싹 다 비워내고 한쪽에 비치된 맥심화이트모카를 홀짝이며 행복의 극치를 맛봄. 강추.”이라 말하며 극찬을 하네요.

또한, 릴***님도 “완전 건강한 메뉴에요..비빔밥이랑 버섯덮밥이있는데 버섯덮밥은 2인 이상이에요 ㅎㅎ 밑반찬은 묵반찬 완전 꼬수워요 ㅎ아는사람만 가는 곳이죠 ㅎ 고추장이.진짜.맛있습니다.”라는 말을 하면서 제대로 된 맛집이라고 말을 합니다.




역시나 이 집이 좋다는 Jun****님은 “산채비빔밥과 표고버섯구이. 2명이서 적당하게 먹음. 표고버섯구이는 고소하고 고기같은 느낌이다. 표면은 살짝 바삭하고 안은 부드럽다. 단백질오져. 세시간지났는데 아직도 든든. 밑반찬으로 나오는 묵들이 겁나 맛있음. 산채비에 청국장이 같이 나온다.”이라고 말하면서 묵의 맛이 참 좋다고 하네요.

그래서인지 Jac****님도 “향기가 은은히 올라오는 표고의 맛이 느껴지는 비빔밥과 진한 도토리향이 느껴지는 묵 그리고 시원한 동치미까지 조화로웠던 무량사 입구 맛집”라면서 동치마의 조화도 좋은 집이라며 이 식당에서 맛봤던 맛이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 집을 방문해서 청국장이 좋았다는 산골****님은 “오늘 점심에 지인 가족을 모시고 부여군 외산면에 있는 광명식당엘 다녀왔습니다. 이곳은 무량사 입구에 있어서 무엇보다 주차공간이 넓어서 너무 좋았어요. 우리 일행은 넷이었는데 버섯덮밥 3인분과 표고버섯파전을 주문했는데 깔끔한 반찬과 함께 도토리묵, 올방개묵, 두가지 묵을 말려서 만든 묵무침과 청국장이 일품이었습니다. 이곳 무량사에 들르시면 꼭 한번 찾아보길 추천 드립니다.”라고 말하면서 제대로 된 식당이라는 말을 하네요.

이 말에 동의 한다는 듯이 Tim*****님도 “비빔밥, 덮밥 신선하고 맛있어요 특히 고추장 맛이 좋았어요. 네비로 주소 찍고 가면 무량사 안쪽길로 나오는데 입구에 주차하시고 입구로 걸어가시면 우측에 있습니다.”이라 말하며 최고의 집이라고 합니다.




끝으로 또 찾고 싶은 식당이라며 Kwang*********님은 “부여 무량사 입구 매표소 가는 길에 있는 이 식당은 산채비빔밥과 표고버섯덮밥이 맛있습니다. 버섯의 향과 맛을 잘 살려내고 밑반찬으로 나오는 도토리 묵과 버섯구이 그리고 저장용 김치도 정말 맛이 좋습니다. 뜻하지 않은 아주 맛있는 식당입니다. 한번 쯤 다시 방문하고 싶은 식당입니다.”라고 말하면서 재방문 의사를 보여주네요.

이렇게 부여를 방문해서 무량사를 찾다가 이 집을 방문한 사람들은 다들 만족스러운 식사를 했다면서 극찬을 하는 집이기에 아래 이번 산채식당으로 나온 곳의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 공주 부여#백반기행 공주 부여#백반기행 공주#백반기행 부여#백반기행 부여 산채식당#부여 산채식당#부여 광명식당#광명식당#부여 산채비빔밥 표고버섯 도토리묵#백반기행 부여 산채비빔밥

공주 부여 산채식당 상세정보


상가명: 광명식당

전화번호: 041-836-5176

주소: (도로) 충청남도 부여군 외산면 무량로 192
(지번) 충청남도 부여군 외산면 만수리 96-1

이용시간: 오전 11시 - 오후 5시까지, 화요일 휴무



가격 및 메뉴

산채비빔밥 ----- 11,000원
표고버섯구이 ----- 13,000원
표고버섯도토리묵 ----- 13,000원

이렇게 표고버섯으로 한상가득 차려낸 산채밥상을 맛볼 수 있는 집에서 값도 저렴하다고 생각할 정도로 팔고 있으니 한번은 맛보고 싶어지네요.




공주 부여 산채식당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funch-mom.tistory.com/557

이렇게 이번 공주 부여 편에서 부여에 무량사 입구에 위치한 식당으로 표고버섯을 사용해서 제대로 된 산채요리를 맛보여준다고 하니 한번은 맛보고 싶은 마음이 커지는 식당이네요. 그래서인지 나중에 시간이 허락한다면 한번 방문하는 것을 생각하며 이번 백반기행에 표고버섯 구이와 산채비빔밥, 도토리묵 등을 파는 식당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 공주 부여#백반기행 공주 부여#백반기행 공주#백반기행 부여#백반기행 부여 산채식당#부여 산채식당#부여 광명식당#광명식당#부여 산채비빔밥 표고버섯 도토리묵#백반기행 부여 산채비빔밥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