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만의 백반기행 구리 3대 67년 전통 민물 장어구이 정식 맛집 우미관 위치

2021년 11월 19일 금요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31회 반전매력 옹골찬 구리 밥상 정보


“이 집은 스스로 말하길 ‘+ 1954 우미관 민물장어구이 전문점 + 광나루에서부터 구리시까지 3대를 이어 온 민물장어전문점으로, 장어정식과 장어덮밥이 주메뉴입니다. 대부분 룸으로 되어있어 예약제로 소규모 단독 식사가능합니다.’라고 말할 정도로 제대로 된 맛을 내는 집이라고 한다.”

이렇게 이번 백반기행 구리편에서는 광나루에서 시작해 3대를 이어온 민물 장어구이 맛집이 나오면서 사람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기에 미리 다녀오신 분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방문전 참고하시면 좋을듯합니다.

 

 

민물 장어구이집

 

#허영만의 백반기행 구리#백반기행 구리#백반기행 구리 장어구이집#백반기행 구리 장어구이 정식#백반기행 구리 67년 전통 장어구이 정식#백반기행 구리 민물 장어구이#백반기행 구리 민물장어구이집 위치#구리 우미관#우미관#3대 67년 전통 장어구이집

 

3대 67년 전통 민물 장어구이집 우미관 후기 정보


먼저 이 집의 장어구이를 맛보고 최고라고 말하는 hoo***님의 말로는 “깔끔한 음식맛, 탱글한 식감의 장어, 달짝지근하고 깊은 맛의 소스. 차완무시도 훌륭해요. 훌륭한 장어 한끼 입니다.”이라 말할 정도로 최고의 맛이라고 하네요.

 

그러면서 Neu******님 역시도 “워커힐 옆동네 장어정식, 장어덥밥 맛집. 네이버에서 예약 후 방문하면 편하게 이용가능. 쫀득한 장어구이와 시골된장 배춧국이 맛있습니다.”라는 말을 하면서 이 집이 진짜 맛집이이라는 말을 하네요.

 

 

민물 장어구이집

 

 

 

 

 

하지만 이 집에서 아쉬운 마음이 있다는 Gay*******님의 말로는 “1시 예약하고, 김포에서 10시반에 출발해서 부천 사시는 어머니 모시고 갔는데 1시20분 도착. 예약이 안되어있다 하지만 룸이 있으니 안내해주겠다고해서 착석함. 주문을 받지도않고 직원은 내게 계속해서 내가 늦게와서 예약이 자동취소되었다며 전화를 미리줘야한다고는 말만 여러번 강조. 하지만 난 단한번도 예약이 왜 취소됐냐고 묻지않았고 한시간 안에 식사를 끝내달래서 빨리 주문할 생각뿐이었다. 12시7분에 전화했는데 안받아서 바쁜시간이라 못받는줄 알고 그냥 왔다고 설명해도 절대 전화안왔다고 우기며 자기말만 고집하기에 넘 억울해서 휴대폰까지 보여줌. 그랬더니 이번엔 그번호가 아니라며 몰고감. 뭘 어쩌란거지 싶었다. 그 전화로 예약까지 했는데.. 네이버에 올라온 번호가 왜 아니라고 우기는건지 정말 알수없었다. 엄마 모시고 간게 아니었다면 화내고 나왔을거다. 내가 뭘 잘못한건지 모르겠다. 전화는 거기에서 안받았고 예약이 취소됐으면 다른곳에 갔을텐데 자리는 바로 안내해주면서 자기들 브레이크타임만 강조하며 빠른식사를 권했다. 그랬어도 불만을 표시하지않았는데 나가라고 말을 해주던가 왜 우리가족이 바보처럼 당하고있었는지 분하다. 장어덮밥은 맛있었다. 하지만 다시 가고싶진 않다. 40년 전통이랬지만 그 직원은 자기가게 전화번호도 모르는걸봐선 어제 처음 일한거같긴했다. 직원이 체인지되면 모를까 몰아치는게 다시생각해도 너무 무섭다. 그래도 맛은 있으니까 직원과 눈마주칠 일 없는 테아크아웃을 권한다.”이라 말할 정도로 서비스가 아쉽다고 한다.

 

하지만 맛에 대해서는 이견이 없을 만큼 맛이 좋다고 하네요.

 

 

민물 장어구이집

 

하지만 이 집을 말하는 다른 일***님은 “장어 구이는 고추장 양념과 소금구이 선택할 수 있었고 엄청 부드러워서 입안에서 장어가 녹아내리는 느낌이었다. 찬이 하나하나 정갈하고 같이 나오는 집된장으로 끓인 된장찌개도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좋았다. 사장님도 너무 친절하셔서 식당을 들어가서부터 나올때까지 기분이 좋았다.”라는 말을 할 정도로 정말 맛 좋은 한끼를 먹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예약을 필수로 해야한다는 roh*******님의 말로는 “맛있는 장어 요리집, 장어의 힘이 느껴집니다. 다만 예약은 필수입니다.”이라 말할 정도로 예약해야 맛볼 수 있는 맛집이라고 하네요.

 

 

 

민물 장어구이집

 

 

 

 

 

그리고 서**의 말로는 소금구이가 아닌 양념장어구이 전문이라며 “오랜만에 장어를 먹으러 여러곳을 고르다 간곳. 다른곳에서 먹었던 기억으로 양념장어를 시키지않고 소금구이를 시켰는데 아뿔사 이집은 양념 장어구이집인 듯. 즉 일본식 양념장어구이가 전문인듯 당연히 소금구이를 기대했던 우리는 정말 무슨맛인지 모르는 양념하기전의 무맛 장어를 먹고 쓸쓸히 왔다. 양념 장어를 못먹어봐서 뭐라 말할수는 없고 양념구이가 아닌 그냥 장어구이 만을 먹어본 느낌은 정말 아니다라고 하고 싶다. 가시는분들은 이곳은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숯불 소금구이집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고 가셨으면 좋겠다. 모르고 가서 소금구이를 기대하고 주문한 나의 잘못도 상당히 크다.”라는 말을 하면서 소금구이 집이 아니라고 하네요.

 

그러면서 자신의 탓이라며 안타까워 하네요.

 

 

민물 장어구이집

 

끝으로 그렇지만 이번 장어구이 정식집이 정말 좋다는 OLi******님의 말로는 “일단 룸이라서 너무 좋았구요~! 짜지 않아서 고추장양념구이도 간장구이도 둘다 추천이구요 정말 친절하셨오요~ 아이들 데리고 자주 가야 겠어요~”이라 말하며 좋았던 기억을 이야기합니다.

 

또한, d*님 역시도 “덮밥 보통사이즈가 생각보다는 조금 작았어요.. 장어가 탱글탱글해서 숯불에 구워먹는 맛 하고는 조금 달랐지만 맛있었어요. 저는 밥이 조금 짯는데 일행들은 안짯다고 하네요.. 저는 장어탕이 정말 맛있더라구요... 화장실이 오래돼긴 했지만 깔끔했어요,. 수압이 약한게 조금 불편했지만요.. 주차장이 협소해서 밥먹다 빼줘야 하는게 조금 불편하긴하네요. 장어탕 먹으러는 다시 방문할거 같습니다 ^^”이라는 말을 하면서 맛이 참 좋은 집이라고 하네요.

 

그러면서 양은 조금 작지만 장어의 맛이 탱글거리며 좋고, 장어탕 역시 맛이 참 좋다고 하네요.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은근 맛에 대해 이견이 없음을 말하는 장어구이집이기에 다음을 기약하는 분들을 위해 이번 백반기행 구리편에 나온 3대 67년 전통 민물 장어구이집에 대한 상세정보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민물 장어구이집

 

 

 

 

 

#허영만의 백반기행 구리#백반기행 구리#백반기행 구리 장어구이집#백반기행 구리 장어구이 정식#백반기행 구리 67년 전통 장어구이 정식#백반기행 구리 민물 장어구이#백반기행 구리 민물장어구이집 위치#구리 우미관#우미관#3대 67년 전통 장어구이집

 

3대 67년 전통 민물 장어구이집 상세정보


상가명: 우미관

 

전화번호: 0507-1419-2848

 

주소: (도로) 경기 구리시 아차산로 57

         (지번) 경기 구리시 아천동 300-10

 

이용시간: 정오 12시 - 오후 8시 30분까지 / 화요일 휴무

 

 

가격 및 메뉴

 

장어정식 1인분 ----- 34,000원

장어구이 ----- 32,000원

 

이렇게 이번 장어구이 식당은 워낙 유명한 식당으로 가격도 생각보다 비싸지 않아 사람들이 더욱 부담없이 방문할 수 있는 집이라고 하네요.

 

 

민물 장어구이집

 

 

#허영만의 백반기행 구리#백반기행 구리#백반기행 구리 장어구이집#백반기행 구리 장어구이 정식#백반기행 구리 67년 전통 장어구이 정식#백반기행 구리 민물 장어구이#백반기행 구리 민물장어구이집 위치#구리 우미관#우미관#3대 67년 전통 장어구이집

 

백반기행 구리 3대 67년 전통 민물 장어구이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funch-mom.tistory.com/710

 

6시 내고향 고향노포 강릉 감자옹심이 노포 맛집 강릉감자옹심 위치

2021년 11월 23일 화요일 KBS 1 6시 내고향 7411회 고향노포 강릉 감자옹심이 식당 정보 “이 매장은 남포동에 숨겨진 맛집으로 돼지국밥이 유명한 부산에서 특이하면서도 오래된 노포라고 한다, 주

funch-mom.tistory.com

 

이렇게 이번 구리 편에서는 3대를 이어오는 진짜 장인의 집이라고 불리는 민물장어구이 정식집을 방문했네요. 개인적으로 장어를 엄청 좋아하진 않지만 이 집의 장어구이는 역사를 갖고 있기에 그 맛이 너무 궁금하네요.

 

이렇게 궁금한 것은 못 참는 성격이기에 다음을 기약해보며 이번 백반기행 구리편에 나온 3대 67년 전통 민물 장어구이집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