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행 트롯소녀 서희네 방앗간 쑥떡 쑥인절미 가격 구입 정읍 옹동 청결떡방앗간 위치

2021년 4월 21일 수요일 EBS 한국기행 592회 봄날엔 트로트지 정읍 트롯소녀 서희네 방앗간 정보


 

“전북 정읍의 한 방앗간, 흥겨운 노래자락이 끊이질 않는다는데. 그곳에는 마을 할머니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소녀가 살고 있다. 주인공은 바로 트로트 신동으로 정읍의 홍보대사가 되었다는 홍서희 양. 쑥떡 만들 쑥을 캐는 부모님과 할머니들 앞에서 춤추고 재롱부리는 모습은 영락없는 어린아이지만, 서희의 노래 자락에는 특별한 것이 있다. 작은 몸에서 뿜어져 나오는 희노애락의 정서! 여덟 번의 인공수정 끝에 태어난 귀한 딸 서희, 귀한만큼 씩씩하게 키우고 싶다는 부모님의 교육 철학 아래서 축사에 있는 소들은 서희의 친구이고, 부모님을 도와 만든 떡을 동네 어른들에게 나눌 줄 아는 아이로 자라고 있다. 명랑한 트로트 신동 서희의 봄날을 따라가 본다.”

 

이렇게 이번 한국기행에서는 전북 정읍에 위치한 떡방앗간이 나왔는데, 이 집은 쑥을 이용한 쑥떡이 인기가 좋다고 하니 아래 이 떡방앗간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보겠습니다.

 

 

 

 

 

 

서희네 방앗간 웅동 청경떡방앗간에 대하여


 

이 떡방앗간은 정읍시 웅동면에 위치한 곳으로 워낙 시골이라서 공기 좋고, 물 좋고는 기본이라고 하네요. 그러면서 쑥밭을 직접 관리하면서 방앗간을 운영한다하니 왠지 더 미듬이 갑니다.

 

그래서인지 이 집은 100% 국내산 재료만을 사용해서 건강한 떡을 만드는 곳으로 유명하고, 인공첨가물도 없고, 전통제조 방식을 선호해서 만들어 사람들에게 더욱 인기가 좋다고 하네요.

 

요즘에는 딸이 트롯소녀로 더욱 인기가 좋다고 하니 서둘러야 할 것 같네요.

 

 

 

 

 

 

 

 

 

그래서인지 이 집의 쑥 인절미를 맛본 김**님의 말로는 “제가 직접받은건 아니고...주문해서 선물로 직배송된거라 사진은 없지만 할아버지 할머니께서 두분너무 좋아하셔서...주말에 밥사주시겠다고 연락받았습니다^^ 약속한 날짜에 잘 보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자~^^ 번창하세요~^^”라고 말하면서 좋았던 기억을 이야기하네요.

 

또 다른 신**님 역시도 “세번째 시켜요. 혹시나 제 입맛에 안맞을까 싶어서 비회원으로 시켰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회원가입 했어요. 좋은떡 주셔서 감사해요.”라고 말하면서 이 집의 쑥인절미가 정말 좋다고 말을 하네요.

 

 

 

 

 

 

 

 

끝으로 그래서인지 이번 서희네 방앗간으로 나온 쑥인절미를 먹은 최**님의 말로는 “엄마가 너무나 드시고 싶어하셔서 주문하였답니다. 쑥 심지도 씹히지 않았고 떡 간도 딱이였어요. 저희 부모님은 단걸 좋아하셔서 살짝 설탕 찍어드셨어요. 기본적인 단맛이 있어서 저는 너무 맛있었답니다. 다음에 또 주문할께요 감사합니다.”라고 말을 하면서 좋았던 기억을 이야기하네요.

 

이렇게 한번 먹어본 사람들은 이 집의 쑥인절미가 최고라고 말을 하는 분들이 많기에 아래 떡방앗간에 대한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서희네 방앗간 상세정보


 

상가명 : 청결떡방앗간

 

전화번호: 063-537-8186

 

주소: 전북 정읍시 옹동면 칠석농원1길 8, 전북 정읍시 옹동면 칠석리 748-73

 

영업시간: 예약 가능

 

 

 

 

가격 및 메뉴

 

쑥인절미 3.5kg 40,000원

쑥인절미 7kg 75,000원

 

이렇게 요즘은 돈을 많이 지불하더라도 제대로 된 먹거리를 만드는 곳을 찾는 분들이 많기에 이런 떡방앗간이 더욱 유명해지나 봅니다.

 

 

 

 

 

 

 

서희네 방앗간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allallallallall.tistory.com/210

생활의 달인 해남 해풍쑥떡 달인 가격 및 위치 정보

해남 해풍쑥떡 달인 매장 및 방송정보 “해남에 위치한 떡방앗간 집으로 생활의 달인을 통해서 엄청난 인기를 얻기 전에도 이미 한정 판매를 하는 곳으로 유명한 집이었다고 한다. 특히, 이 집

allallallallall.tistory.com

 

이렇게 이번 트롯소녀가 있는 떡방앗간에서는 쑥인절미를 포함한 쑥떡이 인기가 좋다고 하니 이런 인기에 편승해 한번 주문해봐야 할 것 같은 마음을 먹으며 이번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