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37년 전통 소머리곰탕 만드는 엄마는 슈퍼우먼 맛집 영천시장 산성식당 위치

2023년 2월 10일 금요일 KBS 2TV 생생정보 1739회 [엄마는 슈퍼우먼] - 37년 전통 소머리곰탕 만드는 억척 엄마 식당 정보


“영천공설시장 2지구 곰탕골목에 있는 곰탕 전문점입니다. 2007년 한국음식대전 동상을 수상한 주인이 운영하는 곳으로, VJ 특공대 등 각종 맛집 프로에 여러 차례 소개된 곳이지요. 소머리곰탕은 24시간 끓고 있기 때문에 언제든 식사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대표 인기 메뉴로는 순대국밥, 돼지국밥, 소국밥이 있어 취향대로 골라 선택할 수 있지요. 비계와 살코기가 적절히 배합된 소수육도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이렇게 이번에 한번 가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을 수밖에 없다는 소머리곰탕 맛집이자 소머리수육 맛집으로 소개된 곳을 보고 있으니 괜시리 입맛이 다셔지는 분들이 많아 보일 듯합니다.

그래서인지 한번은 이 집에서 푸짐한 소머리곰탕을 맛보길 원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기에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생생정보 37년 전통 소머리곰탕 만드는 엄마




37년 전통 소머리곰탕 만드는 엄마 곰탕집 산성식당 후기 정보


먼저 이 집을 방문하고 뜨겁게 해달라고 말해야 할 것 같다며 계수나무****님은 “양이 엄청나게 많고 잡내없이 맛있는 소머리곰탕입니다. 영천시장에서 오래된 노포식당입니다. 다만 토렴이 약간 덜 된건지 곰탕 그릇이 멜라민이라서 그런지? 곰탕이 미지근했습니다. 주문할 때 뜨겁게 요청드려서 주문하시는 편이 좋을 것 같네요.”이라는 말을 하면서 이 집에 대한 이야기를 하네요.

개인적으로 저는 미지근한 국밥을 좋아하기에 저한테는 딱일 것 같네요.

생생정보 37년 전통 소머리곰탕 만드는 엄마




그러면서 깔끔하면서도 맛이 좋지만 굳이 여기까지 라면서 샤**님은 “늦은 시간 가서인지 사람들은 적당히 있는 편. 집집마다 방송 출연은 한번 씩 다 했는지 죄다 뭐가 붙어있어서 가장 깔끔해보이는 집으로 들어감. 그냥 알아서 들어가서 본인이 그냥 자리 찾아서 앉아야 함. 손님이 들어가도 아는척도 안해줌. 근데 또 음식 서빙하고 그럴때는 불친절하고 그런 거는 아님. 소머리국밥 9천원 잡냄새 없고 깔끔함. 맛도 괜찮은편…. 근데 이거 먹으려고 굳이 고속도로 타고 여기까지 와야했나? 하는 생각은 듬. 담부터는 근처 갈 일 있으면 먹는 걸로...”라는 말을 하면서 인근에 지날 때 먹는다고 말을 하기에 저는 맛집이라고 판단되네요.

생생정보 37년 전통 소머리곰탕 만드는 엄마





그러면서 몸 보신이 되는 기분이라면서 경**님은 “지난 주 영천 출장길에 영천 전통시장 안에 있는 1960년 3대째 운영 하고 있는 백년가게 산성식당에서 소머리곰탕으로 점심을 먹었습니다. 보신이 되는 기분이 들었어요.”라는 말을 하면서 이 집에 대한 이야기를 하네요.

역시나 nea******님도 “진짜 양이 많아요. 특유의 향은 있지만 잡내는 없어요. 고기양이 많지만 장이나 장아찌류가 있어서 찍어 먹기도 좋아요.”라는 말을 하면서 이 집에서 좋았던 기억을 말합니다.

생생정보 37년 전통 소머리곰탕 만드는 엄마




그리고 2호점으 가서도 만졲한다는 가성****님의 말로는 “2호점에 갔는데 100% 만족함. 아이랑 둘이라 살코기곰탕 곱배기 주문했는데 아이가 먹을 국물을 따로 주는 배려를 해주시고, 잘 먹는지 물어 봐주시며 귤도 주심. 우리 아이 혼자서 밥 1공기 혼자 다 먹음. 영천에 아이와 함께 하기 좋은 곳도 이야기해 주심. 재방문 의사 100%.”라는 말을 하면서 아이도 잘 먹고 자신도 잘 먹었다고 하네요.

이렇게 나만 잘 먹는 것이 아니라 아이도 잘 먹는다면 무조건 다시금 가게 될 것 같다는 생각을 하네요.

생생정보 37년 전통 소머리곰탕 만드는 엄마




끝으로 영천 최고의 국밥집이라며 jeon******님이 “영천 최고의 소머리국밥집으로 가격도 매우 착해서 자주가요. 국물도 진하고 고기도 푸짐합니다. 맛있어요.”라고 말하면서 이 집에서의 좋았던 기억을 말하네요.

또한, 이 집만 방문한다는 홍**님의 말로도 “영천곰탕은 항상 산성식당으로 갑니다. 소머리국밥 배부르게 먹고 수육도 맛나게 먹었어요. 포장까지 하고 와서 든든합니다.”라고 말을 하면서 좋았던 기억을 말하네요.

이렇게 한번 와서 맛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아가는 집이라 말하니 다음을 기약할 분들이 많을 것 같기에 이번 방송에 영천시장 소머리곰탕 맛집으로 소개된 식당의 상세정보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방문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생생정보 37년 전통 소머리곰탕 만드는 엄마





37년 전통 소머리곰탕 만드는 엄마 곰탕집 상세정보


상가명: 산성식당

전화번호: 054-331-3290

주소: (도로) 경북 영천시 시장4길 52 영천공설시장
(지번) 경북 영천시 완상동 982-3

이용시간: 24시 영업
휴무일 매달 말일


가격 및 메뉴

한우 소머리 모듬곰탕 ----- 9,000원
소 수육 ----- 20,000 – 25,000원

이렇게 가격도 그렇게 엄청 비싸지 않고, 맛과 양은 그 이상이라 말하니 무조건 가봐야 할 것 같은 느낌이 강하게 드네요.

생생정보 37년 전통 소머리곰탕 만드는 엄마





37년 전통 소머리곰탕 만드는 엄마 곰탕집 포스팅과 같이 보기 좋은 글


https://allallallallall.tistory.com/1111

생방송투데이 25년 전통 찐빵 인생 분식 맛집 청주 온달찐빵만두 위치

2023년 2월 10일 금요일 SBS 생방송투데이 3231회 인생분식 – 25년 변함없는 진심, 선물 같은 찐빵 매장 정보 “이 분식집은 청주에서 알아주는 맛집으로 꽈배기와 도너츠, 고로케 등과 메인으로 만

allallallallall.tistory.com


이렇게 한번 맛을 본 사람들은 이 집의 소머리곰탕의 맛이 일품이고, 그 양도 엄청나다고 극찬을 하기 바쁘기에 더욱 가보고 싶어지네요.

솔직히 이런 맛집은 왜 집 근처에 없는지 아쉬움이 남기에 다음에 영천을 간다면 시장에 방문해서 소머리 수육과 같이 소머리 곰탕을 맛보길 기원하면서 이번 방송에 소개된 식당에 대한 프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