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한직업 대구 곱창 골목 대명동 안지랑곱창골목 정보

 

2023년 5월 27일 토요일 EBS 극한직업 757회 지역 명물을 만드는 사람들 - 전국 5대 음식 테마 거리, 대구 곱창 골목 방송 정보


“대구의 대표 먹거리 골목으로 자리 잡은 곳이 있다. 바로 대구 안지랑 곱창 골목이다. 1980년 대 곱창을 판매하는 식당이 생긴 이후, 현재 총 36개의 식당이 곱창과 막창이라는 동일 메뉴를 판매하는 명물 골목이 됐다. 맛있고 위생적인 곱창, 막창을 위해서는 손질과 세척이 중요하다는데. 내장 특성상 이물질이 많아 하나하나 수작업으로 깨끗이 손질해야 한다. 이물질과 지방을 일일이 손으로 제거한 후, 밀가루를 넣어서 세척에 들어가는데. 여러 번 헹굼을 거치고 나면 냄새가 나지 않아 먹기 좋은 곱창, 막창이 된다. 골목의 모든 가게는 같은 공장에서 곱창과 막창을 공동구매하고 있는데. 그래서 차별화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양념! 가게마다 각기 다른 비법으로 만들어 내놓는 양념은 입맛에 따라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곱창과 막창 특성상 익히는 시간이 오래 걸리다보니 가게마다 초벌을 한 후 손님상에 내고 있는데. 이도 가게마다 방법이 다르다. 400℃ 이상의 화덕에서 고온으로 초벌 하는가 하면, 옛날 방식 그대로 연탄불을 이용하기도 한다.”

 
이렇게 이번 극한직업에서는 대구에서 워낙 유명한 곱창 골목이 나온다고 하는데 이 골목을 보고 있으니 왠지 저녁에 저 역시 한번은 가봐야 할 것 같은 느낌이 강하게 오기에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극한직업 대구 곱창 골목

 
 
 

대구 곱창 골목 안지랑곱창골목 후기 정보


먼저 이 골목을 다녀온 이**님은 “막창 처음 먹어본 곳. 생긴거보고 걱정했는데 이 맛있는걸 왜 이제야 알았을까요? 한번 초벌되서 나오는데 냄새도 안나고 너무 맛있게 잘 먹고 왔어요. 소막창 보단 돼지막창이 너무 고소했어요.”라는 말을 하면서 정말 좋았던 이야기를 하네요.
 
또한, 검***님도 “이제는 건물밖으로 테이블을 내 놓지 못해서 예전의 정취는 없지만, 그래도 여전히 가성비 좋게 양념곱창 먹을 수 있는 곳. 엄청난 상등급 곱창은 아니지만, 예전보다는 퀄리티가 많이 좋아졌다. 가격도 예전에 비해 올랐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편. 남구 특구 지역이니 만큼 대구에 여행오면 한 번쯤 가볼만한 로컬맛집.”이라는 말을 하네요.
 
 

극한직업 대구 곱창 골목

 
 
 
역시나 정말 좋았다는 이**님 역시 “검색해보고 주차장 있다기에~ 새벽세시까지 영업한다기에 그렇게 찾아간 곱찾사는 곱창 골목안에 있었고 새벽의 골목은 주차할곳이 여유로웠어요. 골목안에 가게들이 마주하고 있는데 평일엔 번갈아가며 영업을 하는지 한쪽줄만 쭉 불이 켜져 있네요. 경쟁 시대에 이것도 좋은방법. 막창 촌놈들이라 바짝 구웠어요. 그렇게 먹는법 밖에 몰라서 아는 맛. 별 다른건 없지만, 막장에 쪽파와 고추 다진것을 섞어 함께 먹는건 매우 굿.”이라는 말을 하면서 좋았던 기억을 말하네요.
 
이렇게 서로 상생하면서 영업을 하는 곳이라고 말하네요.
 
 

극한직업 대구 곱창 골목

 
 
 
 
 
그리고 you*******님은 “곱창 정말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 방문해 보시는걸 추천드려요. 저는 개인적으로 곱창을 좋아하는지라 잘 먹고 갔습니다. 가성비 좋고 맛있어 보이는데도 몇군대 보이더군요.”라는 말을 하며 추천한다고 하네요.
 
또한, ball*****님 역시 “대구에 왔으면 반드시 들려야 할 맛거리. 곱창과 막창을 좋아하기에 들렸으며 주차할 공간은 공영주차장이 있음. 호객행위를 많이 하지만 본인이 직접 사전에 조사 혹은 지인에서 추천 받은 가게를 가는 것이 중요함.!”라는 말을 합니다.
 
 
 

극한직업 대구 곱창 골목

 
 
 
 
그러면서 정**님 역시 이번 대구 곱창골목을 말하며 “곱창좋아하는 딸이랑 같이 안지랑 곱창골목에 곱창먹으러 갔어요. 픽한집은 "안지랑마당" 가게도 넓고 깨끗하고 분위기도 좋았어요. 기본반찬은 셀프바가 있어서 얼마든지 추가로 가져다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개인 비닐장갑착용으로 위생적인면도 훌륭하고요. 무엇보다 가마에서 초벌로 구워나온 곱창은 냄새도 안나고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같이 나오는 무절임이나 무생채랑 곁들여 먹으면 더 맛있었어요. 다 먹고 시킨 밥이랑 된장 또한 별미로 맛있었어서 또 가고 싶은 곳입니다.”라는 말을 하네요.
 
이렇게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만족시키는 집이라고 하네요.
 
 

극한직업 대구 곱창 골목

 
 
 
 
끝으로 가성비 좋고, 세트도 저렴하다며 ray****님이 “공영주차장 바로 앞집에 갔는데, 가성비 좋습니다. 곱창잡내가 없고 맛이 깔끔합니다. 세트메뉴도 저렴한 편입니다.”라는 말을 합니다.
 
또한, “곱창먹고 다른것도 먹을 계획이었는데 양을 어마어마하게 주셔서 다 먹느라 다른 메뉴는 포기했어요. 그만큼 맛있습니다! 사장님들도 친절하셔서 기분 좋았어요.”라고 말하는 jae****님의 말로도 대단한 곳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다음을 기약할 분들이 많을 것 같기에 이번 방송에 소개된 안지랑 곱창골목에 대한 상세정보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극한직업 대구 곱창 골목

 
 
 

대구 곱창 골목 상세정보


상가명: 안지랑곱창골목
 
전화번호: 0507-1336-4119
 
주소: (도로) 대구 남구 안지랑로16길 67
          (지번) 대구 남구 대명동 829-2
 
이용시간: 정오 12시 – 새벽 2시까지
 

 
가격
 
각 매장마다 다름
 
이번 극한직업에 소개된 장소는 충북곱창할머님을 시작으로 안지랑 시장에 명물이 되면서 지금의 곱창골목이 되었다고 하네요.
 
 

극한직업 대구 곱창 골목

 
 
 

대구 곱창 골목 포스팅과 같이 보기 좋은 글


https://funch-mom.tistory.com/1477

전지적 참견시점 두부의 신 산초두부구이 한상 정식 손두부집 상주 할매손두부집 위치

2023년 5월 27일 토요일 MBC 전지적참견시점 249회 – 이영자 송성호 메니저 두부의 신 식당 정보“안녕하세요, 저희 할매손두부집의 손두부는 일반 음식점에서 느낄 수 없는 깊은 맛을 자랑하며 특

funch-mom.tistory.com

 
이렇게 각 매장마다 양념을 달리하면서 곱창과 막창 등을 구워주는 곱창골목을 보고 있으니 왜인지 저 역시도 한번은 가보고 싶어지네요.
 
그래서 당장은 아니더라도 다음을 기약해보면서 이번 방송에 소개된 대구 곱창 골목에 대한 프리뷰를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