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부산 장어덮밥 달인 은둔식당 해목
- 방송 맛집
- 2020. 5. 18. 15:59
한줄평: “'해목'은 일본 나고야의 명물인 히츠마부시(장어덮밥)와 생연어덮밥을 전문으로 하는 일식당으로 낮에는 장어덮밥과 연어덮밥으로 식사를 즐기고 밤에는 통장어구이와 생연어사시미로 술 한잔 할 수 있는 맛집이라고 한다.”
- 2020년 5월 18일 월요일 SBS 생활의달인 741회- 부산 장어덮밥 달인 박민욱 (남, 40세, 경력 17년)
부산 장어덮밥 달인의 매장에 대한 상세정보는 글 하단에 있습니다.
부산 장어덮밥 달인의 매장 해목 방문 후기
이번 생활의 달인에서는 부산 해운대에 있는 장어덮밥 달인을 만나고 왔다고 합니다. 원래 달인들은 그 지역의 숨겨진 맛집이나 은둔고수의 느낌이 있는 편이 많은데 지금 방송에 나오는 이 달인은 엄청나게 유명한 맛집으로 사람들의 입소문을 탄 곳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일까? 이집을 방문한 사람이 말하길 다 떠나서 이 집의 밥맛은 세상 갑이라고 합니다. 진짜 고급쌀을 사용해서 일단 밥맛이 아주 끝내주고, 장어는 바다징어보다 민물장어는 하루 한정수량이라고 해서 민물로 시켜 먹었는데, 간장소스가 발라진 장어의 발란스는 너무 좋다고 합니다.
거기에 야꾸미와 오차즈케, 해초유자폰즈소스를 한번씩 발라먹으면 먹을 때마다 새로운 장어덮밥을 먹는 느낌으로 텐동 역시 윤기와 찰기가 좌르륵 흐르는 밥맛은 끝내준다고 합니다. 튀김은 여타 일식집에서 접해볼 수 있는 맛이었지만, 따로 주는 유자청소스가 튀김의 느끼함을 잡아주고 바삭함만 느끼게 해줄 수 있게 만들어줘서 감칠맛이 아주 좋았던 집이라고 합니다.
또한 다른 분이 말하기에도 이 집은 가격은 저렴하진 않지만 장어 양이 제법 많고 먹는 방법도 따로 안내해주어서 좋았다고 말합니다. 이 집의 음식 간은 글쓴이 입맛엔 살짝 짭짤한 편이었고, 평일 기준 오픈 직후에 갔더니 바로 입장했는데, 열한시 반이 넘으니 대기줄이 생겼다면서 이 곳을 방문할 예정이라면 서두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다른 분 역시 민물장어 또 먹으러 재방문할 예정이라면서 그만큼 맛이 생각나는 곳이라고 합니다. 양이 좀 작지 않나 생각했는데 먹다보니 배가 기분 좋게 불러오고, 먹는 방법이 세가지로 다양해서 차례대로 따라 먹어보고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마무리하면 어느새 그릇이 비워진다고 말을 합니다.
이 집은 가격이 조금 부담스럽지만 맛있으니 괜찮다면서 딜레이는 조금 염두해두고 방문하라고 합니다. 주말기준 30분 이상이었지만 카카오톡으로 알림도 해주니까 크게 불편한 것은 없다고 합니다.
역시나 이 집이 맛집이라는 한분은 이 집을 말할 때 한마디로 기대를 저버리지 않은 맛집이라면서 심지어 대기 시스템도 좋다고 말합니다. 카톡으로 몇 번째 대기인지 실시간으로 확인도 되고 또 직원분이 친절해서 인기 맛집이라 대기가 많은데도 재촉하거나 하는 분위기도 아니고 여유로운데다 테이블 간격도 적당해서 좋다고 합니다.
더군다나 이집의 민물장어 히쯔마부시, 생언어덮밥+카이센동 시켰는데 둘다 맛있게 먹었고, 장어에서는 불 맛이 가득하고, 연어숙성 정도도 좋았다고 합니다. 특히, 주문 후 음식 서빙까지 조금 시간은 걸리는 편이지만 재방문의사가 무조건 있는 집이라면서 추천하는 맛집이라고 말을 합니다.
하지만 이 집에서도 아쉬움이 있다고 말하는 분들도 여럿 있는데, 그 중 한 분은 히츠마부시를 워낙 좋아하는지라 부산에서 괜찮은 히츠마부시를 접할 수 있겠다는 생각에 찾아간 집이라고 합니다. 이 집은 징기스와 한 건물을 사용하고 있는데 같은 회사에서 시작한것 같은 느낌이고, 평소 징기스를 애용하는 입장에서 기대감이 매우 높아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일까? 기대가 크면 안되는 건가라면서 일단 히츠마부시가 ‘히츠’에 나오지 않는것부터 의아했지만 뭐 히츠마부시집을 전부 다 가본것은 아니니 이런 특색있는 집도 있는 것인가 생각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동행자는 생아부리 연어덮밥을 시키고, 본인은 민물장어 히츠마부시를 주문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받아든 음식의 비쥬얼은 매우 만족스러웠고, 동행자의 사케동을 먼저 맛보았는데 만족스러웠는데, 소스도 연어도 좋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히츠마부시를 입에 넣는 순간 포슬포슬 녹아내리는 장어는 찾아볼 수 없고, 탱글탱글한 식감의 장어가 있었다고 합니다. 더군다나 밥도 너무 질어 떡이 되기 전이고, 와사비는 정말 지나치게 매워 조금 넣어도 인상을 찌푸리게 만들 정도였다고 합니다.
와사비를 워낙 좋아하고 잘 먹어서 처음에 본디 잘 먹던 양대로 와사비를 묻혀 먹었더니 순간 속이 쓰린 느낌이 들 정도였다고 합니다. 그 후 굉장히 조금 묻혔는데도 너무 매웠다고 하면서 나중에는 와사비 아예 빼고 먹었다고 합니다.
또한, 오차즈케도 오차즈케라기보단 육수에 가까운 느낌이어서 당황스러웠다고 하는데, 객관적인 맛으로 보자면 비린내도 나지 않고 양념이 맛있는 장어덮밥이었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나고야에서 먹었던 히츠마부시를 기대하고 간 사람에게는 굉장히 실망스러운 한끼였다면서 히츠부터 장어의 식감, 오차즈케, 와사비, 밥 모두 한국식으로 재해석한 것이라고 해도 어느 정도의 보완은 필요해보인다고 말을 합니다.
그렇지만 이 집의 음식이 정말 좋았다는 사람이 대부분이고, 그 중 감동을 했다는 한 분은 부산에 산다면 일주일에 세 번은 먹을 맛이라고 극찬을 하며 민물장어 히츠마부시 시켜먹었다고 말을 합니다. 부산은 바다장어 민물장어 꼼장어 장어 맛집의 본고장 인가? 라면서 진짜 온갖 미사여구 가져다붙일 것 없이 좋은 재료를 맛있게 요리한 맛이라고 극찬을 합니다.
특히, 일식을 즐기지 않는 편인데도 첫 입 무는 순간 장어와 사랑에 빠질정도였고, 오동통한 식감에 불향까지 나는 장어라니. 하루종일 든든했다고 합니다.
또한, 모찌리도후까지 후식으로 알차게 즐기고 와서 하루 종일 기분이 좋았다면서 맛있는 음식은 삶을 행복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해준 맛집이라고 말을 합니다.
그 외 평가 후기
“사업체 지사가 부산에 있어 부산을 자주 방문하는 편으로 부산에 들를때마다 빼먹지 않고 방문하는곳이 해운대 이레옥, 마오, 소문난 암소갈비, 그리고 이집 해목입니다. 오픈한 시점부터 다니기 시작하여 텐동과 민물장어, 바다장어 덮밥을 모두 먹어보았지만 역시 주력은 텐동이 아닐까 합니다. 장어덮밥도 평균 이상의 맛을 내주지만 일본 본토의 우나쥬 우나동에 비할바는 못된다는것이 냉정한 사실. 초기 텐동의 구성이 점차 바뀌어 구성도 실해지고 밸런스도 아주 잘 잡혀있다고 생각하며 개인적으로 서울의 유명한 텐동집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아주 좋아하는 집. 부산에 관광차 가게되신다면 꼭 한번 들러보시길.”
“정성 듬뿍 담긴 장어요리를 맛볼 수 있는곳. 연어도 매우 맛있으니 둘다 시켜 나눠먹는걸 추천! 장어 짱짱 부드럽고 특유의 소스가 입맛을 돋궈 이것만한 밥도둑이 없다. 가본 곳중에 가장 알찬 메뉴구성인듯 전반적으로 살짝 어둡고 나무 나무한 느낌이고 요리에 맞는 분위기가 잘 조성되어있는거 같아 먹는내내 기분이 좋았음!”
“이 집의 좋은점은 맛도 있지만 음식이 문화라는걸 느끼게 해주는 것이다. 나고야식으로 장어를 먹는 방법을 책자에도 적어주고 직원분도 설명을 해주신다. 덮밥을 4등분해서 한번은 그냥먹고 한번은 각종 고명을 넣어먹고 한번은 육수에 말아 먹고 마지막엔 위의 셋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 방법으로 먹는다. 사케동은 작은 붓으로 간장을 발라먹는다. 소담한 일본 찬거리들도 맘에 든다. 부산에 온다면 꼭 다시 가고싶은 집! 좋은 소식은 서울에 곧 오픈한다고 한다! 다들 꼭 들려봤으면 좋겠다.”
라고 말하며 이 집이 좋았다고 말하는 분들이 참 많았던 맛집입니다.
※ 방문 팁
“웨이팅이 무조건 발생하는 집으로 남들보다 30분씩 항상 일찍 움직여야 한다고 한다.”
부산 장어덮밥 달인 매장 상세정보
◎ 상가명 / 업종:
해목 / 세계음식 > 일본음식/초밥
◎ 전화번호:
051-746-3730
◆ 주소:
(도로)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구남로24번길 8
(지번)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542-30
◆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시 - 오후 10시
오후3시에서 오후5시까지 브레이크타임
가격 및 메뉴
히츠마부시 (바다장어덮밥) ----- 28,000원
히츠마부시(민물장어덮밥) ----- 37,000원
생연어덮밥+카이센동 ----- 19,000원
생연어덮밥+네기도로동 ----- 18,000원
아부리 카이센동 ----- 19,000원
생연어덮밥 ----- 16,000원
생아부리연어덮밥 ----- 17,000원
아보카도추가 ----- 3,000원
어린이장어계란덮밥 ----- 9,000원
연어사시미 ----- 19,000원
텐동(1일 한정수량판매) ----- 16,000원
모찌리도후(1일 한정수량판매) ----- 7,000원
앞선 방송
맛있을지도시즌4 2회 2018.03.11. 장어덮밥/해산물덮밥
'방송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방송투데이 재첩국 재첩회무침 자족식당 가람채재첩식당 (0) | 2020.05.18 |
---|---|
생생정보 토종닭구이 닭육회 구례 맛집 양미한옥가든 (0) | 2020.05.18 |
생활의 달인 군산 메밀국수 메밀소바 달인 은둔식당 명동소바콩나물국밥 (0) | 2020.05.18 |
오 이맛이야 내장탕 인천 동구 맛집 아리랑회관 (0) | 2020.05.18 |
제주 협재 맛집 중식당 면차롱 감귤탕수육 (0) | 2020.05.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