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만의 백반기행 광주 송정 원조 떡갈비 정식 한상 맛집 송정떡갈비 위치


2022년 9월 30일 금요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70회 빛난다! 맛고을 광주 밥상 – 송정 원조 떡갈비 한상 식당 정보


“송정떡갈비의 대표적인 메뉴는 떡갈비입니다. 송정떡갈비는 갈비살을 곱게 다져서 양념하여 치댄 후 갈비뼈에 도통하게 붙여 양념장을 발라가며 구워먹는 구이요리로 다른 갈비요리와는 달리 갈비살을 곱게 다져서 만들었기 때문에 연하고 부드러운 고기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이번 허영만의 백반기행 광주편에서는 한번 가보면 다시금 찾아갈 수밖에 없는 떡갈비 명가가 나온다고 하네요.

솔직히 이 집은 정읍에 있을 때 종종 가본 집인데 간이 기가막히고, 육즙도 잘 잡혀서 은근히 맛이 좋아 사람들이 많이들 찾더라고요. 그래서인지 가보고 싶은 사람들이 많을 것 같은 떡갈비집이기에 다음을 기약할 분들을 위해 아래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정리해두겠습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 광주 송정 원조 떡갈비 정식 한상




광주 송정 원조 떡갈비 한상집 송정떡갈비 1호점 후기 정보


이렇게 떡갈비 맛집으로 알려진 곳을 방문한 제**님이 말하길 “어제 광주 실사(출장) 와서 업체에서 점심식사 예약 했다고 해서 광주 오면 이곳 송정시장 부근 떡갈비 골목 유명 하니 한번 드셔보시라고 해서 왔습니다. 뭐 그닦 맛은 모르겠어요 서울 이나 담양 이나 유명하다고 가면 저는 영 믿음이 안가서요 극히 개인적인 의견 이지만요 역시 와서 먹어봐야 아 맛있다 영 아니다 이야기 할수 있어요 하여간 떡갈비와 육회 비빔밥 을 먹었어요 저는 광주는 처음 이라서 뭐라고 이야기 하기는 뭐하지만 다음번에 재방문 해서 다른 음식도 먹고 싶어요 소문에 광주 맛나는 음식이 많다고 이야기 들어서 다음번을 기대합니다.”이라는 말을 하네요.


허영만의 백반기행 광주 송정 원조 떡갈비 정식 한상





역시나 한번 가본 사람들은 정말 좋은 기억이 있는 집이라 말하면서 woo******님이 말하길 “주변이 워낙에 유명한 송정 떡갈비 거리인지라, 어디를 가야할지 고민되던 차에, 그래도 가장 손님이 많이 들어가는 집을 골라 들어왔다. 떡갈비는 누구나 생각할 수 있는 떡갈비 맛. 다른 곳도 마찬가지였겠지만. 특식으로 먹으러 가볼 수 있겠다. 고기를 먹으려면 차라리 다른 곳 방문 추천. 비빔밥(익힌) 시켜보았는데, 그다지 임팩트가 느껴지지는 않았다. 서비스는 매우 좋은 편.”이라는 말을 하네요.

이렇게 가본 사람들은 큰 임펙트는 는 비빔밥이지만 떡갈비 맛이 우리가 익히 아는 맛이라고 하네요.

허영만의 백반기행 광주 송정 원조 떡갈비 정식 한상






역시나 유**님의 말로도 “떡갈비 전문점 떡갈비를 시키면 기본으로 뼈국을 제공한다. 근데 뼈국에서 돼지냄새가 약간난다. 이것만 제외하면 맛난다. 한우, 돼지 떡갈비 둘다 기본 이상은 하는 집. 송정역에 가볼 일이 있으면 한끼는 거뜬히 고민없이 해결할 수 있는 식당.”이라는 말을 하면서 좋았던 기억을 공유하네요.

또한, 저렴하게 제대로 한상 받는다면서 ki*****님도 “대박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한상!!! 한우 떡갈비랑 일반 떡갈비가 있는데 한우로 시키는게 나을 듯. 뻣국도 한가득, 가성비 맛, 최고 입니다.”이라는 말을 하면서 극찬을 하네요.

허영만의 백반기행 광주 송정 원조 떡갈비 정식 한상





또한, MSG 청정 지역이라면서 HM***님이 말하길 “일단 MSG는 전혀 들어가지 않음. MSG에 내 입맛이 길들여졌구나:..생각하며 먹음 갈비탕은 떡갈비 시킴 서비스로 나옴ㅋ 역시 깔끔한맛 김치는 오모리김치처럼 시고 칼칼한 맛이남. 김치만먹음 정말 맛있지만 쌈으로 떡갈비와 함께 먹으면 김치가 맛을 다 잡아먹음 어릴적 부모님들이 좋아하시던 옛맛이 난다. 헌데 난 아직 젊은가보다ㅎㅎㅎ 아이와 함께는 재방문을 하지는 않을것 같지만 부모님과 식사한다면 같이 올것 같은 곳이다.”이라는 말을 하면서 부모님과 같이 올 것 같은 집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옛맛이 나는 집이라고 말하는 분도 있네요.

허영만의 백반기행 광주 송정 원조 떡갈비 정식 한상





끝으로 이 집의 떡갈비와 야채와 강된장 등이 어울린다면서 b**님은 “신랑 광주 출장길을 따라 갔다가 점심을 먹으러 들렀던 떡갈비 골목의 <송정떡갈비>입니다. 부드러운 떡갈비에 사장님이 직접 밭에서 키우신 신선한 야채와 집된장이 너무 잘 어울리는 맛집이예요~”이라 말하면서 극찬을 하네요.

그래서인지 jong******님 역시 “유명인들이 많이 찾은 곳. 떡갈비 2인분이랑 공기밥 주문. 맑은 감자탕 같은 돼지등뼈 국물이 특이하네요. 손님들이 국물 리필을 많이 하셔서 따라함. 냉면 그릇에 많이 주시네요. 감동. 만족도 상승. 서비스 음료랑 아이스크림도 줘요. 굿.”이라고 말하면서 좋았던 기억을 말하는 집이네요.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이번 떡갈비집을 말하면서 좋은 기억이 있는 집이라고 말하기에 다음을 기약할 분들을 위해 아래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 광주 송정 원조 떡갈비 정식 한상





광주 송정 원조 떡갈비 한상집 상세정보


상가명: 송정떡갈비 1호점

전화번호: 062-944-1439

주소: (도로) 광주 광산구 광산로29번길 1
(지번) 광주 광산구 송정 2동 826-3

이용시간: 오전 9시 30분 – 오후 9시 30분까지


가격 및 메뉴

떡갈비 200g ----- 15,000원
한우떡갈비 200g ----- 24,000원

이렇게 이번에 한번 떡갈비를 맛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아가는 집이라고 말할 정도니 다음을 기약할 분들이 많아보이네요.

허영만의 백반기행 광주 송정 원조 떡갈비 정식 한상





광주 송정 원조 떡갈비 한상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2022.09.28 - [방송 맛집] - 토요일은 밥이 좋아 속초 순대국밥 오징어순대 맛집 금호동 장터순대국 위치

토요일은 밥이 좋아 속초 순대국밥 오징어순대 맛집 금호동 장터순대국 위치

2022년 10월 1일 토요일 EChannel널 40회 속초 6미 순대국밥 오징어순대 식당 정보 “이 식당은 속초에서 워낙 유명한 순대국밥집으로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속체 제일 맛집이라는 평이 있는 곳이다.

tmi-attack.tistory.com



이렇게 이번에 떡갈비 정식을 맛볼 수 있는 식당을 보고 있으니 왜 사람들이 그렇게 찾는지 알 것 같네요. 그래서인지 종종 가봤던 집인 만큼 저 역시 2022년엔 안가봤기에 한번 가보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네요.

그럼 다음에 처갓집을 내려가는 길에 송정에 들러 한상 받아보고 가는 것을 생각해보며 이번 백반기행에 소개된 광주 송정 원조 떡갈비집에 대한 프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