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저녁 담양 국수거리 슬기로운 외식생활 초계국수 맛집 죽순닭국수 위치

2022년 6월 29일 수요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 1813회 [슬기로운 외식생활] - 가성비 한 그릇! 담양 국수거리 방송 정보


“담양의 특산물인 대나뭇잎을 넣고 삶은 달걀, 남도의 맛을 담은 육전, 죽순을 이용한 초계 국수, 비빔국수까지! 시원한 바람을 만끽하며 맛깔난 국수를 즐길 수 있어 유명하다는 전라남도 담양의 국수거리! 탁 트인 영산강이 보이는 야외에서 국수를 먹으면 절로 힐링이 된다고. 하지만, 특히, 국수거리의 식당들은 가성비까지 챙겨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고. 각종 한약재로 끓여낸 육수에 닭 고명이 푸짐하게 올라간 초계 국수는 7,000원, 과일로 자연스러운 단맛을 낸 비빔국수는 6,000원이라는데. 게다가, 깊은 풍미를 자랑하는 댓잎 달걀은 2알에 1,000원! 덕분에, 초계 국수는 하루에 약 500그릇 이상 팔릴 정도라고. 굽이치는 영산강과 상쾌한 바람, 맛깔난 국수와 달걀로 몸과 마음 모두 힐링할 수 있는 담양의 국수거리를 <슬기로운 외식생활>에서 소개한다.”


이렇게 이번에 슬기로운 외식생활 맛집으로 알려진 곳을 보고 있으니 왜 사람들이 국수거리에 몰리는지 알 것 같고, 이 맛이 너무 궁금한 분들도 많을 것 같기에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생방송 오늘저녁 담양 국수거리 슬기로운 외식생활 초계국수




#생방송 오늘저녁 담양 국수거리#담양 국수거리#담양 국수거리 맛집#슬기로운 외식생활#슬기로운 외식생활 초계국수#생방송 오늘저녁 슬기로운 외식생활#죽순닭국수

담양 국수거리 초계국수집 죽순닭국수 후기 정보


이 집이 좋았다는 Lli*******님이 말하길 “죽순닭국수랑 멸치국수 시켰는데 둘다 맛있었어요. 멸치국수에도 죽순이 들어갑니다. 가족들은 닭국수보다 멸치국수가 맛있었다고 하는데 각각 다른 특징이 있어서 둘다 맛있는걸로...”이라 말하면서 좋았던 이 집에서의 기억을 말하네요.

역시나 현지인이라면서 김**님도 “국물이 시원해요 담양 사는데 거기만 갑니다. 가끔 주말이면 국물이 변해요 ㅠㅠ 평일에 가세요.”라는 말을 하면서 좋았다고 하네요.


생방송 오늘저녁 담양 국수거리 슬기로운 외식생활 초계국수





그렇지만 아쉬운 마음이 있었다는 김**님은 “죽숙닭국수와 죽순비빔국수를 시켜서 먹엇는데 기본 닭국수는 깔끔하기는하나 면이 좀 불어서 나왓고 비빔국수는 양념이 많이 들어갓는데도 불구하고 너무 싱거웟어요. 그리고 알바생분들이 너무 정신없어 보엿네요. 담번 방문시에는 다른가게 갈거 같아요.”라는 말을 하면서 좋지 않았던 그 당시의 상황을 이야기하네요.

이렇게 너무 붐비거나 유명한 식당이라면 이런 불상사도 있을 것 같다 생각이 드네요.

생방송 오늘저녁 담양 국수거리 슬기로운 외식생활 초계국수





그렇지만 이 국수집이 좋았다는 분들은 많은데 특히 ric*******님은 “알던 초계국수 맛과는 다른 느낌. 냉면육수에 닭을 넣은 듯한?! 그래도 전라도에서 초계국수 파는 곳을 못본것 같은데 있긴 있네요. 만두 맛있어요.”이라 말하면서 좋았다고 하네요.

또한, 수와유******님은 “우리밀 죽순 초계국수는 먹을만 합니다 하지만 우리밀 죽순 비빔닭국수, 우리밀 콩물국수는 조금 아쉬웠습니다.”이라고 말을 하면서 좋았다고 하네요.


생방송 오늘저녁 담양 국수거리 슬기로운 외식생활 초계국수





그래서일까? 문**님이 “국수거리 몇군데 다녀봣는데요. 이 집이 제일 괜찮은 듯합니다. 초계국수와 멸치국수, 계란 먹엇는데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아쉽게 사진은 없네요”이라고 말하면서 이 집이 국수거리에서 가장 맛 좋은 국수집이라고 하네요.

그러면서 한**님 역시 “옛날에 먹던 국수맛이 생각나서 담양장날에 갔는데 죽순과 닭가슴살이 있는 죽순닭국수 맛은 옛날에 먹었던 그맛이 안나네요. 담양장날은 매월 2일과 7일입니다.”라는 말을 하면서 이 집에 대한 추억을 공유하네요.

생방송 오늘저녁 담양 국수거리 슬기로운 외식생활 초계국수





끝으로 이번 국수집이 정말 좋다고 말하는 B****님은 “죽순이 들어간 따뜻한 닭국수 시원하고 맛있었는데 우리밀이라 더 좋았어요. 다양한 국수메뉴와 평상에서 휴게소 나무 테이블의자로 조금 업그레이드 됐네요.”라고 말하면서 정말 좋았던 이야기를 합니다.

또한, 어****님 역시 “담양국수거리에 있는 국수집입니다. 번화가 쪽은 사람이 시끄러워서 별로 가고 싶지 않았는데 조용히 먹을 수 있어서 좋았던 국수거리 끝 쪽에 위치한우리밀국수. 국수면을 우리밀로 직접 뽑아내는데 다른곳과는 맛이 비교되는 훌륭한 식감과 통통한 단면보다는 납작한 단면입니다. 떡갈비가 올라간 비빔국수는 적당히 새콤하니 입맛을 돋워줍니다 죽향막걸리는 꼭 시켜보시길.”이라는 말을 하면서 이 집에서 좋았던 기억을 이야기하네요.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다시금 방문하는 집이라 말하는 집이니 다음을 기약할 분들을 위해 아래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생방송 오늘저녁 담양 국수거리 슬기로운 외식생활 초계국수




#생방송 오늘저녁 담양 국수거리#담양 국수거리#담양 국수거리 맛집#슬기로운 외식생활#슬기로운 외식생활 초계국수#생방송 오늘저녁 슬기로운 외식생활#죽순닭국수

담양 국수거리 초계국수집 상세정보


상가명: 죽순닭국수

전화번호: 0507-1343-3201

주소: (도로) 전남 담양군 담양읍 객사3길 15
(지번) 전남 담양군 담양읍 객사리 175-14

이용시간: 입실 오전 10시 – 오후 8시까지


메뉴 및 가격

초계국수 ----- 7,000원
댓잎달걀 ----- 1,000원

이렇게 이번에 슬기로운 외식생활에 소개된 댓잎달걀과 초계국수 맛집으로 나온 곳을 보고 있으니 왜 사람들이 이 집을 찾는지 알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생방송 오늘저녁 담양 국수거리 슬기로운 외식생활 초계국수




#생방송 오늘저녁 담양 국수거리#담양 국수거리#담양 국수거리 맛집#슬기로운 외식생활#슬기로운 외식생활 초계국수#생방송 오늘저녁 슬기로운 외식생활#죽순닭국수

담양 국수거리 초계국수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allallallallall.tistory.com/856

생생정보 묵은지 김치찜 등갈비찜 신의 한수 맛집 인천 군봉묵은지김치찜 위치

2022년 6월 28일 화요일 KBS 2TV 생생정보 1581회 [신의 한수! 맛의 결정타!] - 먹을수록 당긴다! 묵은지찜 식당 정보 “이 집은 인천에서 워낙 유명한 식당으로 일반 가정을 개조한 곳으로 묵은지 냉장

allallallallall.tistory.com


이렇게 이번에 소개된 국수집은 담양 국수거리에서 워낙 유명한 국수집으로 개인적으로 댓잎 달걀을 상당히 좋아하는 편이라 종종 갔던 기억이 나네요.

솔직히 국수는 거기서 거기라 생각하지만 댓잎 달걀의 맛은 독보적이었던 것으로 기억하기에 그 맛을 찾아 다음을 기약해보면서 이번 슬기로운 외식생활에 소개된 담양 국수거리에 위치한 초계국수집에 대한 프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