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45년 전통 더덕정식 가격 고수의 부엌 맛집 공주 마곡사귀빈식당 위치

 

2023년 1월 25일 수요일 KBS 2TV 생생정보 1727회 [고수의 부엌] - 3대째 이어온 손맛, 45년 전통 더덕정식집 정보


“*백년가게에 선정*되어 공주의 맛과 전통을 인정받은 공주 3대 밥집으로 알려진 마곡사에 있는 '귀빈식당'입니다. 산채정식, 산더덕정식, 청국장 정식 등 정식류가 가장 인기가 많으며 그때그때 나오는 가장 싱싱하고 건강한 나물과 재료를 바탕으로 정성스럽게 만들어 냅니다. 정식을 시키시면 각종 나물을 포함한 부침개, 생선구이 등 20여 가지가 넘는 푸짐한 반찬이 나옵니다.”

 

이렇게 이번에 45년 전통을 자랑하는 더덕정식 맛집으로 소개된 식당을 보고 있으니 왜 사람들이 그렇게 많이들 찾아가는지 알 것 같네요.

 

늘 생각하는 거지만 전통이 있는 집은 그 이유가 있다는 것으로 한번 이 집의 더덕정식 맛을 보고 싶은 사람들이 많을 것 같기에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생생정보 45년 전통 더덕정식

 

 

 

45년 전통 더덕정식집 마곡사귀빈식당 후기 정보


먼저 한번 맛본 사람 중 핑*******님은 다시 방문하겠다면서 “마곡사맛집 귀빈식당에서 산더덕정식을 먹었어요. 한 상 가득한 차림에 정갈한 음식들이 정말 맛있었어요. 나물들도 전부 맛있고 산더덕구이도 새송이버섯이랑 같이 철판에 구어져나와 식감이 좋았어요! 사장님도 엄청 친절하셨습니다. 다음에 재방문할게요.”라는 말을 하면서 극찬을 하네요.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이 가장 많이 말하는 것이 한상 가득 제대로 된 반찬과 요리들이 나온다고 말을 하네요.

 

 

생생정보 45년 전통 더덕정식

 

 

 

 

 

또한, 제대로 된 더덕정식을 맛봤다며 76****님이 “주말에 남편과 드라이브하러 마곡사에 왔다. 공주 마곡사 맛집. 귀빈식당에 와서 이집의 대표음식 산더덕정식과 모듬전..그리고, 공주의 대표 막걸리 알밤막걸리를 먹었다. 산더덕정식에만 나오는 더덕구이는 달지 않아, 젓가락이 계속 갔다. 그리고, 다래순 초속잠 삼채나물 궁채나물 등등 나물이 많은 귀빈식당에서 귀빈대접을 받고 왔다. 특히 남편은 모듬전에 나온 전중 동부와 쌀을 거칠게 간 전을 좋아했다. 다음에는 미리 오기 전에 오리백숙을 주문하고 출발해야겠다.”이라는 말을 하면서 극찬을 하네요.

 

이렇게 다음에 다른 것을 먹을 생각을 하며 자연스레 재방문을 말하는 분도 있네요.

 

 

생생정보 45년 전통 더덕정식

 

 

 

그리고 장인이 있는 집이라며 dan******님이 “진짜 맛집입니다. 반찬이 여러종류 나오는데 진짜 하나하나 다 맛있습니다. 더덕정식 사람수대로 시키고 좋아하는 단품들 추가로 추천. 조기를 울 할머니만큼 맛있게 굽는분 드문데 이집 부엌에 분명 어마어마한 장인이 계십니다.”라는 말을 하네요.

 

그러면서 후회없는 집이라면서 혜**님이 “친절하고, 편안한 분위기, 맛, 역시 쵝고. 서비스는 Good! 꼭 경험하러 가보세요. 후회 없는 맛입니다,”라는 말을 하네요.

 

 

생생정보 45년 전통 더덕정식

 

 

 

 

역시나 추천하는 맛집이라며 심**님이 “마곡사에 오면 매번 가는 귀빈식당입니다. 반찬수를 채우는게 아니라 정말 하나하나 정갈하고 맛있고 신선해요 도토리묵은 접시 놓자마자 아이들 손이 자동으로가고 수육이랑 깻잎이랑 궁합짱이고 비빔나물이 고사리무침 등 환상입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라 더덕구이, 초무침들도 굴비도 된장찌개, 부침개 등등 편식하는 초등학생 2학년도 나물 엄지 척하고 먹었습니다. 증말~ 된장찌개는 포장하고 싶어요. 음식 하나하나 정말 최고최고 싹~쓰리 하고 왔어요. 꼭! 정식드세요. 4인가족 2인셋트+ 공기밥 추가시켰어요. 양이 넉넉해서 공기밥 추가시켜도 좋아요 된장찌개 덕분에 저는 2공기 먹은건 숨길까요? 정말 강추강추.”라고 말하며 좋았던 이 집에서의 기억을 말하네요.

 

 

생생정보 45년 전통 더덕정식

 

 

 

끝으로 맛집 검증을 했다면서 shan******님이 “마곡사 바로 아래에 있는 귀빈식당에서 더덕정식 맛있게 먹었어요. 비오는 날이였는데 방이 따끈따끈해서 집밥 먹는 기분으로 푸짐하게 잘 먹었어요~ 초벌한 더덕과 버섯을 테이블에서 직접 따뜻하게 조리해서 먹을 수 있어서 더 맛있었어요. 굴비, 보쌈, 된장찌개 등 메인 반찬들도 맛있고 특히 겉절이 김치도 맛있었어요. 손님들로 너무 북적이고 붐벼서 맛집 검증하고 왔어요.”라는 말을 하네요.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는 맛집이라 말하면서 극찬을 하기에 다음을 기약할 분들을 위해 이번 방송에 공주 마곡사 맛집으로 소개된 45년 전통의 더덕정식집에 대한 상세정보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생생정보 45년 전통 더덕정식

 

 

 

 

 

 

45년 전통 더덕정식집 상세정보


상가명: 마곡사귀빈식당

 

전화번호: 0507-1316-8027

 

주소: (도로) 충남 공주시 사곡면 마곡상가길 12

         (지번) 충남 공주시 사곡면 운암리 728-6

 

이용시간: 오전 8시 30분 – 오후 7시 30분까지

 

 

가격 및 메뉴

 

산더덕 정식 ----- 18,000원

산채 정식 ----- 15,000원

청국장 정식 ----- 12,000원

 

이처럼 한번 가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는 더덕정식 맛집으로 소개된 식당을 보고 있으니 저 역시 꼭 맛을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생생정보 45년 전통 더덕정식

 

 

 

 

45년 전통 더덕정식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funch-mom.tistory.com/1287

 

생생정보 곱창전골 더덕곱창구이 가격 맛집 방배동 우리황소곱창 위치

2022년 11월 22일 화요일 KBS 2TV 생생정보 1682회 [신의 한 수! 맛의 결정타!] - 고소함의 극치! 곱창전골 & 더덕곱창구이 식당 정보 “이 식당은 스스로 말하길 ‘편안한 분위기 속에 우리 황소곱창은

funch-mom.tistory.com

 

솔직히 한번 가본 사람들은 또 찾아가는 맛집이라 말하는 곳이라니 그 이유를 알 것도 같네요. 그래서인지 저 역시 이 맛을 보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하기에 다음번 공주에 놀러 갈 때 꼭 가보는 것을 생각하면서 이번 방송에 소개된 45년 전통의 더덕정식집에 대한 프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