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속초 조선소 카페 칠성조선소

 

속초 조선소 카페 칠성조선소

 

 

 

한줄평: “청초호 전망 좋은 여행 쉼터, 속초 조선소 카페로 새 단장된 조선소로 독특한 근대 건축물의 정취를 느낄 수 있어, 전 국민의 속초여행 핫플레이스로 찾기 쉽고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명물이 되었다고 한다."

 

- 2020년 4월 25일 토요일 KBS1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70회- 시리도록 푸르다 강원도 속초 편 배 만들던 목수의 조선소 카페

 

속초 조선소 카페의 상세정보는 글 하단에 있습니다.

 

 

속초 조선소 카페 칠성조선소

 

 

 

 

속초 조선소 카페 방문 후기

 

 

이번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에서는 속초에 명물 카페로 잡리잡은 조선소 카페를 방문했다고 합니다.

 

이 카페는 실제 조선소로 사용되던 곳을 예술가? 들이 카페로 만들었다고 하는데, 지금은 속초의 알아주는 카페이자 박물관, 기존 조선소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어 속초 로컬 랜드마크로 불리고 있다고 합니다.

 

 

 

속초 조선소 카페 칠성조선소

  

 

이렇게 유명한 속초 조선소 카페를 방문한 사람이 말하길 이곳은 생각보다는 카페가 잘되어있다고 말합니다. 딱히 먹음직스럽진 않지만 타르트 메뉴 같은 것도 있고, 음료 종류도 제법 다양한편이고 원두 선택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특히, 여행 분위기 내기에도 괜찮지만 바다는 더러워서 멀리서 눈으로만 보는게 좋다고 소소한 팁으로 말합니다. 그러면서 아쉬운 점으로는 티코스터가 따로 없어서 나무테이블이 젖는건 좀 좋지 않은데, 이곳은 무엇보다 주변에 고양이 가족이 사는 것 같은데 참 보기 좋았다고 합니다.

 

 

 

속초 조선소 카페 칠성조선소

 

 

다른 한분은 이곳을 말할 때 속초의 청초 호수공원 북쪽의 옛 조선소 자리를 단장하여 카페로 운영중인 곳으로 입구 왼쪽의 건물은 작은 박물관으로 꾸며 놓았고, 마당을 지나 우측에 있는 작은 건물에 카페가 위치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이곳은 조선소 일부 시설들을 보존해서 옛 시절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고 합니다.

 

더군다나 넓은 야외 공간 덕에 여기저기 사진을 찍거나 야외에서 커피를 마실 수도 있고, 카페 위층은 난간 주위에 커피잔을 놓고 서서 바람을 쐬며 커피를 마실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아메리카노 4,500원, 콜드브루 예가체프가 6,500원으로 가격이 다소 비싸지만 속초에 방문 시에 한번쯤은 들려볼 만한 카페로 주차는 석봉도자기미술관 건너편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속초 조선소 카페 칠성조선소

 

 

 

 

 

또한, 이곳에서 마롱라떼를 시켰던 분은 괜찮았다고 말을 합니다. 특히, 이곳은 사람이 엄청엄청 많았는데 그 본 건물 나와서 다른 건물 이동하니까 생각보다 막 볼게 많지는 않고 진짜 겉모습이 다인 듯 한 느낌이라고 합니다.

 

그래도 여기 마카롱이 색다른 맛이 많으니까 한번 드셔봐도 좋을 것 같다고 하고, 여기서 돌보는 듯 한 고양이가 엄청 귀엽고 가는 길에도 친근한 고양이 2마리는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이곳은 외관에서 사진찍기가 참 좋은 곳이라고 합니다.

 

 

 

속초 조선소 카페 칠성조선소

 

 

더군다나 이곳은 청초호가 보이는 카페로 속초여행하는 내내 사람이 너무 없어서 다들 어디갔나 했는데 이곳이 핫플인지 북적이고 좋다고 합니다. 오죽했으면 자리도 겨우 잡았는데, 인스타그램에서 속초카페를 검색하면 이곳이 검색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아메리카노는 산미가 다른 두 종류의 원두를 고를 수 있고 강원도 정선에서 온 마카롱도 사먹을 수 있고, 피스타치오와 솔트 마카롱 둘다 맛있고 커피도 무난한데, 자신이 막 도착했을 즈음엔 이슬비가 내렸는데 날이 좀 개니까 청초호 바로 앞에 앉을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해두었는데, 이곳은 뷰와 인테리어 모두가 정말 좋다고 합니다.

 

 

속초 조선소 카페 칠성조선소

 

 

 

끝으로 속초 여행 갔다가 서점 문우당서림의 직원 분께 추천을 받고 찾은 곳으로 오래된 조선소를 리모델링한 카페인데 실제로 카페 바로 옆 건물에서는 배를 수리(혹은 제작)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특히, 카페 앞마당에서 바로 청초호를 볼 수 있고, 좋은 풍경을 보며 마시는 커피는 좋을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더군다나 이곳의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소금 맛 마카롱이 괜찮고, 분위기가 워낙 좋아서 기분 좋은 방문이 되는 카페라고 합니다.

 

 

속초 조선소 카페 칠성조선소

 

 

방문 팁

 

“뷰가 상당히 좋은 곳이라 SNS를 위해 많이들 방문한다고 한다.”

 

 

 

속초 조선소 카페 칠성조선소

 

 

 

 

 

속초 조선소 카페 상세정보

 

◎ 상가명 / 업종:

 

칠성조선소 / 세계음식 > 카페/커피숍

 

◎ 전화번호:

 

033-633-2309

 

 영업시간:

 

월, 화, 목, 금, 토, 일 오전 11:00시 ~ 오후 20:00시

휴무일 수요일

 

 

속초 조선소 카페 칠성조선소

 

◆ 주소:

 

(도로) 강원도 속초시 중앙로46번길 45 칠성조선소

(지번) 강원도 속초시 교동 664-110 칠성조선소

 

 

 

 

 앞선 방송

 

SBS 생방송 투데이 2240회 2019.01.01.

 

 

 

속초 조선소 카페 칠성조선소

 

가격 및 메뉴

 

아메리카노 ----- 4,500 원

카페라떼 ----- 5,000 원

바닐라 카페라떼 ----- 6,000 원

짜이 카페라떼 ----- 6,500 원

콜드브루 ----- 5,500 원

 

 

 

속초 조선소 카페 칠성조선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